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프사 비공개 송금 단톡방

안녕하세요. 뽀티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카톡 차단 확인 방법을 소개해 드릴게요. 카톡에서 메시지를 보냈는데 1이 사라지지 않고 답장도 없다면 나를 차단한 건가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이럴 때 확인해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프사 비공개 상태에 따른 송금 버튼 유무 그리고 단톡방 초대인데요.

해당 방법으로 카톡 차단 확인을 할 수 있는지 하나씩 직접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갤럭시 Z폴드4로 아이폰 카톡 계정을 차단해 보도록 할게요. 친구 목록에서 해당 계정을 길게 탭한 다음 차단을 눌러주었습니다.

그러면 메시지 차단과 프로필 비공개 두 가지가 나타납니다.

메시지 차단은 채팅만 진행하지 않는 건데요. 상대방의 메시지가 전달되지 않지만, 내 프로필은 그대로 공개가 됩니다.

메시지 차단, 프로필 비공개는 좀 더 강력한 방법인데요. 일단 상대방의 메시지가 전달이 되지 않고요. 그뿐만 아니라 내 프로필 또한 상대방이 볼 수 없습니다.

카톡 차단 프사 확인 방법

아이폰 계정으로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도록 하겠습니다. 왼쪽은 메시지 받지 않는 상태고요. 오른쪽은 프로필 비공개까지 한 상태인데요. 한눈에 봐도 차이가 느껴지시죠.

메시지 받지 않는 상태일 때는 유채꽃 배경과 더불어 도라에몽으로 지정해놓은 프사가 보이고 우측 상단에 선물하기, 송금, 즐겨찾기 버튼이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프로필 비공개까지 해놓은 경우에는 유채꽃과 도라에몽이 보이지 않고 기본 프사와 회색 배경만 보이고요. 그리고 우측 상단에 선물하기와 즐겨찾기 버튼만 나타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송금 버튼이 보이지 않는데요.

평상시에 프사와 배경을 기본 이미지로 해놓는 경우도 있잖아요. 그런 경우 프사 비공개를 설정해 놓은 건지 아님 원래 그런 건지 확인하기 힘든데, 이럴 때는 우측 상단의 송금 버튼 유무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카톡 차단 단톡방

가장 확실한 방법은 새로운 채팅을 만들어 초대해 보는 건데요. 나와 의구심이 드는 상대방 그리고 또 다른 친구를 초대해 보면 확실하게 알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폰 계정으로 카톡 차단 단톡방을 생성해 볼게요. 우선 하단에서 두 번째 말풍선 모양의 채팅을 선택해 주세요. 그러면 지금까지 진행했던 채팅 목록을 볼 수 있는데요.

이어서 우측 상단의 말풍선과 플러스 모양의 새로운 채팅 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일반, 비밀, 오픈 세 가지 채팅을 생성해서 진행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 일반 채팅을 선택해 주세요.

이어서 대화 상대를 선택하는 목록이 나타나는데요. 나를 차단한 것 같은 상대방과 다른 친구까지 두 명을 선택해 주세요.

그룹 채팅방 정보를 설정한 다음 우측 상단의 확인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그룹 채팅이 생성되는데요. 우측 상단의 가로 세 줄 모양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아직까지는 대화 상대에 나를 포함해 초대한 두 명의 친구가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이제 대화창에 메시지를 입력해 보세요. 이모티콘을 입력하셔도 상관없습니다. 그리고 다시 우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눌러주세요.

대화 상대에 친구 한 명이 사라져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이때 초대한 친구가 사라졌다면 나를 차단한 게 확실합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카톡 차단 확인 방법 송금부터 단톡방까지 보여드렸는데요. 프사 비공개와 송금 버튼으로 확인할 수도 있지만 단톡방을 통해 초대하는 방법이 가장 확실합니다. 궁금한 마음이 든다면 다른 친구를 포함한 단톡방을 생성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