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사진을 로드할 수 없음 느낌표 해결 방법!
아이폰 쓰면서 은근 킹 받는 게 많은 것 같아요.
제가 아이폰을 처음 쓰게 된 계기가 사진 화질 때문인데,
간혹 '사진을 로드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뜨면 아이폰을 쓸 이유가 사라져버림..
그간 찍은 사진을 다 날릴까 봐 당황했었는데 이것저것 찾아보니까 해결이 되긴 되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사진을 로드할 수 없음'의 현상 해결 방법을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
업데이트
아이폰 설정에 들어가 보시면 내 이름 아래에 Apple ID 제안에서 업데이트를 묻는 알림이 나옵니다.
업데이트 동의를 하면 계정에 새로 로그인하라고 알림이 뜨는데,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로그인을 하시면 해결이 됩니다.
사진 설정
두 번째 방법은 사진 설정에 들어가셔서 세 번째 창에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를 표시해 주시면 되는데요.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로 표시되시는 분들은 위로 체크해 주셨다가 아이폰을 껐다 키시면 위 로드 알림이 사라집니다.
해결 완료
몇 년 전에 찍은 사진들이 하나같이 '사진을 로드할 수 없음'이라는 문구가 떴었는데,
아이폰을 껐다 키니까 화질이 원본 그대로 반영이 됐고 이 불편함을 바로 해결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증말로 스트레스 받는 아이폰인데요.
사진뿐만 아니라 비디오도 이렇게 뜨는 경우가 있는데,
추후에 필자 블로그에서 자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 추가 수정
이렇게 해서도 해결이 안 되시는 분들은 두 번째 방법을 살짝 수정해 보세요.
iPhone 저장 공간 최적화를 다시 다운로드 및 원본 유지로 체크해 주시면 되는데요.
이렇게 변경하고 사진이 다 사라졌다는 사람들도 있어서 정말 중요한 사진이면 비추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