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비활성화 푸는 법 간단하게 알아보기

비밀번호를 자주 사용하지 않는다면 이것저것 숫자 조합을 실시해 보다가 그만 아이폰이 비활성화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폰은 보안에 상당히 강점을 갖고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까먹었을 때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 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복구 모드 설정하기

일단 USB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컴퓨터와 연결하는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컴퓨터가 없으시다면 서비스센터로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이폰을 복구 모드로 만들어야 하는데, 복구 모드로 설정하기 위해서는 아이폰의 전원을 꺼야 합니다.

강제 재부팅을 시켜야 하는데, 먼저 이 과정부터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대부분의 아이폰은 오른쪽에 상대적으로 긴 전원 버튼, 왼쪽에는 볼륨을 조절하는 버튼이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버튼과 볼륨 UP 또는 DOWN 버튼을 동시에 누르면 전원을 끌 수 있는 화면이 나오므로 일단 전원을 꺼주시기 바랍니다.

복구 모드로 전환

전원을 끄는 방법은 아이폰의 버전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기본적으로 아이폰 8 이후부터는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날 때까지 제가 위에서 말씀드린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그 전 모델은 전원 버튼만 눌러도 전원 끄기 슬라이더가 나타납니다.

그 이후 아이폰은 복구 모드로 전환하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아이폰 8 이후의 모델이라면 오른쪽 긴 버튼을 꾹 눌러줍니다. 아이폰 7과 7플러스의 경우에는 불륜 DOWN 버튼을 눌러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SE 1세대, 아이폰 6s 이전의 모델이라면 홈 버튼을 꾹 눌러주시면 복구 모드로 전환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 설치하기

이런 일련의 과정을 거치고 나면 검정 화면에 아이폰 단자가 표시되는 화면이 뜨게 됩니다. 만약 암호를 입력하라는 창이 뜬다면 복구 모드로 전환이 되지 않은 것이기 때문에 다시 전원을 끄고 복구 모드로 켜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이 연결된 컴퓨터에는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설치되어 있어야 비활성화를 풀 수 있습니다.

만약 아이튠즈 프로그램이 설치 안되어 있다면 검색을 통해서도 쉽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아이튠즈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후 실행시키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또 여기에서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찾기 과정을 통해서 비밀번호를 찾으셔야 합니다. 아이폰 비활성화 푸는 법은 의외로 간단하지 면 비밀번호 찾기의 연속이 될 수 있습니다.

틈틈이 데이터를 복원

아이폰에 문제가 발생했으며 업데이트 또는 복원이 필요하다는 팝업이 뜨는데, 현재 아이폰 비밀번호를 잊어버려서 비활성화 된 상태이기 때문에 복원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서 아이폰용 소프트웨어가 다운로드 되며 복원 과정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여기에서 꼭 알아두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복원을 한다는 것은 아이폰에 있는 데이터가 싹 지워지고 최신 버전의 소프트웨어가 설치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초기화 상태로 되기 때문에 데이터를 백업해두지 않았다면 데이터는 사라지게 됩니다. 평소에 틈틈히 데이터를 복원해두는 습관을 들여야 이런 응급상황이 발생했을 때 삭제되는 데이터의 양을 줄일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 메모와 복원이 중요

이상으로 아이폰 비활성화 아이튠즈 없이 풀기 / 푸는 법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스마트폰이 너무나도 편리하게 세팅이 되어있어서 비밀번호를 한 번 설정해놓으면 이를 쓰는 일이 많이 없어서 종종 까먹곤 합니다. 하지만 핸드폰을 설정하거나 설정을 바꾸거나 등등 예상보다 많은 상황에서 비밀번호가 필요하기 때문에 잊어버리기 않도록 메모를 해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쩔 수 없니 복원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날아가는 데이터를 줄이기 위해서 틈틈이 복원을 해두는 것을 다시 한 번 추천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