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유심칩 교체 방법, 유심 빼는법 유심기변

최신 단말기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eSIM도 함께 지원을 하기 때문에 유심 빼는법이 이젠 필요하지 않습니다. 해외여행을 가는 경우에도 물리적인 유심칩 대신 eSIM을 사용할 수 있거든요.

그렇다고 eSIM만 사용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다운로드 및 인증 과정이 필요하기 때문에 eSIM을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의외로 아이폰 유심 빼는법을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툴만 있으면 어렵지 않게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인데요. 급하게 유심기변을 해야 하거나 해외 출장이나 여행 때문에 현지 SIM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를 위해서 교체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아이폰 측면을 살펴보면 작은 홈이 있는데요. 그 부분이 유심칩이 들어가 있는 트레이에 해당합니다. iPhone 14, 13, 12 같은 최신형 모델이라면 좌측 측면 버튼 하단에 있습니다.

SE 같은 구형 모델이라면 상단이나 우측에 위치하기도 합니다. 보통 좌우 측면을 보면 버튼 아래에 트레이 형태의 모양이 있고 원형이 홀이 있습니다.

홀이 있는 부분을 전용 툴을 이용해서 꾹 눌러주면 트레이가 외부로 나옵니다. 꾹 눌렀는데 아무런 변화가 없다면 적당한 힘이 안 들어간 경우에 해당합니다.

조금 더 큰 힘을 이용해서 밀어 낳어주면 트레이가 나오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iPhone뿐만 아니라 갤럭시 등 모든 스마트폰은 동일한 형태의 트레이 디자인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적당한 힘을 홀에 밀어 넣어야 하기 때문에 이쑤시개 같은 나무의 경우 힘이 가해지면서 부러질 수 있기 때문에 전용 툴 또는 얇으면서 적당한 힘을 전달할 수 있는 클립 같은 메탈을 이용을 해야 합니다. 유심칩 빼는법은 아래 영상을 통해서 확인해보세요.

국내에 출시한 iPhone의 경우 모두 싱글 트레이만 지원을 합니다. 애플의 경우 SD카드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SD 카드를 지원하는 갤럭시와 다르게 트레이도 작습니다. 아이폰 유심칩 교환이 목적이라면 반드시 나노 유심을 구입을 해야 합니다.

SIM은 일반형, 마이크로 그리고 나노 크기로 3가지로 구분이 됩니다. 일반형 크기는 스마트폰의 거의 사용되지 않고, 마이크로도 요즘은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iPhone뿐만 아니라 최신형 스마트폰은 나노 크기를 가진 SIM을 이용합니다.

SIM을 살펴보면 한쪽 면에는 전원과 데이터 통신을 할 수 있는 구리 패드로 되어 있습니다. 반대쪽은 플라스틱으로 유전체에 해당하는데요.

모양에 맞게 상하를 구분해서 핸드폰에 넣어줘야 합니다. 트레이에 모양에 맞게 넣을 수 있도록 구분이 되어 있기 때문에 트레이에 모양에 맞게 올려 넣은 후 밀어서 넣어주면 됩니다.

아이폰 유심 빼는법 뿐만 아니라 교체 방법은 툴만 있으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심기변은 유심칩만 교체해서 이용하는 방법인데요. SIM을 교체했는데 전화나 문자가 안되는 경우라면 전원을 몇 번 껐다가 키면서 리셋을 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보통 SIM이 빠지면 전원과 데이터 통신이 끊기고, 다시 들어가면서 인식이 되는데요. 통신사의 기지국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전원을 몇 번 껐다가 키면서 모뎀 자체를 리셋을 해줘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심기변은 단말기가 내 소유가 아니기 때문에 중고 거래를 하는 경우라면 주의를 해야 합니다. 유심기변에 대한 궁금하다면 아래 포스팅 참고해 보세요.

핸드폰을 교체하는 경우 우리는 기기변경 또는 번호이동을 선택을 합니다. 어떤 통신사를 사용하든 두 가지...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