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 복구 아이마이폰 디백으로 삭제된 사진 복구 하는 법

필자는 서브 목적으로 아이폰을 평소에 사용하고 있기는 한데 여기다가 중요한 사진이나 영상을 미리 받아놓는 일이 허다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갤러리를 정리하던 도중에 내가 의도치 않게 실수로 중요한 사진 포함 여러 파일들을 지워버리는 경우가 많았거든요. 요즘은 iCloud 백업 시스템 덕분에 이런 문제가 덜하기는 했지만 일정 이상의 용량일 경우 추가 구독이 필요하게 되고 이게 생각보다 원활하지가 않아서 백업이 잘 안되는 경우가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아이폰 사진 복구를 진행하기 위해 데이터를 복원해주는 업체를 찾아가려는 생각을 품기도 했지만 당연하게도 비용적인 문제와 부담이 겹치게 되어 사실상 쉬운 결정은 아니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좀 더 걱정되는 것은 복원 과정에서 대외비에 포함되는 내 중요한 자료가 유출될것 같다는 불안감이었는데 이럴 바에는 내가 직접 셀프로 복원을 진행해보는 게 낫다고 생각해 여기에 관해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

최근에 필자가 사용하게 된 아이마이폰 디백(iMyFone D-Back)은 iOS 플랫폼을 지원하고 있는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등 여러 디바이스의 삭제된 사진 복구나 영상 복구 등 중요한 데이터들을 손쉽게 셀프 복원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알려졌는데요. 컴퓨터에 관한 지식이 특별히 없다 하더라도 간단한 사용법만 알면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따는 접근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이마이폰 디백(iMyFone D-Back )아이폰 데이터 복구를 사용하면 손실된 사진, 메시지, Whatsapp/Wechat/Kik 메시지, 연락처, 노트, 동영상, 통화 기록 등을 복구할 수 있습니다.

bit.ly

아이폰 사진 복구 소프트웨어 답게 사진이나 동영상은 물론이고 메시지, 연락처, 메모와 같은 가장 많이 사용하는 파일과 소셜 앱 데이터, 기타 파일 형식 등 다양한 범위 안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내가 실수로 삭제를 했든 기기 문제로 갑작스럽게 삭제가 됐든 상관 없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적지 않은 안도감을 주고 있네요.

무료 체험판으로 쉽게 설치 및 사용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맛보기 개념이 아닌 완전한 복구 기능을 경험하기 위해서는 풀버전으로 구매해서 사용하는 것이 합리적입니다. 4만원대 중반의 비용으로 정기적으로 중요한 데이터들을 복원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해본다면 나쁘지 않은 가성비를 자랑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겠죠. 물론 해당 구독을 하기 이전 삭제된 데이터를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무료 버전 설치 및 사용은 당연히 가능합니다.

제가 앞서 박스 형태의 링크로 올린 곳을 클릭해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게 설치를 한 다음에 본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런 다음 'iOS 장치에서 복구'를 클릭하고 본인이 가지고 있는 아이폰을 해당 프로그램이 깔려져 있는 데스크톱 및 노트북에 USB 연결을 해주도록 합니다. 정상적으로 연결했다면 상단의 사진과 같이 뜨는데요.

그러면 이제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자신이 원하는 복구 데이터 유형을 고르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삭제된 사진 복구를 진행할 예정이기 때문에 다른건 다 체크 해제하고 사진 항목만 클릭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당연한 소리겠지만 유형이 많으면 많을수록 시간이 좀 더 소요됩니다. 아무튼 다 골랐으면 스캔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에는 이제 데이터를 분석한다는 로딩창과 함께 뜹니다. 잠시 동안만 기다려주시면 됩니다. 참고로 주의할 점은 당연한 상식이겠지만 프로세스 중에 장치를 연결된 상태로 반드시 유지를 해야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스마트폰 내 사진이 그렇게 많은 편은 아니라서 이 과정에서 오래 걸리지 않았던 걸로 압니다.

기다리다 보면 내가 실수로 잃어버렸던 사진 포함 데이터들을 미리보기 형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자의 상황을 대입해보자면 앞서도 언급했듯이 사진만 복원 대상에 체크했으니 소실해버린 사진들만 나왔는데요. 아무튼 이제 여기서 내가 원래대로 되돌릴 파일을 체크한 다음에 하단의 파란색 바탕의 복구 버튼을 눌러줍니다.

저는 이미 풀버전 구독을 한 상태이기 때문에 바로 아이폰 사진 복구를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데이터를 저장할 경로를 고른 다음에 다시 복구 버튼을 눌러주시면 이제 완벽하게 끝납니다. 이 과정도 역시 오래 걸리지는 않았고요. 저는 무엇보다 복원된 파일들의 상태가 어떤지 그것부터가 궁금하더군요.

파일 복구가 완료됐다는 문구가 뜨면 내가 지정했던 경로 속 복구된 폴더가 뜨며 여기서 이제 내가 간절히 원했던 복원된 파일들을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습니다. 복원된 이미지 파일의 상태가 어떤지 궁금해서 한번 열람해봤는데 원본과 별 다를 바 없이 제대로 된 화질을 보여주고 있어서 정상적인 프로그램이라는 생각이 확신되더라고요.

필자가 아이폰 사진 복구를 할때 사용한 방법은 'iOS 장치에서 복구' 하는 방식인데 이게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식이지만 이것 말고도 아이튠즈나 아이클라우드 백업을 통해서 데이터를 복구하는 방식도 가능합니다. 어떤 방식을 고르던 간에 자기한테 잘 맞다고 생각하면 문제가 없죠.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 기재된 사용법을 참고해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홈 > iOS 데이터 복구 > iOS 업그레이드한 후 아이폰에서 실수로 손실된 데이터 복구하는 방법 Park-JoonWoo Oct 08, 2021 (업데이트: 2022.08.15.) 256 읽음 개요: 아이폰 iOS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데이터 손실 위험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신뢰할 수 있는 강력한 데이터 복구 프로그램인 iMyFone D-Back/아이마이폰 디백 을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무료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 드디어 애플이 2021년 9월 21일 아이폰 iOS 15 업데이트를 시작했습니다. iOS ...

bit.ly

이번 시간에는 이렇게 해서 아이마이폰 디백 프로그램을 통한 아이폰 데이터 복구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어려운 작업도 아니고 앞서 설명한 장치에서 iOS를 통한 복원, 백업에서 아이튠즈 및 아이클라우드 복원 등 다양한 방식을 지원하고 있으니 앞으로도 파일을 잃어버릴 일이 있으면 편하게 작업할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