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 무선마이크 또는 아이폰 마이크로 굿! 울란지 AM18 유튜브 마이크

카메라나 또는 아이폰 같은 스마트폰으로 영상 촬영을 하다 보면 목소리 같은 녹음은 필수로 따라갑니다.

물론 기기에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녹음에는 어려움이 없지만 어느 정도 거리가 있는 상황에서 녹음할 경우, 소리가 묻히거나 작거나 또는 주변의 잡음이 많이 들어갈 수밖에 없는데, 이럴 때 무선 마이크를 사용하면 편하겠죠.

핀마이크의 경우 유선이 대부분이라서 거리의 제약이 발생하기에 역시 불편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유튜브 마이크로 좋은 이 제품을 소개합니다. 가격도 합리적이어서 편리하며 2개의 마이크로 다양한 상황에 대처하기 좋기 때문이죠.

마이크 단독으로도 녹음이 가능하고...

또는 카메라에 수신기와 연결하여 원거리에서도 녹음을 할 수 있어, 거리와 관계없이 깨끗한 녹음이 가능해요.

수신 거리도 100M까지 되기에 거리에 대한 제약도 많이 줄어들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아이폰에 연결하여 사용도 가능하며, 안드로이드폰도 연결할 수 있어요.

바로 울란지 무선 마이크인 U-Mic AM18로 뛰어난 수음이 가능한 제품으로 타 비싼 제품에 비해서도 전혀 뒤처지지 않아요.

개봉을 해보면 무선마이크가 들어있는 케이스가 보이는데, 충전을 지원합니다.

그 안에는 무선 수신기와 2개의 무선 마이크 그리고 기기와 연결할 수 있는 여러 종류의 케이블, 윈드 스크린과 A, B, C로 되어있는 콜드 슈웨 맞출 수 있는 스티커가 제공되어요.

요건 충전 케이스로 무선마이크와 수신기를 보관 충전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수신기와 마이크가 들어가 있으며 충전 단자와 위쪽에는 스티커가 붙어있어서 제거 후 사용을 해야 합니다.

무선 리시버의 모습으로 이렇게 생겼으며..

위쪽에는 2개의 버튼과 가운데 디스플레이창이 보입니다.

그리고 옆면에는 기기의 마이크 단자와 연결하는 3.5mm 단자가 위치해 있으며, 모니터링을 할 수 있는 이어폰 단자도 있어요.

또한 반대편에는 전원 단자와 더불어 USB-C 단자가 있는데, 이곳으로 개별 충전도 가능합니다.

밑면에는 충전 단자가 있어서 케이스에 넣으면 자동 충전되어요.

이것은 무선 마이크로 2개가 제공되는데요.

제공되는 윈드스크린은 상단의 마이크 부분에 끼워 돌리면 고정이 됩니다.

마이크는 가운데에 있으며 그 옆의 홀은 다른 마이크와 연결이 가능한 단자라고 하네요.

무선 마이크의 옆면에는 전원 버튼, 게인 조절 버튼, 그리고 반대편에는 단독 녹음 버튼과 충전단자 겸 전송 단자가 있는데, 리시버 없이 단독으로 녹음할 경우 PC와 연결하여 파일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케이블은 이렇게 오디오 단자가 있는 케이블 이외에도 아이폰용 케이블, 안드로이드용 케이블 그리고 마이크 충전용 케이블 등이 제공됩니다.

수신기의 경우 상단에 이렇게 두 개의 마이크 수음 상태가 표시와 배터리 잔량 그리고 수신 상태와 리시버의 배터리 잔량이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마이크는 좌우 측의 버튼으로 Mute 기능이 제공되어 하나의 무선 마이크만 사용할 경우 사용하지 않을 마이크는 수신기의 버튼을 누름으로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디스플레이창은 터치를 지원하여 쓸어내려서 모드, 게인, 언어, 세팅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무선 마이크에는 상단에 마이크 상태를 알 수 있는데, 연결, 사용 중, 단독 녹음의 여부를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설명한 것처럼 단독 녹음이 가능하여 14간의 레코딩이 가능한데요.

고프로를 사용할 때, 고프로는 무선 기능을 지원하지 않아서 단독으로 녹음 후, 영상 편집을 할 때 싱크를 맞춰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상 유튜브 마이크로 좋은 무선 마이크 소개를 마칠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