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워크 보조배터리 하나면 갤럭시와 아이폰 모두 충전 가능

보조배터리 시장은 처음에 5,000mAh로 시작하여 30,000mAh까지 배터리 용량이 증가했다가 이젠 다시 처음 상태로 작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it 기술이 발전하면서 스마트폰을 비롯해 노트북 등의 저전력 설계로 동일한 배터리 용량으로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입니다. 특히 최근 출시되는 스마트폰인 갤럭시S24 시리즈는 4,000 ~ 5,000mAh 아이폰15시리즈는 3,274 ~ 4,422mAh의 배터리를 탑재하는데 일반적인 사용 용도로는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의 용량이기에 작은 보조배터리 하나만 가지고 있으면 혹시 모를 불상사에도 배터리 걱정 없이 지낼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릴 아이워크 보조 배터리 하나면 갤럭시와 아이폰까지 모두 충전이 가능한데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던 2in1 제품들과는 다르게 교체 가능한 C타입과 8핀 커넥터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iWalk는 15년 전 최초로 도킹 방식 제품을 개발하였고 지금에 이르기까지 지속적인 기술 업그레이드를 통해 제품을 꾸준히 개선해오고 있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전 세계 50개국에 진출하였고 각 나라의 수많은 쇼핑몰들을 통해 1위를 탈환해 나가는 것을 생각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포장 박스를 살펴보면 다른 제품들과를 다른 고급스러운 느낌을 찾아볼 수 있는데 제품만큼 박스 디자인에도 신경 많이 쓴 것이 티가 날 정도였습니다. 디자인은 감성적인 부분이지만 요즘과 같은 시대에 제품을 브랜딩 하는데 꼭 필요한 것이며 아이워크에서는 유저들에게 제품 사용 전임에도 불구하고 신뢰감을 느낄 수 있게 신경 쓴 거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어떤 분들은 너무 과한 포장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수많은 it 기기를 만져보고 리뷰해 본 리뷰어 입장에서는 포장을 해체하는 맛을 느끼고 얼마나 대단한 제품이 들어있길래 이렇게까지 신경 쓴 것인지 정말 궁금했습니다. 구성 요소는 본체 배터리 1EA, USB C타입 충전기, 사용 설명서가 전부였습니다.

본체는 탈부착식 소프트 실리콘 커버에 의해 보호되고 있었으며 전면 왼쪽의 작은 창을 통해 직관적으로 배터리 잔량 및 충전 상태를 파악할 수 있었었고 뒷면의 소프트 실리콘 커버엔 교체형 C타입 커넥터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좌우로 전원 스위치와 충전 포트가 위치해 있었습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한데 실리콘 커버를 열고 스마트폰에 부착하여 바로 충전하면 됩니다. 충전 커넥터를 교체할 때는 뒤쪽의 락킹을 사진의 반대 방향으로 밀면 쉽게 원하는 충전 타입으로 커넥터를 탈부착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한 가지를 골라 휴대해도 되고 저처럼 갤럭시와 아이폰을 모두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2in1 충전이 가능한 이 제품 하나만 휴대하고 다녀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실리콘 보호 케이스 빼고 사용해도 되는데 그럴 경우 단자가 오픈되어 이물질이 들어갈 수 있는데 그렇다고 커넥터만 빼서 별도로 휴대하고 다니면 분실의 우려가 있기 때문에 그냥 실리콘 케이스를 입혀 처음 상태 그대로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잔량이 25% 남아 충전을 시작했는데 약 50%가 충전되었을 무렵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의 동시 충방전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사양을 보면 18W로 입력되고 출력은 20W로 되기 때문에 충방전임에도 불구하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지만 한참을 지켜보면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 모두 충전상태의 수치의 변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얼마나 고속으로 충전이 되는지 확인하기 위해 PD 25W 입력을 넣어줬는데 보조배터리 기준으로 70% 이상 차기 전까지는 18W 그대로 유지되고 70%가 넘어가게 되면 자동으로 10W로 입력값이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제조사에서 밝힌 사양을 본다면 갤럭시 S23은 30분이면 약 40% 이상, 아이폰 14 프로는 30분에 약 50% 이상 고속 충전이 되는데 이건 이 제품이 20W 고속 충전을 지원할 수 있었기에 가능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갤럭시 S24 와 아이폰 11도 함께 충전하고 있는 내용을 사진으로 남겨보았습니다.

제 스마트폰과 이 제품을 충전할 때 보면 약간 유격이 있는데 이는 두꺼운 휴대폰 케이스를 가진 사람이라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게 제조사에서 처음부터 이 부분을 고려해서 설계하였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더 궁금하신 분은 위의 바로 가기를 확인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