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사 아이폰 뒷판 교체, XS 수리 후기

오늘은 아침에 예약하고 오신 고객님의 XS수리 후기입니다.

기기는 전체적으로 괜찮았지만, 뒷면만 파손된 상태였고, 아이가 사용하는폰이라 유리가루 걱정에 수리하러 오신것 같았어요.

아이폰 8 이상 단말기는 뒷판이 유리로 되어있어서 충격이 가해지면 이렇게 파손이 잘 됩니다.

유리로 한 이유는 무선 충전때문인데, 무선 충전 코일이 뒷면에 위치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유리로 만드는 거랍니다.

이런경우 수리 방법은 뒷판 전체 교체하는 방법이 있고, 뒷면 유리만 교체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 교체는 하우징이라고 하는데, 테두리랑 버튼까지 포함해서 모두 교체해 주는 방법으로, 원하는 색상으로 교체가 가능하고 수리후에는 액정만 깨끗하면 새폰처럼 된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유리만 교체하는경우는 테두리나 프레임은 그대로 쓰고 깨진 유리만 때어내서 교체하는것으로 프레임을 그대로 쓰고 미분해로 작업을 한다는 장점과, 비용이 하우징에 비해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유리 교체로 진행되었습니다.

유리교체 수리의 핵심은 이렇게 유리를 때어내는 것입니다. 기종에 따라서는 3시간 까지 걸리는 작업이에요. 깔끔하게 때어내는것도 중요하고, 후면의 무선충전 코일이나 하단 충전단자, 상단 카메라 등을 건드리지 않고 때어내는것 또한 중요합니다.

XS는 비교적 쉬워서 많은 비용을 받지는 않지만 12프로 이상 제품은 상단 카메라 부분 유리 제거가 상당히 힘든편이라 시간이 더 걸린답니다.

하판 유리는 이렇게 나옵니다. 여기에 강력테잎을 붙이고 거기에 실리콘 점착제로 마무리 해서 부착을 합니다.

간단한 작업이지만 미세하게라도 유리 잔존물이 있으면 부착후 고정시 뒷판이 파손될수 있어 뒷판을 잘 닦아 주어야 합니다.

오리지널과 색감부터 완전 똑같은 제품을 사용하니 수리후 흔적은 거의 안남는 다고 보시면 됩니다.

부착후에는 실리콘 접착제가 잘 굳도록 고정을 해 줍니다. 실리콘 접착제라 방수에도 도움이 되고, 한번 굳으면 절대 떨어지지 않죠.

수리후 약간 세어나온 접착제 닦아주고, 뒷판에 붙어 있던 스티커를 때어주면 이렇게 깔끔하게 다시 태어납니다.

미분해로 수리하기 때문에 기타 문제 생길것이 없고 수리 흔적도 안남아 추천 드리는 수리고, 저도 제 폰 뒷판 직접 갈아서 사용하고 있답니다.

가격은 폰팩토리 플레이스에서 전체다 확인 가능하시고, 혹은 전화 주셔도 안내해 드립니다,

당일수리 가능하며 혹시나 해서 말씀드리는데, 하우징도 잘 합니다. 요즘 유리교체만 많이 하시는데 하우징도 저렴하게 하고 있으니 하우징도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121 더랜드시티 2층 204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