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5프로 디자인 예상 4가지

아이폰15프로에 대한 렌더링이 공개되면서 디자인에 대한 변화가 있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올해 가을쯤 출시하게 될 아이폰15프로 디자인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할게요.

아이폰이 출시되기 전 애플 케이스 제작을 위해서 렌더링이 전달된다고 하는데요. 최근에 해외 사이트에서 이 렌더링에 대한 정보가 공개되면서 가을에 출시하게 될 아이폰15프로 디자인에 대한 윤곽을 볼 수 있었습니다.

첫번째로 가장 큰 변화는 c타입 포트 적용이라고 할 수 있어요. 현재 맥북, 아이패드에는 애플 c타입을 적용하고 있는데 아이폰만 유독 라이트닝 포트를 유지하고 있었죠.

하지만 이제 아이폰15프로에서도 c타입을 사용할 수 있게 될 것 같아요. 라이트닝 포트는 무려 2012년부터 사용이 되었으니 10년이 넘었다고 할 수 있겠네요.

이렇게 애플이 c타입을 받아들인건 유럽이 스마트기기에 대해 표준화된 충전 타입을 추진하는 것을 받아들였다고 볼 수 있겠는데요. 다만 애플 c타입은 MFi 프로그램에 승인된 전용 케이블이 따로 필요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2번째로는 모서리 디자인이 더 부드럽게 변할 확률이 높아졌습니다. 예전 모델에서 부드러운 곡선이었다가 다시 날카로운 모서리였다면 다시 부드러운 형태로 바뀔 가능성이 높아졌어요.

여기에 베젤이 얇아질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렇게 되면 화면이 더 시원하게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을 것 같아요.

3번째로는 카메라의 변화입니다. 이전에 아이폰15 시리즈에 대한 카메라 변화에 대해 설명드린 적이 있는데요. 카메라의 성능을 높이게 되면서 카메라의 두께가 두꺼워질것 같아요. 아이폰15프로에서도 이전과 마찬가지로 3개의 렌즈와 함께 LiDAR 센서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4번째로는 물리적 버튼이 없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리적 버튼 대신 정전식 버튼이 적용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는데요. 버튼에 대해서는 아직 추측이 많기 때문에 명확한건 더 시간이 지나봐야 알 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지금까지 아이폰15프로 디자인 예상 4가지를 해봤어요. 아직 기간이 조금 더 남았기 때문에 실제로 이렇게 출시가 되기 보다는 예상이라고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계속적으로 프로토타입에 대한 시연을 통해 디자인이 확정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고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