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pro 딥 퍼플 색상 정보 알아보기

애플에서는 iphone14를 출시하면서 제품 색상에 변화를 주어 13 시리즈에 포함되었던 일부 컬러가 사라지고 새로운 컬러가 추가되었습니다. 오늘은 아이폰14 pro 딥 퍼플 색상 정보 알아보겠습니다.

기본 모델인 14와 14 플러스 모델릐 경우에는 5가지 컬러를 제공하고 있으며 프로와 프로 맥스의 경우에는 4가지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플러스는 미니 모델을 대처하면서 이전의 12미니와 13미니와 마찬가지로 플러스는 6.1인치 iphone에서 볼 수 있는 색상 옵션과 같습니다. 14와 14 플러스를 선택하면 미드나이트, 스타라이트, 블루 퍼플 및 product red 중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특히 블루 컬러는 13의 어두운색에 비해서 하늘색에 가까운 색감입니다.

14 pro 모델의 유일한 새로운 색상은 보라색입니다. 프로에는 골드와 실버, 스페이스 블랙과 함께 퍼플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pro와 pro max의 보라색 버전을 딥퍼플이라고 부르며 14의 보라색은 확실히 짙은 색감입니다.

라인업 사전예약에서 가장 구하기 힘든 컬러는 실버로 물량이 워낙 적어서 수요 예측에 실패했지만 수요를 자극하는 효과를 얻게 되었습니다. 스페이스 블랙과 아이폰14 pro 딥 퍼플의 인기가 높으며 그래파이트보다 좀 더 진해지면서 중후하고 시크한 느낌이 더해졌고 각도에 따라서 달라 보이는 컬러와 오묘한 신규 컬러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출시 전 등장했던 루머에서는 다크 퍼플이라고 불렸지만 공식 명칭은 딥퍼플이며 이해하기 쉽게 얘기드리면 스페이스 그레이와 퍼플을 섞은 듯한 느낌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스페이스 블랙보다는 좀 덜하지만 예전에 출시된 시에라 블루, 퍼시픽 블루, 알파인 그린과 같은 시그니처 컬러에 비해 색감이 확실히 묵직하고 차분해졌습니다.

iphone14 첫 느낌에서 기대했던 것은 노치Notch가 아닌 다이나믹 아일랜드Dynamic Island로 변경되었다는것이며 다이나믹 아일랜드로 무엇을 할 수 있는지 기대가 되며 새로운 시그니처 컬러를 더하고 있습니다.

아이폰14 pro 딥 퍼플의 스펙도 간단히 설명해 드리면 전작과 비교해서 외관 변화가 있으며 14와 플러스는 기존 디자인을 그대로 따르고 있지만 pro와 맥스는 전면 노치가 사라지고 펀치 홀을 최초로 채택했고 스마트폰 노치 디자인을 선구적으로 이끌었던 애플이 펀치 홀을 적용했습니다.

이번 모델에 4800만 화소 1/1.28" 사이즈 센서가 탑재되어 iphone에서 1200만 화소 이상 카메라가 탑재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 센서는 이전 13의 1/1.7" 사이즈 센서보다 센서 면적이 무려 65%나 더 커진 겁니다. 이와 함께 화각도 기존 26mm에서 24mm로 더 넓어졌기 때문에 렌즈도 커지고 두께도 더 두꺼워집니다. 그래서 후면 카메라 범프가 엄청나게 튀어나와 있어서 구입하실 분들은 후면 카메라 두께를 필히 체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14 pro 딥 퍼플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14와 14 Pro가 6.1인치로 동일하고 14 Plus와 14 Pro Max는 6.7인치로 동일하며 해상도는 라입업 시리즈가 살짝 더 높고 화면 재생 빈도는 하위 모델은 60Hz이고 pro 시리즈는 최대 120Hz가 적용되었습니다. 특히 프로 시리즈는 최소 1Hz 가변 주사율 기술인 프로모션 기술이 적용되어 Always On Display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처럼 화면을 꺼도 시간과 최소 정보를 항상 표시할 수 있으며 AOD가 표시되면 외관에서 바로 알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본 모델은 이전 13시리즈에 탑재되었던 애플 A15가 탑재되고 라인업 모델부터 최신 프로세서인 애플 A16이 탑재됩니다. 메모리 용량 변화가 일부 모델에 있으며 4GB였던 하위 모델들의 메모리 용량이 드디어 6GB로 업그레이드되었으며 반대로 pro 모델들은 6GB 메모리 용량을 그대로 사용합니다.

혹시 USB-C 단자가 채택되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쉽게도 올해는 라이트닝 단자가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iPhone 14 시리즈 금액을 확인해 보면 14는 128GB 모델이 125만원부터 시작하고 Plus 128GB는 135만원, Pro 128GB는 155만원, Pro Max 128GB는 175만원부터 시작합니다. 전반적으로 이전 13시리즈보다 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ro 시리즈는 20만원, pro 맥스는 26만원 더 상승되었으며 아쉽게도 부담이 더 커졌습니다.

▶▶▶

아이폰14 pro 딥 퍼플 색상 정보와 구입에 대해서 휴대폰 공유 카페에서 도움받아 보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