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프로 15프로 스펙 및 가격 시세차이

매년 가을에 출시하는 아이폰은 현재 가장 최신형 모델이 아이폰15 시리즈 입니다. 이중 프로 라인은 가장 인기가 많은 모델로 다른 스마트폰에 비해 출고가 자체가 좀처럼 잘 떨어지지 않기도 했는데요. 아이폰14프로 15프로 두 모델은 얼마전 까지 동일한 출고가 였지만 아이폰14 프로 모델이 33만원 출고가 할인이 시작되었습니다.

여기에 온라인 성지를 중심으로 파격적인 보조금 까지 추가되면서 15프로 모델을 고민하셨던 분들까지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이전 모델을 구매하는 상황이죠. 오늘은 아이폰 14프로 15프로 각각 비교해보고 성지를 중심으로 압도적인 가성비 시세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펙부터 비교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4프로 15프로 는 각각 A16 바이오닉 칩셋과 A17 프로 칩셋이 적용되었는데 아이폰14 프로 A16 바이오닉 칩셋도 충분히 성능이 좋았기에 일반적인 사용자는 체감상 차이를 크게 못느낀다 합니다.

또한 외관도 비슷해 보이지만 차이가 좀 있는데 아이폰14 프로 까지는 스테인리스가 적용되었던 것에 비해 아이폰15 프로 부터는 티타늄 소재를 적용해 좀더 고급스러움과 내구성도 높였고, 이밖에도 카메라, 여러 기능과 주요 성능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아이폰14프로 15프로 무게는 각각 206g 187g으로 15프로로 넘어오면서 약 10% 무게를 줄였고 체감상으로도 느껴질 만큼 가벼워졌습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무게는 줄였지만 전체적인 외부 내구성은 올린것이죠. 충전단자도 변화가 있는데 기존 라이트닝 타입을 USB-C타입으로 변경하였고 프로엔 USB 3로 빠른 데이터 전송도 지원합니다.

15프로로 오면서 또하나 바뀐것은 아이폰의 가장 큰 특징과도 같은 무음버튼이 동작버튼으로 바뀐점인데, 무음 모드는 물론 집중 모드, 카메라, 손전등, 음성 메모, 번역, 확대기, 단축어, 손쉬운 사용 등을 설정할 수 있어 좀더 유용하고 활용도 높게 바뀐점이 특징입니다.

아이폰14프로 15프로 가격은 128G 기준 두 모델 동일하게 154만원대 출시했으며, 지난달까지 두 모델 출고가는 동일했습니다. 그로인해 소비자들은 출고가도 동일한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관심을 가지기 어려웠고 불과 얼마전 출고가 인하소식 전까지만 해도 아이폰14 프로 모델은 시장에서 더욱 외면 받았죠.

아이폰 시리즈 만큼은 유독 발빠르게 대응하는 KT에서 먼저 출고가 할인이 진행되었고, 공시지원금과 온라인 성지를 중심으로 보조금이 추가되 KT 번호이동 기준 아이폰14 프로 256G 모델이 19만원에 개통이 가능하며, 아이폰13 모델도 출고가를 낮춰 현재 공짜 개통이 가능합니다.

현재 가장 많은 할인을 자랑하는 핸드폰 성지 모모폰의 시세표를 참고하면 아이폰14 일반 모델도 공짜 개통이 가능하며, LGU+ 번호이동시 아이폰15 프로 모델도 25만원에 개통이 가능한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번호이동 조건과 고가의 요금제를 6개월 사용해야하는 단점이 있지만 100만원, 110만원 이상의 할인을 제공하는 점을 참고한다면 6개월 이후 편한 요금제로 변경이 가능한 점과, 기기변경으로 기존 통신사를 유지해도 요금을 4~5만원 할인해 주는것이 아니라면 할인혜택을 받는것이 더 메리트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총평을 정리하자면 아이폰14프로 15프로 각각 성능으로 보자면 당연히 최신형 모델인 15프로가 더 좋습니다. 하지만 아이폰14 프로 또한 여러 세대를 거듭해 오면서 좋은 성능을 지닌 것 또한 사실이죠. 그래서 성능이 최우선이라면 아이폰15 프로 모델을, 가성비가 최우선이라면 아이폰14 프로 를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소정의 원고료를 받고 작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