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시리 끄기 제안끄기 편하게 설정하세요

시리야! 부르다가 어느새 시리와 싸우고 있는 나를 발견할때가 있나요?

시리가 필요할 때 맘에 들게 일을 잘하는 인공지능은 솔직히 아닌거 같아요 . 그래도 단순한 날씨와 시간 뭐 등등 한번 씩 활용할 때가 있긴 하지만 조용히 있어야 하는 순간이나 조심스런 자리에서 부르지도 않았는데 혼자 띵~ 하고 나타날 때면 여간 신경 쓰이는게 아니랍니다.

그래서 오늘은 음성으로 시리를 부르는것을 끄고 거의 사용하지 않는 제안하기 기능도 꺼보려고 합니다. 저와 같이 불편함을 느끼셨다면 함께 설정 해보고 편하게 모바일 생활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아이폰 시리 활성화 설정하기

설정→ 시리 및 검색

시리 및 검색으로 가면 시리에 관련된 3개의 설정이 있습니다. 부를때마다 띵~ 하고 나타나는 설정이 <시리야 듣기> 입니다.

없애고 싶던 기능이라 비활성화 시켰어요.

그래도 혹시 한번씩 필요할때는 사용해야 하기에< 측면 버튼 눌러서 시리 사용>만 활성화 시켜둡니다.

2. 검색에서 시리 제안하기 끄기

홈 화면 아래쪽에 앱을 바로 검색할 수 있는 작은 검색 아이콘이 떠 있습니다.

누르면 최근 검색했거나 자주 사용했던 앱을 띄워주는데요 굳이 이렇게 띄워줄 필요를 못느끼기 때문에 이 기능도 비활성 할겁니다.

설정 →시리 및 검색→제안보기 비활성화

이렇게 제안보기를 비활성시키고 다시 검색으로 들어가니 모두 사라져 있습니다 아주 맘에 듭니다

3. 사파리에서 시리 제안하기 끄기

이제 마지막으로 사파리로 가보겠습니다.

우리가 알게 모르게 제안을 많이 해주고 있었는데 우리가 몰랐다는건 그만큼 활용도가 높지 않았다는 말이겠지요.

과감히 없애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