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차량모션큐 멀미 완화를 위한 설정 방법
아이폰 차량모션큐 멀미 완화를 위한 설정 방법
iOS18로 업데이트하며 정말 많은 기능들이 업데이트 됐고 이전 포스팅들에서도 이를 하나씩 소개해드렸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도 버스나 지하철 등 대중교통이나 자차를 이용하며 멀미가 있을 때 이러한 멀미를 완화시킬 수 있는 아이폰의 설정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1. 차량모션큐 기능
위에서 말씀드린 멀미 증상을 완화시킬 수 있는 기능은 차량모션큐라는 기능인데요. 해당 기능을 활성화시키면 화면 가장자리에 점이 자동으로 나타나고 움직임에 맞춰 이동합니다. 멀미라는 현상이 시각과 평형감각의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것인데요. 차량모션큐 기능을 통해 이러한 차이를 줄여주는 것 아닌가 싶습니다. 다른 커뮤니티나 사용자들의 후기를 봐도 실제로 어느정도는 효과가 있는 것 같더라구요. 설정 방법은 무척 간단한데요. 먼저 아이폰 홈화면에서 설정을 찾아 터치해줍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다면 스크롤을 내려 손쉬운 사용을 찾아 눌러주신 후 동작 → 차량 모션큐 보기를 차례로 터치해줍니다.
'켬'으로 설정해두면 디스플레이 가장자리에 항상 점들이 나타나기 때문에 자동으로 설정해두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렇게 설정해두면 아래 가장 오른쪽 사진과 같이 움직임에 맞춰 점이 표시됩니다. 멈추면 반대로 점들은 사라지는 것이죠.
2. 갤럭시는 없을까?
갤럭시는 아쉽지만 아이폰과 같이 기본적으로 이러한 차량 모션큐 기능을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이에 서드파티 앱의 도움을 받아야 하는데요. 플레이스토어에 모션큐라는 키워드로 검색해보면 다양한 앱들이 있으며, 그중 하나를 선택해 사용하시면 아이폰과 동일한 원리로 가장 자리에 점들이 생기며 움직임에 맞춰 변화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끝내며
여기까지 멀미 증상을 완화시키기 위해 아이폰과 갤럭시에서 차량모션큐 기능을 사용하는 방법 꿀팁이었습니다. 평소 대중교통을 많이 사용하시는 분들 중 멀미 증상이 심했다면 위에서 소개해드린 차량모션큐 기능을 설정해 활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음엔 좀 더 꿀같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