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2 내 폰 팔기 리뷰 어플로 중고 핸드폰 매입 방법

처치 곤란인 아이폰12가 있어 중고 핸드폰 매입을 해보기로 했다.

아이폰, 갤럭시 중고판매는 폰가비에서! 중고폰 매입, 구매, 시세조회부터 알뜰폰 요금제까지 한번에 해결하세요.

bit.ly

많은 중고거래 플랫폼이 있지만 폰가비를 선택하게 된 건 번거로운 채팅이나 흥정 없이 간편하게 처리하고 싶었고, 내 개인정보가 사용되는 등의 문제가 우려되기도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 예상 견적이 생각보다 더 잘 나왔다는 점이 크게 작용했다.

이 플랫폼은 내 폰 팔기 할 때 미리 견적을 비교해 보거나 직접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는 플랫폼으로 유명한데 그 외에도 구매나 개통도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고 앱스토어 내 높은 평점과 함께 홈페이지나 인터넷의 긍정적인 후기들이 많아 믿음이 생겼고, 모바일 앱이나 웹 사이트 모두 접근 가능하기 때문에 편한 기기에서 조회하고 판매까지 자유롭게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에 편의점 택배로 중고폰 매입 진행했는데 만족스러워서 이용 후기를 자세히 소개드리고자 한다.

내 폰 팔기 방법

메인 화면에서 [내 폰 판매하기 - 판매 접수 계속하기]의 순서로 진입하면 된다.

이번엔 내 폰 팔기 해본 제품은 아이폰12였기 때문에 제조사는 [애플]을 선택했다. 그 외에 삼성과 LG가 대분류로 선택할 수 있고 기타 항목도 있다.

애플 제품은 아이폰/아이패드/애플워치 까지 3가지를 폰가비 중고 핸드폰 매입 사이트에서 등록 가능한 것으로 보인다. 곧 아이폰12와 같은 처지가 될 구형 아이패드도 하나 있어 조만간 다시 견적을 확인해 봐야 할 것 같다.

모델은 최신 아이폰15부터 그 아래 버전이 썸네일 메뉴로 나열되어 있어 12시리즈를 선택했다.

접수 방법은 2가지다.

셀프 접수 - 화면의 가이드에 따라 기기의 상태를 직접 체크하는 방법으로 좀 더 정확도가 높은 견적을 받을 수 있다. 몇 가지 단계를 더 거쳐야 하긴 하지만 크게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 방법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간편 접수 - 따로 기기의 상태를 체크하지 않고 보내는 방법이 있었다.

체크 항목은 전후면, 테두리 등 외관에 깨짐이나 긁힘 등이 있는지와 화면이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일부가 깨져 나오는지 여부를 체크하는 것이었다. 그리고 기능도 카메라/생체인식/와이파이/스피커/터치/배터리 등 선택 항목이 있어 해당되는 것을 터치하기만 하면 된다.

물론 이렇게 보내더라도 업체에 도착해 다시 검수가 이루어지며 혹시 체크되지 못한 항목이 발견되면 가격이 달라질 수도 있다.

사진을 등록할 수도 있다. 필수 항목은 아니기 때문에 [다음]을 터치해 넘어가도 되며, 사진을 첨부할 경우 실제 중고폰 검수 시 참고용으로 활용할 수 있어 권장하고 있다.

참고로 이번에 내폰 팔기한 아이폰12는 64GB 용량 그린 모델로 전후면 일부 파손과 전체적인 사용 흔적, 그리고 배터리 효율이 80% 이하로 낮아지는 등 전체적인 상태가 크게 좋지 못한 편에 속한다고 할 수 있었다. 그래서 견적이 너무 낮게 나올 것 같다는 걱정이 되기도 했지만 결과는 우려만큼 나쁘지 않았다.

먼저 내가 체크한 조건에 따른 예상 시세는 약 18-22만원 사이인데, 후면 깨짐 등 제품의 상태를 모두 체크한 뒤에 등록하니 카카오톡으로 약 17만원 정도의 견적을 받을 수 있었다. 물론 이 견적은 중고 핸드폰 매입 업체에서 제시하는 것이기 때문에 시세보다 낮을 수 있지만 여러 업체에서 동시에 확인하기 때문에 무작정 낮아질 우려는 적을 것 같다.

한 5분 정도 기다리니 카톡을 통해 여러 업체의 견적이 도착했다는 알림을 받을 수 있었고 폰가비 앱이나 웹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이제 사용자들의 후기나 업체의 정보 등을 확인해 원하는 곳과 거래 예약을 진행하면 된다.

방법은 편의점 택배나 방문 수거 모두 가능한데 택배비는 무료이기 때문에 편한 방법으로 진행하면 되겠다. 그리고 홍대입구역 1번 출구 가까운 곳에 폰가비 본점이 있는데 오프라인 방문도 가능하다고 하니 근처에 들를 일이 있다면 직접 찾아가 판매하는 방법도 있다.

편의점 택배 서비스는 CU와 이마트24에서 이용 가능한데 번거로운 과정 없이 폰가비에서 예약하고 받은 번호를 입력하면 되기 때문에 주소나 전화번호를 입력하느라 고생하지 않아도 된다. 위 사진처럼 숫자만 입력해도 보내는 사람과 받는 곳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상품 종류는 핸드폰으로, 그리고 물품 가액은 견적 받은 대로 기재되어 있다.

이후 진행과정은?

아이폰12가 잘 도착하고 검수까지 완료되었다면 폰가비 측에서 검수결과서를 통해 내 폰 팔기 정확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정밀 확인에서 좀 더 파손된 부분이 발견되었기 때문에 약 15만원으로 바뀌었지만, 사진과 함께 정확하게 안내해 주고 있기 때문에 의심할 만한 부분은 없다. 조금 아쉽긴 하지만 스마트폰을 멀쩡하게 사용하지 못한 책임이 있기도 하고 전후면 파손 상태에선 중고거래를 하더라도 제값을 받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이 견적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끝으로

직접 이용해 본 중고 핸드폰 매입 서비스 후기

이처럼 블라인드 경쟁 입찰 방식이라 좀 더 높은 매입가를 기대할 수 있고, 실제 사용자들의 긍정적인 후기들이 많아 신뢰도 역시 쉽게 확인해 볼 수 있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iOS 모두 앱을 설치하거나 웹에서 접근할 수 있고 진행 상황은 카톡 알림을 통해 받을 수도 있어 내 폰 팔기하는데 있어 익숙하고 편했다.

그리고 내가 사용하던 아이폰12는 복구가 불가능하도록 내부 데이터가 말끔하게 정리된다고 하니 이후에도 안심할 수 있다는 점, 그리고 방문 수거도 가능해 집에서 간단히 신청하고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된다는 점 역시 큰 장점이다.

필요하다면 중고폰을 구매하거나 알뜰 요금제를 개통하는 것도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다.

자세한 정보는 본 리뷰 상단의 링크를 통해 알아보시길!

본 포스트는(주)업스테어스로부터 소정의 활동료를 지급받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