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워치 아이폰 녹음기능 활용하는 방법은?

애플워치를 어떤 용도로 활용하고 계실까?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운동 기록하는 용도로 사용하고 있는데 업무할 때도 아주 잘 활용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 바로 녹음 기능인데, 애플워치는 편하게 터치 몇 번으로 내가 있는 공간을 녹음할 수 있고 편하게 아이폰이나 맥북, 아이맥으로 공유할 수 있기 때문에 미팅할 때 혹은 회의할 때 상당히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애플워치 아이폰

녹음기능 사용하는 방법은?

애플워치 그리고 아이폰 모두 기본적으로 음성메모가 설치되어있는데 음성메모 어플을 실행하면 된다. 음성메모를 실행한 후 화면에 보이는 빨간색 버튼을 눌러주면 녹음이 시작된다.

녹음을 멈추고 싶다면 빨간색 버튼을 다시 한 번 눌러주면 된다. 그러면 몇 시에 녹음되었는지 어느정도 시간동안 녹음되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녹음된 것을 애플워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데, 애플워치에서 확인하려면 블루투스 이어폰을 착용해야한다. 그리고 에어플레이로 공유가 가능하고 이름 변경이라던지 삭제도 여기에서 바로 가능했다.

아이클라우드를 잘 활용하는 분들은 음성메모 활성화해두었을 때 상당히 유용한데, 애플워치에서 녹음한 파일이 아이폰과 사용하고 있는 맥북이나 맥미니에도 고스란히 저장된다. 녹음된 파일을 옮기기 위해서 끙끙대지 않아도 회의가 끝난 후 자리에 앉아 맥에서 음성메모 앱을 실행하면 녹음된 것을 바로 확인 가능하다.

이런 부분 때문에 아이폰부터 애플워치 그리고 태블릿과 PC도 모두 애플의 제품을 사용하는 것 아닐까?

애플워치와 아이폰 그리고 맥미니 상호간에 저장된 녹음파일을 서로 공유되기 때문에 여러개의 파일을 저장해두면 상호 확인이 가능하다. 이런 식으로 사용하면 중요한 미팅이나 회의 그리고 녹음이 필요한 자리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오늘은 애플워치 아이폰 녹음기능에 대해서 살펴봤는데, 아이폰과 애플워치를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