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6.7인치 아이폰14플러스 및 아이폰14 발표!! 아이폰14 위성통신 지원

애플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아이폰14플러스 모델이 한국시간으로 9월 8일 새벽 2시에 진행된 애플이벤트 에서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이벤트 에서는 애플워치시리즈8, 애플워치울트라, 에어팟프로 2세대 모델까지 애플의 다양한 웨어러블 기기들이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이번에는 오늘 애플이벤트의 주인공 애플 플래그십 스마트폰 아이폰14, 아이폰14플러스 입니다.

아이폰14 및 아이폰14플러스 발표

아이폰14 디자인

아이폰14 시리즈 예상대로 아이폰14미니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아이폰14프로맥스 모델과 같은 6.7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아이폰14플러스 모델이 새롭게 등장했습니다. 아이폰14 와 아이폰14플러스 디자인 전작인 아이폰13 모델과 동일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카메라범프 사이즈가 미세하게 변경된 것을 제외하면 카메라가 대각선으로 배치된 형태나 각진 프레임이 적용된 형태나 동일합니다. 전면 역시 기본 모델인 아이폰14 여전히 노치가 적용되어 있어 아이폰13 모델과 비교하면 두 제품을 디자인만 두고 구분하기 쉽지 않습니다.

아이폰14, 아이폰14플러스 알루미늄 프레임을 사용했으며 100% 재활용 소재를 활용해 친환경 트랜드를 반영했습니다. 끝으로 아이폰14플러스, 아이폰14 색상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프로덕트 레드 5가지 색상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5가지 색상 중에 가장 괜찮은 색상을 뽑자면 스타라이트 색상이 가장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아이폰14 스펙

아이폰14 와 아이폰13 디자인만 공유하는 모델이 아닙니다. AP칩셋 까지 같은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루머대로 아이폰14 A15바이오닉 칩셋이 탑재되었습니다. 다만 완전히 똑같은 칩셋은 아니고 5코어 GPU의 성능을 18% 개선했습니다. 이는 칩셋 자체의 성능 개선도 있지만 발열제어 시스템 재설계를 통해 발열 배출 능력을 향상시켰다는 설명입니다. 아무리 경쟁 모델인 퀄컴 스냅드래곤 칩셋이 A시리즈 칩셋의 성능과 비교해 떨어지는 성능을 가지고 있다지만 최신 스마트폰에 구형 칩셋을 탑재하는 것은 아쉬운 소식입니다.

다음으로 아이폰14 카메라 입니다. 12MP+12MP 구성의 듀얼카메라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전작과 화소수 자체는 똑같지만 센서시프트OIS 가 탑재되어 있으며 센서의 크기가 커져 저조도 환경에서 촬영 결과물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애플의 설명에 따르면 49% 저조도 환경에서 개선이 있다고 합니다. 전면카메라 역시 12MP 모듈이 탑재되어 있는데 자동초점 기능이 드디어 적용되었습니다. 아이폰 영상촬영 기능은 항상 박수받아 왔는데 이번에는 갤럭시S22 적용된 슈퍼스테디 기능과 같이 손떨림 방지 기술인 액션모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안 그래도 영상 촬영에서 결과물이 상당히 좋은데 애플의 완성도가 곁들어진 액션모드 촬영 결과물 상당히 기대됩니다.

아이폰14 여기까지는 크게 놀라운 것은 없었습니다. 놀라운 기능은 지금부터 시작됩니다. 아이폰14 위성통신 SOS 기능이 처음으로 탑재되었습니다. 통신망이 깔려있지 않고 와이파이 역시 잡히는 않은 곳에서 조난을 당하거나 사고가 발생할 경우 위성을 잡아 SOS를 신청하는 방식입니다. 애플은 2년동안 해당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미국과 캐나다 에서만 현재는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많은 국가에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이폰14 가격인상 없었다

아이폰14플러스, 아이폰14 가격입니다. 당초 물가 인상의 영향으로 아이폰14 가격 인상 가능성이 높았으나 다행히도 우려하던 가격 인상은 없었습니다. 물론 글로벌 가격 기준이기 때문에 국내에 출시될 때는 국가별 가격정책에 의해 가격 인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14 가격 110만원 부터 시작하며 아이폰14플러스 가격 124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끝으로 아이폰14 오늘부터 사전예약이 시작되고 9월16일 출시되며 아이폰14플러스 10월7일 출시됩니다. 디자인이 전혀 바뀌지 않았고 전작에 탑재되었던 칩셋을 그대로 활용했습니다. 때문에 아쉬움이 많은 아이폰14 와 아이폰14플러스 입니다. 그럼에도 특히 아이폰14플러스 모델의 경우 큰 화면을 선호하면서도 아이폰14프로맥스 구매는 가격적인 부담이 있으신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미 아이폰13 혹은 아이폰13미니 제품을 가지고 있다면 굳이 기변할 요인은 없어 보입니다.

#아이폰14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