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7 아이폰 스탠바이 모드 설정 및 사용법은?
안녕하세요, IT 블로그 아이보리입니다 :)
여러분들도 알다시피 지난 9월 13일에 iOS17 업데이트가 이루어진 바가 있습니다. 네임드랍, 연락처 포스팅 등 흥미로운 기능들이 많았지만, 무엇보다 큰 주목을 받는 기능은 바로 아이폰 스탠바이StandBy입니다.
필자도 업데이트 직후에 사용해 봤는데, 해당 모드가 처음부터 활성화되어 있는 것을 알 수 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여러 설정 방법과 함께 사용법까지 한 번에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 조건은?
01
거치가 되어야 편리하더라
시작에 앞서 간단히 짚고 가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맥세이프뿐만 아니라 유선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는 점, 그리고 MFM(Made For MagSafe) 인증이 없는 충전기에서도 호환된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스탠바이 모드를 제대로 활용하기 위해선 아이폰을 세워줄 스탠드를 함께 활용하는 것 좋은데요. 필자는 맥세이프 충전 방식으로 거치 가능한 충전기가 있어 이대로 진행했습니다.
기본적인 사용법은?
02
맥세이프 호환 충전기까지 구비되었다면 어댑터를 연결해 충전을 활성화시켜줍니다. 그리고 아이폰 애플 로고를 기준으로 부착시킨 다음 가로로 돌려주기만 하면 스탠바이 모드가 활성화됩니다.
*만약 안된다면?
iOS17의 지원 기종(iPhone Xs 및 iPhone SE2 이상)에 부합하는지 파악하고 StandBy가 비활성화되어 있지 않은지 확인(03에서 확인 가능)해보자.
이때 영역별로 위젯, 사진, 시계로 구분이 되는데요. 각 영역들을 보기 위해선 좌우로 스크롤하는 방식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각 영역별로 사용자화도 가능합니다. 화면을 꾹 누르면 편집 모드로 전환이 되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택 위젯
먼저 스마트 스택 위젯인데요. 평소 본인이 자주 활용하는 위젯 위주로 설정할 수도 있고, 일부 위젯에 따라서는 앱을 실행하지 않고도 본 화면에서 바로 처리할 수가 있답니다.
나의 추천 사진
내 앨범에 있는 사진 중 도시, 자연, 인물, 그리고 추천 카테고리로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물론,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추가할 수도 있죠. 그런데 간혹 원치 않은 사진이 등장한다면, 이미지 좌측 상단에 있는 눈Eye 아이콘을 클릭하는 것만으로도 간단히 해결 가능하죠 :)
탁상 시계
사실상 아이폰 스탠바이 모드의 주역이라 할 수 있는 기능이죠. 이번에도 디자인은 정말 잘 뽑혔다는 생각이 들 정도인데요. 클래식, 아날로그, 그리고 다채로우면서도 예쁜 색감을 자랑하는 테마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러 테마를 보고 싶다면 해당 영역에서 위아래로 스크롤하기만 하면 되죠.
시계 색상을 설정하고 싶나요? 그렇다면 화면을 길게 눌러 편집 모드로 전환해 주세요. 그럼 우측 하단에 둥근 아이콘 하나가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해당 버튼을 터치해 내가 원하는 색상으로 조정하는 것도 가능하답니다.
*단, 일부 테마에서는 색상 설정을 지원하지 않고 있다.
야간모드,
지원 기종은?
03
야간모드 활성화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 즉 AODAlways On Display를 지원하는 기종은 아이폰14 PRO 및 아이폰15 PRO 라인업입니다. 해당 기종에선 야간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 기능이 활성화되면 수면에 방해가 되지 않게끔 낮은 밝기, 그리고 붉은 색조로 표시가 됩니다.
*AOD를 지원하지 않는 기종에선 야간모드를 사용할 수 없다고 한다.
어두운 곳에선 야간모드가 자연스레 활성화되고요. 잠시 조명을 키니 아이폰에서 빛을 감지하고 평상시의 화면으로 돌아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부가 설정은 어떻게 할 수 있을까?
03
iOS17 업데이트 이후로 설정 앱에는 스탠바이 항목이 함께 추가되었는데요. 터치하여 진입하면 이렇게 화면 상시표시를 비롯해 야간 모드, 알림 보기, 심지어 탭할 때만 미리보기 등 다양한 옵션들이 존재합니다.
AOD를 끄고 싶다면 화면 상시표시 토글을 터치해 끌 수도 있고요. 또한, 스탠바이를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도 있긴 합니다만, "아이폰 충전 중에 가로가 아닌 세로로 둔다면 딱히 설정할 필요가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들긴 하더군요.
참고로 야간 모드 설정에서는 토글을 통해 해당 모드를 사용하거나 끌 수도 있고요. 움직임이 감지될 땐 화면이 켜지는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iOS17에서 이루어진 아이폰 스탠바이 모드의 설정 및 사용법에 관해 알아봤는데요. 탁상 시계 디자인도 매력적이지만, 사용성과 편의성에서도 큰 공을 들였다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아직까지 활용하지 못한 분들이 있다면 바로 이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모쪼록 본 포스팅이 도움 되었길 바랍니다 :)
✔︎ 함께 보면 좋은 글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아이보리입니다 :) 9월 19일(화) 오늘 새벽 중으로 iOS 17, 그리고 iPadOS 1...
blog.korea-iphone.com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아이보리입니다. 아이패드 에어5가 처음 출시한지도 어느덧 1년 하고도 6개월 정...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