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프로맥스 XS와 카메라 색감 비교(감성이 중요한 사람 거울샷)
* 저는 인스타그램 감성, 쇼핑몰 색감을 선호하는 사람입니다. 그 기준으로 작성한 카메라 비교글임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고 100달러 보너스를 받으세요!단순 스펙 비교글 X
현재 사용해 본 기기: 6s, 7, xs, 15프맥, 15프로, 14프로, 13프로

안녕하세요. 휴대폰 3대 들고 다니는 져니입니다.
성수동에서 제 아이폰 xs 케이스티파이 다이노탱 케이스 보신 분 계시면 제발 연락좀 주세요..ㅠㅠㅠㅠ
아직도 못 찾았습니다.
아무튼 한 대 더 있었던 예전 폰 다시 살려서
카메라용으로 2대 들고다닙니다.
요즘 인플루언서 패션 팝업 현장을 많이 가는데
그 때 보면 다들 레트로 디지털 카메라, 아이폰xs 그리고 최신 폰 이렇게 세 개를 기본으로 가지고 다니시더라고요.


우선 아이폰xs 색감입니다.
옷을 자주 찍는 저로서는
최신폰이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재질감이 더 선명해서
눈으로 보는 것보다 훨~씬 자세하게
나오거든요.


이걸 늘 아이폰은 혁신이라며 카메라에
옷 디테일 잘 찍힌다고 하지만,
저의 입장에서는 선명한건 반갑지 않습니다..
옷에 눈이 들어오지 않고
구매욕구가 좀 하락 하게 느껴진달까요?(개인적 의견입니다..)


아이폰xs 카메라를 쓰게 되면
자동보정이 없기 때문에 무난~한 색감으로 나옵니다.
아이폰 15프로 맥스로 촬영할 때는 복불복이 꽤 심한편. 제발 자동보정 꺼줘요..
잘~ 맞춰 찍으면 엇비슷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셀카 찍을 때 차이


아이폰 15프로맥스 셀프 카메라를 사용했을 때 얼굴에 요철이 심각하게 보입니다.
아이폰 15프로맥스 셀프 카메라를 사용했을 때 얼굴에 요철이 심각하게 보입니다.
저 이렇게 요철 심하지 않습니다.ㅠㅠ
물론 각도와 빛 잘 맞추면 잘 나올 때도 있는데
iphone 카메라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저에게도
복불복이 심하게 느껴져요.

DSLR로 촬영한 제 피부는 요렇습니다.
요런 피부에 가까운데 요철과 피부 뜸이
엄청 심하게 나옵니다.ㅜ

그래서 15프맥으로 촬영시 어플 보정 필수
어플 보정 하게 되면 잘 나옵니다.
SODA에서 나온 AUTO X 필터 유료지만
아이폰xs 색감을 냈더라고요. 다만 ..
완벽하진 않습니다.

아이폰xs 카메라로 촬영했을 때는 셀피가 요렇게 나옵니다. 따뜻하면서 부드러운 색감 얼굴의 요철도 뭉개지면서 뽀샤시-해보입니다. 아무 보정 없는 기본 카메라입니다.


2. 입술 색이 화사하게 나오지 않으며 인물모드시 유체이탈 처럼 나온다..?
가끔 잘못 촬영하게 되면 이렇게 입술 색이 이렇게.. 나옵니다.. 아 .. 이거 뭐죠.. 복불복 왜이래

다만 잘 찍으면 잘나옵니다.
역광 일 때 유체이탈 현상이 나오는듯함




이 색감이 더 마음에 드시나요?
xs로 촬영했을 시, 색감이 고르게 나오고
복불복이 없어 쇼핑몰 분들이 이걸 필수로
들고다니나 보다 싶을 정도로 부각이 덜하더라고요.
화사함!
iphone 15 promax 촬영 본






하지만.. 아이폰 15 프로맥스 카메라는 제품을 찍었을 때 빛을 발합니다. 그래서 두 개를 들고 다니나 싶음..
인물모드를 이용한 제품 사진, 풍경사진들입니다.




누끼는 물론 색감까지 완벽해서 DSLR 들고다닐 필요성을 못 느낄 정도로 좋습니다.
저조도에서도 잘 나오며 시네마틱 모드도 대박
멀리서 찍어야할 때도 있는데 5배줌 가능하고 인물모드도 확대가 되어서 아웃포커싱된 제품사진 찍기 최적화가 됨

아이폰 15프로맥스는 광각의 활용과 함께 고화질의 사진을 그리고 나는 편차 없이 잘 찍을 수 있고 아이폰xs의 흐리멍텅한 느낌이 마음에 안든다!
하신 분들이라면 최신 폰으로 넘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두 개 다 못버려서 안고갑니다..ㅎㅎ

요즘 아이폰xs는 30~40만원대의 매물로 구할 수 있으며, 굳이 최신폰이 필요 없으신 분 카메라가 다 이신 분이라면 .. 구 폰도 매우 쓸만 합니다.
프맥은 200만원이니 가격차이가 많이 나죠..

비트코인 거래를 시작하고 100달러 보너스를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