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2미니 배터리 용량 및 장단점 실사용 리뷰!
안녕하세요 IT 월드를 운영하고 있는 해겨리 입니다. 잘 지내고 계시나요?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12미니 배터리 용량 및 장단점들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현재 iphone14 시리즈까지 나온 마당에 12시리즈는 조금 구식일지도 모르지만, 그래도 예전의 클래식한 모습을 추구하는 분들이 계실거라 생각해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배터리 용량부터 시작해서, 실제 사용하면서 느꼈던 장단점들을 말씀드릴테니, 해당 내용이 궁금하다면 5분만 집중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2미니
디자인부터 알아보자!
자, 배터리 용량이나 장단점을 알아보기 전에, 외형에 대한 얘기는 잠깐 하고 넘어가야겠죠?
iphone12 mini는 여러분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작습니다. 당연히 홈버튼은 없는 디자인이며, 아이폰x부터 쭉 전해져 내려오는 패밀리룩을 채택해 사용했기 때문에 이질감이 들지 않는 것이 특징입니다.
알루미늄 프레임을 적용했고, 모서리가 생각보다 각지기 때문에 날렵한 외형을 선호하는 분들에게 어울려요.
뿐만 아니라, 최근 출시된 14시리즈와 비교해 보면, 상단에 위치한 노치가 상단히 길다는 것을 몸소 체험할 수 있습니다.
후면 카메라는 듀얼 렌즈로 되어 있지만, 13시리즈 처럼 대각선이 아닌 상하 반듯하게 되어있다는 것이 특징이에요.
색상은 [퍼플, 그린, 블랙, 레드, 화이트, 블루] 총 5가지로 출시됐으며, 제가 쓰고 있는 컬러는 블루입니다.
처음 출시됐을 때 용달차 색상이랑 똑같다고 해서, 용달 블루라는 이름이 붙었는데요. 사람마다 선호하는 컬러가 다르기 때문에 이 부분은 그냥 본인이 원하는 것을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장점과 단점
아이폰12미니 배터리 용량 관련해서 알아보기 전에, 장점과 단점에 대한 얘기부터 간단히 해보려고 해요. 일단 장점은 크기가 상당히 작다는 것입니다. 크기가 작기 때문에 한 손에 딱 들어온다는 것이 매력포인트에요.
솔직히 유튜브를 보거나, 웹툰을 볼 때 스마트폰이 크면 손목이 뻐근하고 점점 불편해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미니는 다행히도 이런 문제점에서 완전히 벗어날 정도로 크기가 작고 가볍습니다. 케이스를 끼우지 않으면 폰이 맞나 싶을 정도로 가벼워요.
그리고 생각보다 스펙이 좋습니다. iphone mini 12시리즈는 a14 바이오닉 칩셋을 탑재하고 있는데요. 메모리가 4gb라는 것은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크기 비례해서 이 정도 스펙은 확실히 좋은 게 맞아요.
원신이나 배틀 그라운드를 풀옵션으로 할 수는 없지만, 어느정도 옵션을 타협보면 충분히 할 수 있을 정도이며, 고사양 게임만 아니라면 버벅임 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반대로 단점은 무엇일까요, 궁금하시죠? 이건 지극히 제 주관적인 내용이라 해당되지 않는 분들도 있을 수 있으니, 잘 걸러서 들으시길 바랍니다. 첫 번째 단점은 크기 입니다.
작아서 가벼운것은 좋지만, 화면 또한 작아진 것이기 때문에 손가락이 크거나 굵으신 분들은 타자칠 때 오타가 상당히 많이 발생합니다. 제가 손가락이 두꺼운 편은 아닌데, 생각보다 오타가 잦더라고요. 이 부분은 조금 불편했어요.
그리고 두 번째 단점은 터치 id가 없다는 것인데요. 페이스 id를 지원하고 있기 때문에 상관 없을 수 있지만, 생각보다 인식률이 높지 않아 잘 열리지 않을때가 많습니다.
그래서 폰을 사용하려고 하면, 비번을 직접 입력해야되는 번거로움이 생길 수 있어요.
그렇다면
아이폰12미니 배터리 용량은?
자, 지금까지 디자인과 색상, 장단점들을 알아봤으니, 마지막으로 배터리에 대한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일단 팩트부터 빠르고 간결하게 말씀 드리자면, 별로입니다.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절대 권하지 않을 모델이에요. 왜냐하면 용량이 고작 2,227mAh 밖에 안 되거든요. 이렇게 수치로 말씀 드리면 이해하기 힘들까봐 비교를 조금해 보자면, 이전 모델인 아이폰11은 배터리 용량이 3,110mAh 입니다.
물론 크기가 다르니 배터리도 다른건 당연하지만, 상당히 배터리 러닝타임이 짧습니다.
수명 또한 긴 편은 아니고요. 제가 몇번의 교체를 하면서 써봤지만, 점점 가면 갈 수록 교체를 해도 수명이 빨리 닳더라고요. 요즘에는 풀 충전해도 6시간을 못갑니다. 게임을 하지 않고 폰을 꺼놔둬 말이죠.
그래서 본인이 오랜시간 사용해야 된다면, 절대로 권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혹시라도 이 외에 더 궁금한 점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 제가 알고있는 내용이면 바로 답변 남겨놓을게요. 이상으로 이번 글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