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 프로의 혁신과 가격

안녕하세요 9월 7일에 발표된 애플 신제품 보셨나요?

이번 애플 신제품 발표에는 애플워치8, 애플워치 울트라, 에어팟프로 2, 아이폰 14, 프로가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14프로를 조금 자세히 살펴보고 다른 상품들은 살짝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애플워치8, 애플워치 울트라

애플워치는 우리 몸의 인사이트를 알려주는 기기라고 생각합니다. 신제품 발표 시마다 센서가 추가되는데 이번엔 온도 센서가 추가되었습니다.

외형은 바뀐 게 없지만 로우 파워 모드가 추가되면서 18시간의 배터리 사용시간을 36시간으로 늘려서 사용할 수 있게 해줬습니다. 로우 파워 모드는 애플워치 4세대부터 적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애플워치에 울트라 라인업이 추가되었습니다. 소문이 무성했던 애플워치 프로는 애플워치 울트라로 출시되었죠. 운동선수나 극한의 액티비티를 즐기거나 탐사하는 분들을 위해 개발된 애플워치입니다. 49mm의 티타늄 케이스로 정말 튼튼하고 어떠한 상황에서도 활용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정말 딱 극한의 상황에서 사용 가능한 시계 같습니다. 애플워치 울트라의 가격은 115만원 입니다. ?

2. 에어팟 프로 2

오랜만에 에어팟 프로 후속작이 출시됐습니다. 눈에 띄는 변화는 3가지입니다. 첫째, 배터리가 30시간으로 전작 대비 6시간이 증가했습니다. 둘째, 노이즈 캔슬링이 전작 대비 2배 더 강해졌습니다. 셋째, 에어팟 기둥 부분을 터치하여 소리 조절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케이스에 스피커가 생겨서 분실 시 소리로 위치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에어팟 프로2의 한국 가격은 359,000원 입니다. 환율...

저는 개인적으로 커널형 이어폰이 맞질 않아서 패스하겠습니다...?

3. 아이폰 14, 아이폰 14 프로

매년 9월 애플 신제품 발표회 하이라이트는 아이폰 신제품입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14는 소프트웨어적 변화가 눈에 띄고 디자인적 변화는 크게 없습니다. 하지만 라인업의 변화는 있습니다. 기본 모델에서 mini 모델이 없어지고 플러스 모델이 생겼습니다. (프로의 맥스같은 모델이죠) 이번 아이폰 14 모델 가격은 125만원 이고, 14 플러스는 135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이번 애플 신제품의 하이라이트는 아이폰 14 프로입니다. 새로운 노치가 적용되고, 이를 활용한 네이밍과 기능이 좋았습니다. AOD 기능이 추가되고, 카메라 성능이 역대급으로 좋아졌습니다.

아이폰14프로는 애플워치처럼 AOD 기능을 제공합니다. 저는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안 쓸 거 같지만 이 부분 니즈가 있으셨던 분들이 매우 반길 거 같습니다. 또한 IOS 16 버전부터 잠금 화면에서 위젯을 볼 수 있기 때문에 AOD와 시너지가 날 거 같습니다.

이번 시리즈의 가장 큰 변화는 M자형 노치가 없어지고 펀치형 노치가 생겼다는 겁니다. 펀치형 노치가 조롱받을 거리고 예상했지만, 이걸 예술로 승화 시켰고, 역시 애플이다 라는 찬사를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 애플이 새로운 노치로 찬사 받은 이유는 2가지라고 생각합니다. 하나는 '다이나믹 아일랜드' 라는 네이밍으로 단순한 노치가 아니라 노치를 활용한 새로운 영역을 만들었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는 다이나믹 이라는 이름에 걸 맡게 해당 영역을 다양한 형태로 변화 시키면서 죽어있던 영역을 새로운 디스플레이처럼 활용 가능하게 만들었다는 겁니다. 앱 서비스의 백그라운드 기능으로 앱 두 개를 동시에 보여줄 수 있습니다. 펀치홀을 새로운 디스플레이로 활용하고 알림과 백그라운드 활동을 표시해 줍니다.

많은 제조사들이 펀치홀을 없애려고만 하고, 최소화하려고 하지, 그 누가 이걸 또 하나의 디스플레이로 활용하려고 했겠습니까. 해당 영역을 적극적으로 활용한 덕분에 이번 혁신의 주인공은 아이폰14 프로의 다이나믹 아일랜드가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폰14프로 카메라는 역대급으로 뛰어난 기능을 자랑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카툭티가 엄청나다는 걸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너무 튀어나왔기 때문에.. 이라면 케이스를 사야겠는데?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그리고 이전 버전 대비해서도 폰에서 카메라가 차지하는 비중이 너무 커 보입니다.

그래서 이쁜 아이폰 프로가 아깝지만…케이스를 사야 할 거 같습니다.

이렇게 성능도 좋아지고, 이뻐짐 아이폰 14프로는 가격을 동결핬습니다. 하지만 한국은 환율 때문에 전작에 비해 아이폰 가격이 20만원 정도 상승했습니다. 아이폰 14프로는 155만원부터 시작하고, 14프로 맥스는 175만원 부터 시작합니다. 폰이 150만원이 넘는다니…확실히 부담이 되는 가격입니다. 하지만 이번 아일랜드 노치를 활용한 서비스들이 너무 궁금하기 때문에 구매하려 합니다. 구매 후 후기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아이폰 14의 한국 출시일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빠르면 9월 말 늦으면 10월 중 주문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아이폰 14뿐만 아니라 새로운 IOS16의 기능이 궁금하실 분들을 위해 7가지 새로운 기능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오늘 아이폰 14가 공개되었죠~! 마음에 드셨나요? 아이폰14와 함께 IOS16 버전도 함께 릴리즈 될 예정입...

m.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