아이폰 카톡 예약전송 메시지 보내는 방법 (예약문자 발송)

안녕하세요 키머 입니다. 오늘은 온 국민이 잘 알고 있는 앱이죠? 카카오톡 일명 카톡에 관한 내용을 소개할까 합니다. 필자의 경우도 SMS 문자 메시지보다는 카톡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거 같아요.

카톡을 통해 일반적인 문자를 주고받는 거와 동시에 그 외 다양한 사진 또는 동영상 파일을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파일 전송은 이멜보다는 카톡을 주로 사용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업무적인 영역까지 확대된 거 같아요.

지인의 생일 또는 기념일 등 축하 메시지를 발송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기억하고 있다나 나중에 보내야지 하면서 지나쳤던 경험 아마 한 번쯤은 있으실 거예요. 카톡 예약전송 메시지를 활용해 보시면 특정 시간에 발송 예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시간관리 및 편의성 측면에서는 꼭 사용해 봐야 하는 기능 중에 하나이에요.

그래서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아이폰 카톡 예약전송 메시지 보내는 방법(예약 문자 발송)에 관한 내용을 소개 드리려 합니다. 간단한 내용이니 알아두시면 유용하게 활용해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카톡 예약전송 사용 방법

먼저 카톡 예약전송을 사용하기 위해선 카카오톡 앱을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예약문자 발송을 하기 위한 상대방 프로필을 선택하시고 대화창으로 접근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익숙한 카톡 대화창에서 다음의 과정들을 실행해 주시면 됩니다.

대화창에서 [+ → 예약메시지] 경로로 접근해 주시면 됩니다.

그럼 위의 사진처럼 예약메시지 홈 화면을 확인할 수 있어요. 첫 번째) 기본적인 텍스트 입력과 함께 이모티콘, 사진, 동영상, 파일 첨부까지 활용해 볼 수 있어요.

이제 발송하고자 하는 내용을 다 입력하셨다면 두 번째)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주시면 됩니다. 여기서는 각각 지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날짜를 먼저 선택해 주시고 그다음 예약전송을 위한 시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세 번째) 미리 알림 받기 여부는 선택사항입니다. 예약전송 15분 전에 알림을 받을지 말지를 선택하는 부분이기 때문에 사용자의 취향에 알맞게 세팅해 주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예약을 눌러주시면 카톡 예약전송 세팅은 마무리될 수 있어요. 간단하죠?

카톡 예약전송 취소하는 방법

예약전송을 세팅해두었지만 경우에 따라서 취소해야 할 경우가 생길 수 있겠죠? 이럴 때는 카톡 모바일 환경에서 수정이 가능해요. 카톡 예약전송은 PC버전과 모바일 버전 둘 다 사용 가능하지만, 취소할 경우는 모바일 환경에서만 가능하다는 점 기억해 주세요.

예약전송 취소하는 방법도 간단합니다. [대화창 → + → 예약메시지 → 예약 목록 보기] 경로로 접근해 주세요. 여기서 현재 예약된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예약전송 메시지 취소하고자 하는 항목을 선택하시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을 클릭해 주시면 위의 사진처럼 삭제 항목을 확인할 수 있어요. 간단하죠?

마치면서

오늘은 아이폰 카톡 예약전송 메시지 보내는 방법 (예약문자 발송)에 관한 내용으로 꾸며보았습니다. 어떠셨나요? 간단한 설정 방법이지만 의외로 해당 기능을 모르시는 분이 많더군요. 사용방법을 알아두셔서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활용해 보시기를 추천드리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칠까 합니다.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키머 입니다. 카톡 자주 사용하시죠? 필자의 경우도 문자 메시지보다는 카톡을 더 자주 사용하...

blog.korea-iphone.com

안녕하세요 키머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카톡 차단 확인 방법에 관한 내용으로 포스팅해볼까 해요. ...

blog.korea-iphone.com

안녕하세요 키머 입니다. 카톡 자주 사용하시죠? 카톡! 알림음이 도착해서 막상 확인해 보면 광고 문자라는...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