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자동 꺼짐 및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

안녕하세요. 버들붕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자동 꺼짐 및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를 절약하기 위해 iPhone은 자동으로 화면 밝기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화면이 꺼지거나 어두워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배터리를 더 오래 쓸 수 있는 장점이 있지만 사용하다 보면 불편한 경우가 있기에 언제든지 설정값을 변경하여 본인이 원하는 세팅으로 조절을 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아이폰 밝기 조절 가장 간단한 방법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홈 화면에서 화면 오른쪽 상당 부분을 아래로 쓸어내려서 밝기 조절을 할 수가 있답니다. 위와 같이 한번 해보세요.~

그러며 위와 같이 밝기를 조절할 수 있는 슬라이드바를 통하여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하게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위와 같은 기능은 톱니바퀴의 설정 화면에서도 가능합니다. 하지만 위와 같은 방법이 더 빠르게 변경을 할 수가 있으니 더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가 있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이 있거나 아이폰 화면 자동 꺼짐 현상이 있을 경우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홈 화면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였다면 화면 상단에 위치한 "디스플레이 및 밝기" 항목을 찾아 선택을 해주세요.

이곳 화면을 통해서도 화면 밝기 조절이 가능하답니다. 밝기 슬라이드바를 왼쪽으로 이동을 하게 되면 화면이 점점 어두워지며 오른쪽으로 이동할수록 화면이 밝아진답니다. 만양 본인이 사용하는 화면이 어두운 편이라면 밝기조절을 하여 원하는 밝기 설정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화면 아래쪽을 확인해 보시면 "자동잠금" 항목이 있는 것을 할 수가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현재 설정되어 있는 시간이 표시가 되는데요. 30초라고 설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화면을 사용하고 있지 않거나 보고 있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화면이 꺼지면서 자동잠금 상태로 된답니다. 자동 잠금 시간 설정이 너무 짧게 되어 있을 경우 상당히 불편하니 해당 기능을 늘려주시면 된답니다.

자동 잠금 화면에서는 "30초", "1분", "2분", "3분", "4분", "5분",. "안 함"으로 선택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안 함"으로 선택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꺼지는 경우가 없답니다. 참고로 사용자가 화면을 바라보면 "주시"가 감지가 되기에 사용을 하지 않고 있어도 iPhone 화면이 어두워지지 않는답니다. 하지만 이렇게 자동으로 꺼지게 하는 설정을 하지 않을 경우 사용자가 화면을 수동으로 잠그지 않는 이상은 항상 켜져 있는 상태로 되기에 실수로 하루 종일 켜져 있어서 배터리가 빨리 닿는 경우가 생긴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최대 5분 값으로 설정하여 의도치 않게 배터리 소비가 되는 것을 막는 것이 더 나을듯싶습니다.

아이폰 화면 자동꺼짐 현상은 "자동잠금" 안 함으로 설정해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두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iPhone은 디스플레이를 주변광에 맞춰서 색상이 다른 환경에서도 일관적으로 보이도록 설정을 할 수가 있는데요. 아이폰 화면 밝기 자동 되는것이 싫으실 경우에는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번에는 아이폰 밝기 자동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설정 화면에서 "손쉬운 사용" 항목을 찾아 선택해 주세요.

"디스플레이 및 텍스트 크기" 항목을 선택해 주세요.

화면 아래쪽을 확인해 보시면 "자동 밝기" 항목이 있습니다. 해당 항목이 활성화 되어 켜져 있을 경우에는 화면 밝기가 자동으로 되어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현상이 일어나게 된답니다. 이렇게 설정을 하게 되면 조금 더 배터리를 절약하여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밝기 자동 기능이 불편하다고 느껴질 경우에는 자동 밝기를 꺼주시면 되는데요. 하지만 배터리 사용시간이 줄어드는 것 뿐만 아니라 디스플레이 성능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화이트 포인트 줄이기" 항목이 켜져 있을 경우에도 화면의 밝은 색상 강도가 줄어들게 된답니다. 밝기 설정을 했는데도 화면 어두워짐 문제가 있을 경우에는 해당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을 해주세요. 켜져 있다면 꺼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런 설정을 하였음에도 화면 어두워짐 현상이 있다면 너무 오랫동안 사용을 하고 있어 iPhone 기기 온도가 높아졌을 경우인데요. 이때는 자동으로 기기를 보호하기 위해 화면이 어두워진답니다. 잠시 사용을 중지하여 온도를 내린 후에 다시 사용을 하셔야 한답니다. 특히나 고사양 게임을 오랫동안 하는 경우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한답니다.

지금까지 아이폰 화면 어두워짐 자동 꺼짐 및 아이폰 화면 밝기 조절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본인 사용 패턴에 맞는 값으로 변경하여 사용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아이폰화면어두워짐 #아이폰화면밝기 #아이폰화면꺼짐 #아이폰화면자동꺼짐 #아이폰화면밝기자동 #아이폰밝기자동 #아이폰밝기조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