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사전예약 혜택과 스펙 정리

올해는 2개의 표준 모델과 2개의 PRO 모델로 총 4개의 아이폰 14가 출시되었습니다. 2021년과 달리 미니는 없으며 대신 더 큰 플러스가 추가되었습니다. 배터리 용량을 제외하면 외관상으로는 너무나도 이전과 비슷해 보입니다. 저 또한 프로를 구매하기 위해 기다렸지만 적은 할인에도 품절이 빨리 되어 아직 대기를 하고 있습니다.

일반 14는 10%라는 사전예약 혜택이 있으며 프로는 8%입니다. 이렇게 차별을 두어도 역시나 사람들의 관심들은 모두 한쪽으로 쏠려 버렸습니다.

어느 정도 차이는 있었지만 이 정도까지는 처음 보는 현상입니다. 이건 높아진 가격 때문이기도 하지만 작년의 칩인 A15 Bionic 칩이 그대로 사용돼버렸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전예약 할인 구매처

아직 여유 물량은 있으며 조금씩 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수시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빨리 구매를 해야 하는데 기간 안에 구입할 수 있을지 마음이 조금씩 조급해지는 것 같습니다. 기간 안에 사야 그나마 저렴하게 사는 거라서 노력은 계속해서 해야 할 거 같습니다.

그럼 스펙에 대해서 꼼꼼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46.7 x 71.5 x 7.8mm, 172g, 5가지 색상: 블루, 퍼플,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레드가 있으며 IP68 등급으로 기본적인 방수는 됩니다. 이전 모델인 iPhone 13 과 동일한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Pro의 스테인리스 스틸 본체 위에 항공 우주 등급 알루미늄 프레임과 12 모델 이후로 보아온 평평한 모서리를 제공하는 2021 모델과의 유일한 표면적 차이는 새로운 색상 옵션입니다.

후면에는 다시 두 개의 카메라 렌즈가 있습니다. 후면의 광택 마감과 상쇄되어 정사각형의 젖빛 유리 카메라 하우징에 대각선으로 위치합니다. iPhone 13에서와 마찬가지로 하우징과 후면 패널 사이에도 매끄러운 전환이 있어 멋진 연속성을 만듭니다.

왼쪽 가장자리에는 볼륨 버튼과 함께 시그니처 무음 스위치가 있고 오른쪽 가장자리에는 전원 버튼이 있습니다. 니다. 스피커는 Lightning 포트의 양쪽에 위치합니다. 여전히 Lightning이며 USB-C가 아닙니다. 스피커는 장치 전면의 노치 위에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6.1인치, OLED

2532 x 1170 픽셀 해상도, 460ppi

1200nits

아이폰 14는 iPhone 13과 동일한 디스플레이를 특징으로 하지만 훌륭합니다. 460ppi의 픽셀 밀도에 대해 2532 x 1170 픽셀 해상도의 6.1인치 디스플레이입니다. 역시 OLED 패널이므로 강렬하고 생생한 색상과 매우 검은색을 얻을 수 있습니다. 1200nit에서도 충분한 밝기가 있지만 iPhone 14 Pro의 최대 밝기인 2000nit 만큼 밝지는 않습니다.

True Tone 및 Haptic Touch 를 포함한 Apple 기술 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둘 다 의미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별도의 기능이 있습니다. 이제 플래그십 스마트폰 에서 기대할 수 있는 HDR 지원 도 있습니다 .iPhone 13과 동일한 표준 60Hz 재생 빈도가 있으며 iPhone 14 Pro와 같은 Always-On 디스플레이도 없고 Dynamic Island도 없습니다.

iOS 16의 잠금 화면 사용자 정의 옵션과 함께 훌륭하게 작동하기 때문에 iPhone 14에서 가장 큰 누락은 Always-On Display입니다. 즉 Always-On으로 무엇을 놓치고 있는지 알지 못할 것입니다. iPhone 14 Pro를 사용하지 않은 경우 디스플레이 또는 Dynamic Island가 있으므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여기 없이는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iPhone 14는 여전히 우수한 디스플레이를 제공합니다. Pro 만큼 흥미롭지는 않습니다.

하드웨어 및 사양

A15 바이오닉 칩셋, 5코어 GPU

128, 256, 512GB 스토리지 옵션

최대 20시간 배터리

이전과 같은 A15 Bionic 칩셋에서 실행됩니다. 이는 Apple이 새 전화를 출시할 때 프로세서를 업그레이드하지 않은 최초의 사례입니다. A15는 매우 유능한 칩셋이고 iPhone 14는 모든 면에서 뛰어난 성능을 갖춘 매우 유능한 전화기입니다. 멀티태스킹을 문제없이 처리하고 Call of Duty Mobile을 실행할 때 과도한 열을 경험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만 없이 압력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Pro 모델과 동일한 하드웨어를 실행하지 않는다는 점에 약간 실망했습니다. iPhone 14는 iPhone 13의 4코어 GPU가 아닌 iPhone 13 Pro의 5코어 GPU로 업그레이드되어 작년 iPhone 13 Pro 모델과 동일한 하드웨어를 갖게 되지만 여전히 일치하지 않습니다.

저장 옵션은 128GB에서 시작하여 최대 512GB까지 실행되며 이는 다시 표준 iPhone 13 모델과 동일합니다. 그러나 배터리에 문제가 있습니다. iPhone 14는 iPhone 13보다 1시간 더 오래 지속되며, 이는 최대 20시간을 의미합니다.

업그레이드된 카메라

듀얼 후면(12MP f/1.5 + 12MP f/1.8)

12MP 전면, 자동 초점

1200만 화소 메인 센서와 1200만 화소 초광각 센서로 구성된 듀얼 후면 카메라를 선택합니다. 이것은 iPhone 11 이후로 본 것과 동일한 설정으로, 표준 모델은 Pro 모델에서 제공하는 추가 망원 렌즈를 잃어버렸습니다. 해상도는 아이폰 13 미니 및 iPhone 13과 동일하게 유지되지만 iPhone 14는 f/1.6 조리개와 비교하여 af/1.5 조리개로 메인 센서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2021년 iPhone 13 Pro 모델과 동일한 센서로 저조도 사진에서 약간의 개선을 의미합니다. 저조도 촬영을 지원하는 Photonic Engine도 탑재되어 있습니다. 초광각 센서는 f/1.8에서 iPhone 13 모델과 동일합니다.

전반적으로 iPhone 14는 듀얼 카메라에서 몇 가지 훌륭한 결과를 제공합니다. 좋은 조명에서 샷은 좋은 색상 균형으로 디테일합니다. iPhone 14 Pro 만큼 세부적인 정보를 얻을 수는 없지만 iPhone 14는 여전히 가리키고 쏘고 훌륭한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탁월하며 이에 대해 할 말이 많습니다.

iPhone 14는 저조도 조건에서도 잘 작동합니다. 야간 모드는 iPhone 13보다 더 빠르게 시작되고 전체 iPhone 13에 비해 약간 더 나은 이미지를 제공합니다. 그것은 전반적으로 견고한 카메라를 제공하며 iPhone 14 대신 iPhone 13 Pro를 선택하는 것을 제안하는 몇 가지 근거가 있지만 망원 렌즈의 이점도 얻을 수 있지만 iPhone 14에서 여전히 우수한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기능 면에서 저조도 사진을 개선하기 위해 설계된 iPhone 13 모델에 도입된 센서 이동 안정화가 다시 있습니다. Smart HDR 4, 고급 보케 및 깊이 제어 기능이 있는 인물 사진 모드, Deep Fusion 기능이 있는 야간 모드도 있습니다.

사진 스타일 및 시네마틱 비디오 도 찾을 수 있습니다 . 시네마틱 비디오는 iPhone 14에서 24fps 및 30fps로 4K 녹화를 제공하도록 업그레이드되었으며 움직일 때 더 안정적인 비디오를 제공하도록 설계된 액션 모드라는 새로운 기능도 있습니다.

iPhone 14의 전면 카메라는 12메가 픽셀 센서이며 야간 모드, 딥 퓨전 및 사진 스타일 을 포함한 기능도 제공합니다. f/1.9에서 iPhone 13보다 조리개가 더 넓고 더 나은 셀카를 위한 자동 초점을 제공하여 iPhone 14 Pro 모델과 동등합니다.

정리해 보기

분명 이번 아이폰 14는 좋은 스마트폰이지만 인기가 너무 한쪽으로 쏠려서 아쉽습니다. 저 또한 PRO 쪽으로 마음이 가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마음에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사전예약 시간 동안 저처럼 계속해서 시도하시고 아니라면 빨리 할인받으셔서 플러스나 일반 14를 선택해서 혜택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