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icloud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및 사용법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안녕하세요. 버들붕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애플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및 사용법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 이야기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icloud는 apple의 클라우드 스토리지를 연동시켜 주는 서비스입니다. Apple 생태계를 구성하는 아주 중요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백업을 사용할 때 많이들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용량이 부족할 경우에는 icoud 저장공간을 늘려주시면 된답니다.

먼저 아이폰 사진 옮기기를 하기 위해서는 iCloud 설정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홈 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화면에서 본인의 프로필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용량이 표시가 된답니다. 눌러주세요.

위 화면에서 사진 항목이 켜져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야 자동으로 아이폰에 있는 사진을 iCloud로 전송을 하게 된답니다. 사진 항목을 눌러주세요.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를 선택하시게 되면 사진 및 비디오가 원본으로 저장이 된답니다. 기기의 저장 공간을 절약하고 원본을 아이클라우드에 저장하려면 저장 공간 최적화를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를 선택하게 되면 최대 해상도 사진 및 비디오가 자동으로 기기 크기에 맞춰 작은 버전으로 변경이 됩니다. 하지만 원본은 아이클라우드에서 언제든지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답니다.

icloud.com으로 접속을 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가 있는데요. 여기에 애플 계정 id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로그인을 해주세요. 참고로 본인만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로그인 상대 유지 항목에 체크를 해두시면 편리하답니다. 웹 브라우저를 이용하여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작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본인이 아이클라우드 서비스를 자주 이용을 하는 경우에는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화면 상단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해킹을 막기 위해 로그인 시 신뢰하는 기기와 전화번호를 사용해 "이중 인증" 켜두고 사용을 하는데요.

아이폰을 확인해 보면 로그인된 Apple ID 고객님의 Apple ID가 웹에 로그인된 상태입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허용함"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확인 코드 6자리가 표시가 된답니다. 확인 코드는 매번 바뀌기 때문에 안심하고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전송받은 확인 코드를 입력하게 되면 위와 같이 브라우저 신뢰하기 화면이 나옵니다. 신뢰함으로 선택하게 되면 해당 브라우저로 로그인 시 확인 코드를 입력하지 않아도 된답니다. 본인 컴퓨터에서 사용을 하는 것이라면 "신뢰함"을 클릭해 주세요. 혹시라도 공용으로 사용하는 pc라면 "신뢰하지 않음"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와 같이 아이클라우드 메인화면을 볼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옮기기 위해서는 "사진"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상단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은 비활성화가 되어 있는데요. 먼저 아이클라우드 사용법 중 기본인 사진 옮기기를 하기 위해서는 원하는 사진을 선택해 주셔야 합니다.

좌측 카테고리에 있는 "최근 항목"을 이용하시면 날짜순으로 정렬이 되어서 작업하기가 편리하답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할 때는 파일 탐색기와 동일하게 하시면 되는데요. ctrl 키를 누른 채 마우스 왼쪽 클릭을 하게 되면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구름 모양의 "다운로드"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화면 하단과 같이 압축파일로 다운로드되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압축 파일을 풀어보면 선택했던 사진들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물론 케이블을 연결하여 직접 옮길 수도 있지만 인터넷만 되는 환경이면 iCloud를 이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일듯싶습니다.

화면 상단 우측에 있는 본인 프로필을 클릭하여 "계정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 주세요.

그러면 현재 icloud 저장 공간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총 5기가 중 3.17GB 사용 가능한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을 다운로드할 때에는 2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화면 우측 상단의 다운로드 옵션 더 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무수정 원본"과 "가장 호환성 높음" 중 원하는 방식으로 선택하여 다운로드할 수가 있습니다. 가장 호환성이 높음을 선택하게 되면 사진은 기기에서 이용 가능한 최고 화질로 다운로드가 됩니다. 비디오 일 경우에는 MP4/H.264로 저장이 됩니다. 반면 무수정 원본일 경우에는 기존에 촬영했던 원본 방식 그대로 저장이 된답니다.

무료 5GB 서비스를 사용하다 보면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고 느껴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에는 삭제를 하여 아이클라우드 저장 공간을 확보해 주시면 된답니다. 저 같은 경우 오래된 사진순으로 삭제를 하고 있습니다. 여러 개의 파일을 선택할 경우 SHFIT 키를 누른 후 첫 번째 파일을 선택 그리고 마지막 파일을 선택하게 되면 해당되는 파일들이 전부 선택이 되어 편하게 많은 사진들을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 삭제된 파일은 좌측 카테고리에 있는 "최근 삭제된 항목"을 통해서 확인을 할 수가 있습니다. 삭제했던 파일을 복구를 하거나 모두삭제를 하여 영구 삭제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최근 삭제된 항목에 있는 파일들은 아래에 표시된 시간이 지나면 영구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저장 공간이 부족하다고 싶으시면 업그레이드를 하여 늘릴 수가 있는데요. 위 화면의 붉은네모박스 항목을 클릭해 주세요.

"저장 공간 관리" 항목을 눌러주세요.

icloud 저장공간 화면에서는 현재 앱들이 사용하고 있는 저장용량들이 표시가 된답니다. 그리고 "저장 공간 요금제 변경"을 선택하여 업그레이드를 할 수가 있습니다.

50gb로 늘리시려면 월 1,100원 비용을 내고 업그레이드를 하셔야 합니다. 5기가로 부족하다 싶으신 분들은 업그레이드를 하시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더 많은 저장 공간이 필요하신 분들은 200GB 월 3,300원 2TB 월 11,100원에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참고로 최대 5명의 가족 구성원과 공유할 수 이으며 취소하기 전까지는 자동으로 요금이 청구가 된답니다.

지금까지 애플 icloud 아이클라우드 저장공간 및 사용법 아이폰 사진 컴퓨터로 옮기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아이클라우드 #애플클라우드 #아이클라우드사진 #아이클라우드저장공간 #아이클라우드사용법 #아이폰사진옮기기 #아이폰사진컴퓨터로옮기기 #ICLOUD #icloud저장공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