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아이폰 에어팟 연결 방법과 에어팟 한쪽 연결 안됨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싱글싱글life입니다.

에어팟을 사용하다 보면 잘 되던 연결이 안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는데요. 명확한 이유를 안다면 제대로 된 해결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에어팟 연결 방법과 에어팟 한쪽 연결 안됨 해결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아이폰 에어팟 연결 방법

기본적으로 근처에 있는 기기를 자동으로 인식해 주기 때문에 불편함이 없는데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에어팟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1. 아이폰에서 블루투스 연결이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2. 연결할 에어팟의 덮개를 열고 가까이 가져갑니다.

3. 자동으로 인식이 되며 관련 설정 애니메이션이 나오면 연결을 눌러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면 되겠습니다.

갤럭시 에어팟 연결을 하고 싶은 경우

동일 ID로 로그인된 애플 기기는 자동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공유하기 때문에 따로 연결 과정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갤럭시 스마트폰, 태블릿 또는 노트북 등과 연결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

1. 충전 케이스 뒷면의 버튼을 흰색 LED가 연속적으로 깜빡일 때까지 2-3초가 누르고 있다가 뗍니다.

2. 갤럭시 블루투스 항목에서 선택해 줍니다.

3. 안내에 따라 설정한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 해결

만약 이런 현상이 발생할 때는 이유보다는 단계적인 점검과 해결을 해보는 게 더 좋을 거 같은데요. 다음과 같은 진행해 보세요.

1. 아이폰 업데이트 확인 및 재시작을 합니다.

이전까지 안정적인 사용을 했다면 내부적은 문제로 인한 일시적인 현상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설정 - 일반 - 업데이트를 확인해 설치하고 재시작을 해줍니다.

2. 블루투스가 켜져 있는지 확인합니다.

의외로 이 부분 때문에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이 발생하게 되는데, 실수로 또는 알 수 없는 이유로 꺼져 있을 수도 있습니다. 제어센터 또는 설정 - 블루투스에서 켬으로 변경하면 해결됩니다.

3. 충전 상태를 확인합니다.

에어팟 한쪽 연결 안됨 문제의 원인 중 하나입니다. 이어버드를 한쪽만 빼두고 충전이 안 된 경우 등 다양한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 위젯에서 확인하거나 충전 케이스에 넣어서 약 15분 후 다시 사용하며 에어팟 한쪽 연결 안됨 문제가 해결되는지 확인합니다.

4. 재연결을 진행합니다.

아이폰 에어팟 한쪽 연결 안됨이 발생할 때 블루투스 내부의 문제가 생겨서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리셋을 한 후 다시 재연결을 하는 게 좋습니다.

방법은 케이스 뒷면 버튼을 2-3초간 눌러 페어링 상태로 만든 후 하시면 되겠습니다.

5. 물에 빠졌다면 마를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간혹 물에 빠지거나 물기가 묻은 곳에 두는 경우 에어팟 한쪽 연결 안됨 또는 양쪽 모두 소리가 안 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조적으로 물이 들어갈 수 없지만 스피커 망이나 내구성 문제로 쓰며 들 수도 있는데요. 이럴 때는 하루 이상 그늘에서 말려준 후 다시 한번 더 연결하면 해결됩니다.

6. A/S 센터를 방문합니다.

아쉽지만 더 이상 해결 방법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면 센터를 방문해 아이폰 에어팟 연결 안됨 문제가 발생한 한쪽 또는 양쪽을 모두 교체해야 합니다.

수리 자체가 불가능하도록 만들어졌기 때문에 내구성 문제로 추가 구입을 안내받게 됩니다. 케어플러스에 가입이 되었다면 더 낮은 비용으로 구입을 할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에어팟연결 #아이폰에어팟연결 #에어팟연결안됨 #에어팟한쪽연결안됨 #갤럭시에어팟연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