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프로 배터리 잔량 표시(%) 설정

갤럭시와 다르게 아이폰 소프트웨어(iOS) 초기 설정을 보면 배터리 잔량(%) 표시 기능이 비활설화로 되어기 때문에 정확히 배터리 잔량을 얼마나 남았는지 보려면 잔량표시 기능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그래서 갤럭시 사용하시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오신 분들이 배터리 잔량을 확인할 때 정확히 몇 % 남았는지 모르는 상태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시더라구요.

실제로 아이폰 수리점에 방문해 주시는 분들을 보면 절반 이상이 잔량 표시 설정을 안해놓고 사용중이셨습니다. 그래서 이런 기능이 있다는걸 알려드리고 설정까지 해드리면 되게 좋아해 주시더라구요.

아마 지금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시는 분들도 잠금화면 상태에서 확인할 수 있는 우측 상단에 있는 배터리 잔량표시가 안되어 있고 또 잠금 화면을 해제하더라도 우측 상단에 있는 배터리 상태표시에 잔량 표시가 안되어 있는 상태로 사용중인 분들이 많지 않을까 생각 됩니다.

그런데 문제는.. 알고나면 참 쉬운데 이런걸 모를땐 도대체 이걸 뭐라고 검색해서 찾아야될지도 모르기 때문에 이미 잔량표시 설정을 해놓고 사용중인 분들이 보시면 별거 아닌 정보일 수 있지만 이런게 있었는지도 몰랐던 분들이 보시면 완전 꿀 기능일 수 있습니다.

아이폰 15프로 배터리 잔량표시

설정하는 방법

설정 > 배터리 > 순서로 눌러서 배터리 잔량 표시(%)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아이폰 소프트웨어 기본 설정은 배터리 잔량 표시(%) 비활성화 상태이기 때문에 반드시 저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배터리 잔량 표시(%) 버튼을 활성화 시켜주시면 잠금화면 해제 상태에서도 배터리 바에 정확한 잔량 표시가 되고 잠금화면 상태에서도 동일하게 표시 되기 때문에 꽤 괜찮을거 같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 배터리 방전으로 폰이 꺼지는 일이 많이 있는데 보통 배터리 잔량 15~20% 구간에서 기온이 떨어졌을때 방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방전되서 당황할 일도 미리 방지할 수 있으니 꼭 이 설정 해놓으시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