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숨긴앱 찾으려면

오늘 소개해 드릴 주제는 아이폰 숨긴앱을 찾는 방법과 어떻게 하면 사라지게 할 수 있는지에 대한 원리를 알려드리려 합니다. 예전에 ios14로 버전이 업데이트되면서 홈 화면에 대한 기능이 추가되어 가능해진 방법입니다.

어디에 봐도 내가 찾는 앱이 없다면 설치를 안 했나? 싶을 수도 있지만 보통은 지금 보고 있는 화면에서만 사라졌을 뿐 보관함이라는 곳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글로써 적기에는 어려움이 있으니 사진과 함께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디에 있나?

예를 들어서 저는 인스타그램을 찾으려고 합니다. 그런데 홈 화면을 아무리 찾아도 어플이 없네요. 이럴 때는 오른쪽으로 끝까지 밀어서 넘겨주면 앱보관함이라고 나타납니다.

여기에는 내가 설치한 것들이 쭉 나오게 됩니다. 아이폰 숨긴앱을 찾으려면 스크롤을 내리면서 일일이 찾아도 되지만 편하게 이용하려면 상단에 보이는 검색창을 통해서 입력해 주면 됩니다.

제가 찾고자 했던 인스타그램을 입력했더니 이렇게 나타나는 모습입니다. 홈 화면에 추가하려면 아이콘을 꾹 눌러서 드래그하듯이 이동시켜주면 됩니다. 이렇게 찾는 방법에 대해선 알아봤구요. 어떻게 사라지게 하는지에 대해서도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숨기는 방법

없애고 싶은 파일을 선택해서 꾹 눌러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알림 창이 나오면서 여러 메뉴들이 나타나는데요, 이 중에서 앱 제거를 눌러 줍니다.

여기서가 중요한데, 삭제를 누르시면 완전히 휴대폰에서 지워지는 것이고 홈 화면에서 제거를 누르면 말 그대로 여기서만 사라지고 앱보관함에는 그대로 남게 되는 겁니다.

지웠더니 감쪽같이 사라졌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완전히 삭제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들이 숨겼다고 표현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아이폰 숨긴앱에 대해서 이야기해 보는 시간 가져봤습니다. 찾는 법과 숨기는 과정까지 둘 다 알아봤는데요, 한 번씩 실수로도 지울 수 있기 때문에 보관함을 잘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저는 다음에 더 좋은 정보들로 돌아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