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키보드 진동 및 소리 크기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티에스인포입니다.

스마트폰은 물리적으로 타자를 치는 방식이 아니고 터치를 이용해서 문자를 입력하다 보니까 기본적으로 심심할 수밖에 없는데요.

이걸 보완하기 위해서 진동과 함께 자판을 칠 때마다 사운드도 나오게 만들어지게 되었어요. 하지만, 도서관 같은 조용한 공간에서 계속 소리가 난다면 조금은 민폐일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이런 환경에서 사용할 수 있게 아이폰 키보드 진동 및 소리 크기 설정 방법을 다뤄보려고 해요. 바로 시작해 볼게요.

아이폰 키보드 진동 및 소리 크기 설정 방법

아이폰 메인 화면에서 설정을 찾아 들어가 주세요.

설정 창에 들어가시면 여러 항목이 보일 텐데요 이 중에서 사운드 및 햅틱으로 들어가 주세요.

사운드 및 햅틱에 들어가시면 마찬가지로 여러 항목이 뜨는데 키보드 입력 사운드가 활성화돼 있을 거예요. 여기서 키보드 입력 사운드를 비활성화해주시면 타자를 칠 때 소리가 안 나게 돼요.

그리고 잠금을 하실 때 소리가 날 텐데 소리가 불편하신 분들은 잠금 사운드까지 비활성화해주시면 화면 잠금 하실 때 소리가 안 나요.

이번에는 타이핑 소리를 크거나 작게 조절하는 방법이에요.

아까 들어갔던 사운드 및 햅틱 창에서 버튼을 사용하여 변경이 비활성화돼 있는 걸 활성화해주시면 돼요.

그다음 바로 위에 있는 벨 소리 바를 조절하거나 아이폰 옆에 있는 볼륨 버튼으로 조절할 수 있게 돼요.

아이폰을 무음 설정해놨을 때 진동이 울리던 경험이 있던 분들은 위에 있는 무음 시 진동 버튼을 비활성화해주시면 더 이상 무음 모드일 때 진동이 울리지 않게 돼요.

오늘은 아이폰 키보드 진동 및 소리 크기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평소 키보드 소리가 거슬리시던 분들은 한번 진동이나 소리 크기 설정으로 하거나 무음으로 바꿔서 사용해 보시길 바라요. 이번 글은 여기서 마치고, 다음엔 더 좋은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