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오류 및 주의할 점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오류 및 주의할 점

-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 -

1. 개요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입니다. 아이폰에서 새로운 아이폰으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마이그레이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해당 과정이 물 흐르듯 흘러가면 좋겠지만, 몇가지 이유를 들어서 중간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오늘은 이에 대한 해결책과 동시에 사전에 확인해야할 점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진행하시기 전에 미리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 아이폰 마이그레이션 문제 원인들

대부분의 문제는 버그입니다. 해당 과정을 오랜기간 진행해왔었지만, 기본적으로 이전에 사용해오던 iOS 버전과 새로 구매하신 아이폰의 iOS 버전이 다른데요. 보통 새로 적용된 제품에는 아직 다른 제품에는 공개되지 않은 버전의 OS가 적용되어 있는 경우가 많고요. 그렇지 않다고 해도, 자동업데이트를 켜두지 않으신 분들은 꽤나 과거 버전을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 문제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가 정말 많은데요. 이러한 경우에는 옮기시려는 이전 아이폰 iOS 업데이트를 진행해 주신 다음에,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해 주시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잘 진행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업데이트를 통해, 이미 잡힌 버그지만, 마이그레이션 과정에서 해당 버전이 적용되지 않아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두번째 경우에는 저장공간 계산을 실수하신 것인데요. 128GB나 64GB 저장공간 옵션을 사용하시다가, 256GB 옵션으로 넘어가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는데요. 256GB 대용량을 사용하시다가, 128GB나 64GB 같은 저용량 기기로 이동하실 경우에, 남은 저장공간이 부족하면서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생각보다 해당 문제로 진행이 안되는 경우가 많지만, 이를 빠르게 깨닫는 경우는 거의 없는데요. 저장공간이 부족하다가 뜨는 것이 아니라, 단순히 오류가 발생했다고 알리기 때문입니다. 해당 문제를 사전에 생각하시고 진행하셔야 합니다.

여기에, 동일한 저장공간으로 넘어가는 경우에는 데이터가 너무 많아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어서, 마이그레이션 진행하시기 전에 미리 데이터 정리를 꼭 해주세요.

3. 해결방법

해결방법은 후자의 경우에는 말씀드린대로, 데이터 정리를 해주신 다음에 진행을 해주시고요. 저장공간 옵션이 더 적은 제품을 구비하셨다면, 데이터 정리를 더 빡세게 해야 합니다. 아니면, 아이클라우드로 업로드 해서 삭제해주시는 방법도 좋은 선택지 입니다.

전자의 경우에는 iOS 버전을 최대한 비슷하게 맞춰야 합니다.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항목으로 이동해야 하는데요. 홈화면의 설정 항목을 눌러 줍니다.

중간에 일반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을 선택해 주시고요.

두번째 항목에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항목이 있습니다. 선택해 줍니다.

그리고 나서, 잠시 기다려 주시면 업데이트 항목이 나오는데요. 15.6.1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라고 합니다. 해당 버전이 현재 작성일 기준으로 가장 최신 버전이라는 점에서, 해당 버전으로 업데이트해 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해드린 내용에 대해서, 궁금하신 부분은 편하게 댓글 남겨주세요. 답변드리겠습니다. 챠콜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인플루언서 팬하기를 하시면

다양한 IT 정보들을 빠르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CHACOAL)

#마이그레이션 #아이폰마이그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