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읽음 표시 끄기 설정 방법
요즘 모바일 메신저 앱을 통해 모든 연락을 진행한다고 이야기해도 과언이 아니다. 하지만 중고거래를 할 때나 데이터가 되지 않을 때 등 문자를 이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중 아이폰에서는 기타 모바일 메신저 앱처럼 상대방이 내 메시지를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확인할 수 있다.
내가 문자를 보게 되면 카카오톡 숫자가 사라지는 것처럼 읽음이라고 표시가 되기 때문에. 읽씹(읽고 씹는다.)을 하는 걸 상태방이 알 수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아이폰에서는 문자 읽음 표시 기능을 끄고 킬 수 있는 설정을 할 수 있다.
설정 - 메시지 - 읽음 확인 보내기 비활성화로 설정할 수 있다. 차근차근 아래 사진을 보면서 찾아가 보도록 한다.
설정에 들어가 아래로 화면을 천천히 내리다 보면 메시지 항목을 확인하고 터치해 준다.
메시지 화면에 들어오셨다면 한 번 더 아래로 내려 읽음 확인 보내기 항목을 찾아 활성화돼있는 걸 비활성화해주면 끝이 난다.
이 기능이 켜져 있으면 보낸 사람이 메시지 수신 확인을 통지받습니다. 읽은 확인은 모든 대화에 활성화됩니다.라고 아래 설명을 해주고 있다.
즉 활성화가 되어 있으면 상대방이 내가 문자를 확인했는지 안 했는지 확인할 수 있으며 비활성화가 되어 있다면 읽음 문자를 읽씹했는지에 대해 확인할 수 없게 되는 거다.
어떻게 변화하는지도 확인해 봐야겠죠. 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 문자 메시지를 확인하게 되면 읽은 시간 옆에 읽음이라고 표시가 되는 걸 확인할 수 있다. 비활성화되어 있는 상태에서는 문자 메시지에 시간과 읽음 표시가 사라지고 전송됨이라는 문구만을 확인할 수 있다.
우리가 생활하면서 문자 메시지를 통해 연락하는 경우는 많이 없지만 사용할 때 카톡 숫자 표시처럼 보이는 게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오늘 설명드린 아이폰 문자 읽음 표시 끄기 방법을 통해 설정해 보시고 유용한 정보를 찾아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