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하는 질문 모음 (아이폰스냅 작가 되는 법)

안녕하세요, 위아스냅입니다.

오늘은 저의 책 [아이폰 스냅의 정석]을 읽고

예비 아이폰스냅 작가님들이 자주해주시는 질문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 스냅을 시작하기에 앞서, 걱정하고 있으시는 부분들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Q. 아이폰 프로 vs 아이폰 프로 맥스 중에 어떤걸 구입해야할까요?

A. 개인적으로 프로와 프로맥스 둘 다 사용해보았는데, 아이폰스냅 촬영을 위함이 목적이시라면 프로맥스를 추천드립니다. 물론, 프로맥스의 무게는 무시하지 못하겠지만 프로보다 훨씬 고화질의 사진 구현이 가능하며, 촬영시 배터리도 훨씬 오래갑니다. 저도 9월에 아이폰15 프로맥스로 직구할 계획이랍니다.

Q. 저는 아이폰12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프로모델이 아닌데도 스냅을 시작이 가능할까요?

A. 개인적으로 PRO 이상의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그 이유는 예식촬영의 특성 상, 멀리서 zoom을 당겨 촬영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진 결과물에 대한 선호도는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꼭 최신 기종의 아이폰을 구매해야 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떤 업체는 노이즈 낀 사진이지만, 아이폰 감성 마케팅을 잘 해 최신기종이 아님에도 많은 예비 신부들에게 사랑을 받는 업체가 있는 반면, 최신 기종으로 DSLR같은 고화질의 결과물을 내세우는 업체도 있습니다.

아이폰 스냅을 시작하는데 있어 최신 기종의 아이폰이 필수는 아니나, 권장사항으로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포토샵은 상급 수준 이상이어야 시작이 가능할까요?

A. 포토샵은 아이폰스냅을 운영하면서 꼭 사용해야 하는 tool이기 때문에 꼭 전문적으로 배우진 않더라도 기본적인 tool은 익히시고 시작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유튜브에 [포토샵 인물보정]이라고 검색을 하면 정말 디테일하게 알려주는 강의들이 정말 많답니다.

저 또한 포토샵을 전문적으로 배운 것이 아닌 영상을 보면서 독학으로 배운 것이기 때문에, 누구든 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인물보정에 있어 포토샵에서 사용하는 툴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부분만 집중해서 공부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Q. 아이폰 스냅 작가는 무시당하는 말을 들어서, 무시는 많이 당하지 않는지 걱정이 됩니다.

A. 아이폰 스냅이 생긴 초반, 일부 동선을 지키지 않는 아이폰스냅 업체 때문에, 아이폰스냅을 꺼려해 왔던 시기가 있었습니다. 유명한 사진 커뮤니티에서 이에 대한 논란도 있었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아이폰스냅은 웨딩업계에서 트렌드로 자리잡아 가고 있고, 저 포함 아이폰스냅을 운영하시는 많은 작가님들이 메인스냅을 방해하지 않는 선에서 서로 존중하며 촬영하는 문화가 자리잡고 있는 중이라 생각합니다.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나.. 저는 아직까지 무시당한다는 느낌은 받았던 적이 없고, 책에 서술 했듯이, 촬영구도만 조심한다면 걱정 안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