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SE2 에어팟 이어폰 사용가능할까?

얼마 전 아이폰SE2 개봉기, 디자인, 사용성 리뷰를 진행했는데요. Apple이 2020년 4월 15일에 출시한 제품으로 벌써 2년이 넘은 제품이라 그런지 많은 분들이 애플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 에어팟 프로 등과 함께 사용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시더라고요. 아이폰SE2가 보급형 제품이라 블루투스 이어폰인 에어팟과 연결성이 좋지 않거나 제 기능을 사용할 수 없을까 봐 걱정되는 마음인 것이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SE2에 에어팟 이어폰을 사용할 수 있는지 속 시원하게 알려드리려 하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아이폰에 연결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에어팟 뚜껑을 열면 자동으로 인식되어 연결이 되죠. 한 번 연결해두면 바로바로 이어폰, 케이스 배터리 용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은 어떻게 바꾸면 될까요?

아이폰SE2 화면을 아래서 위로 올려 메뉴창을 띄웁니다. 그러면 에어팟이 연결된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볼륨 조절을 진행할 수 있고, 볼륨바를 꾹~ 누르고 있으면 스테레오 사운드 설정으로 이동하여 스테레오 고정/머리 추적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보다 자세한 에어팟 세부 설정을 변경하고 싶다면 설정-> Bluetooth 경로로 접속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나의 기기에 연결된 AirPods을 찾을 수 있는데요. 우측에 i 버튼을 누르면 설정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이제 여러분의 에어팟 이어폰 이름을 바꾸거나 착용감지 및 공간음향 등 설정을 변경할 수 있어요. 에어팟 프로, 1세대, 2세대 모두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으니 혹시나 이아폰SE2를 사용하는 분들도 무선 이어폰을 경험하고 싶다면 걱정하지 말고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기본 구성품에 있는 유선 이어폰 '아이팟'도 충분히 좋은 제품입니다.

감사합니다. :)

요즘 이어폰 시장이 무선에서 다시 유선으로 이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레트로 감성 때문일까요? 아니면 무...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