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 회전목마 사진상점에서 고화질 vs 아이폰 14 프로맥스 기본 카메라 내돈내산 후기&가격&운영시간
롯데월드 회전목마 사진 by 사진상점
#내돈내산#롯데월드회전목마#롯데월드회전목마포즈#롯데월드놀거리#롯데월드사진#롯데월드교복사진#롯데월드포토존#롯데월드사진관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롯데월드
오늘은 서울 잠실 롯데월드의 포토존 회전목마에서 촬영 후 인화까지 한 내돈내산 후기를 남겨보려고 한다.
이용방법은 대략 이렇다!
직원분께서 무료 촬영을 해주시면 사진상점이라는 곳에 가서 사진 확인 후 프레임을 선택하고 결제까지 완료를 하면 인화를 해주는 구조였다.
롯데월드 회전목마가 있는 곳은 워낙 유명한 포토존이다 보니 사진촬영 대기 라인이 꽤 있는 편이었다.
오래전부터 촬영을 했던 곳이라 롯데월드에 방문할 때마다 꼭 한번 이용해 보고 싶었던 곳인데 드디어 친구들과 이용하게 되었다.
영업시간은 21시 10분까지니 시간에 맞춰 꼭 방문하시길 바란다(현장 상황에 따라 변경 가능)
롯데월드 사진상점 이용방법과 추천 포즈까지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롯데월드 사진상점 이용방법
① 회전목마에서 줄을 기다린 후 사진 촬영하기
② 직원분이 주시는 종이를 들고 대각선에 위치한 사진상점에 간 후 사진 확인 및 상품 선택
③ 카운터에서 결제하기
촬영할 때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 그런지 직원분께서 미리 4가지 포즈를 준비하라고 하셨다.
나와 친구들은 모두 뚝딱이기 때문에 줄을 기다리면서 무슨 포즈로 할지 예행연습을 했다.
전광판에 나와있는 추천 포즈를 따라 하는 것도 좋지만 우리는 고심 끝에 브이-볼하트-입가리기-손올리기 순으로 진행하기로 했다.
차례를 기다리다가 대기가 한 팀 정도 남아있을 때 하단 바구니에 짐들을 보관해 놓으면 된다.
우정사진, 가족사진을 찍는 분들도 계셨지만 커플분들이 많이 촬영하시는 것 같았다.
롯데월드 회전목마 포즈 중 하나인 남자가 여자를 들고 서로 마주 보는 포즈가 아직도 인기인 것 같았다(들어주실 분 구해요)
회전목마를 배경으로 하는 촬영이다 보니 탑승 대기 손님 및 일부 손님과 함께 촬영될 수 있다고 한다.
촬영 타이밍에 따라 사람들이 없는 회전목마 배경으로 촬영을 할 때도 있고 사람들이 탑승한 상태로 놀이 기구가 가동될 때 촬영할 수도 있다.
각각 장단점이 있어서 상관은 없었던 것 같은데 확실히 놀이 기구가 움직여야 이쁘게 나오는 것 같다.
촬영은 5분 정도 걸렸던 것 같다.
웨이팅이 길다 보니 속전속결로 진행됐고 촬영이 끝나자마자 바로 짐을 챙긴 후 이동했다.
촬영이 완료되면 촬영된 사진을 인식할 수 있는 큐알코드가 적힌 종이 한 장을 주신다.
이 종이를 들고 사진상점에 가서 키오스크에 인식시키면 촬영본 확인 후 원하는 프레임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카운터에서 결제할 때도 필요한 종이기 때문에 잃어버리지 않게 잘 챙기시길!
촬영하는 곳 대각선 쪽에는 사진을 결제하고 인화할 수 있는 사진상점이 나온다.
촬영을 마치면 직원분께서 안내를 해주시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찾아갈 수 있었다.
사진과 함께 마그넷이나 액자를 세트로 구매할 수 있다.
촬영된 사진이 마음에 들면 액자들과 같이 구매해도 좋을 것 같다.
촬영된 사진을 확인할 수 있는 키오스크 공간! 여러 대가 비치되어 있었다.
언어는 한국어, 중국어, 일본어, 영어 중 선택이 가능해서 외국인분들도 어렵지 않게 이용하실 수 있을 것 같다.
우리는 한국인이기 때문에 한국어로 선택 후 직원분께서 챙겨주신 큐알코드 종이를 리더기에 읽혀줬다.
프레임은 4컷 포토로 골라줬다.
2컷 포토의 경우 가격은 12,000원 4컷 포토의 경우 가격은 15,000원이었다.
액자는 필요 없어서 사진만 인화하기로 했다.
4컷 프레임이 아쉬운 점은 2포즈밖에 안 된다는 점!.. 한 장당 다 다른 포즈가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은데.. 아쉬웠다.
사진과 프레임을 선택 후 오케이 버튼을 누르면 끝! 사진상점 카운터에 가서 결제를 진행하면 된다.
촬영 후 직원분한테 받았던 큐알코드 종이를 사진상점 직원분께 보여드리면 된다.
카운터에 있는 키오스크로 주문한 게 맞는지 한 번 더 확인 후 안내를 해주신 다음에 결제가 진행된다.
우리는 4컷 프레임 한 장을 선택해서 총 15,000원에 비용이 들었다.
참고로 키오스크로 확인 후 촬영 사진이 마음에 안 들면 따로 결제는 안 해도 된다.
그래서 그런지 촬영만 하고 인화는 안 해 가시는 분들도 종종 있었던 것 같다.
우리도 결과물이 마음에 든 건 아니었지만 웨이팅을 기다린 후 촬영을 했던 것도 있고 처음 촬영해 보는 거라 인화까지 하기로 했다.
결제가 완료되면 모바일로 사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큐알코드가 나온 종이를 챙겨주신다.
보통 셀프사진관, 셀프스튜디오의 경우에는 촬영 후 24시간 이내에 다운로드를 해야 하지만
롯데월드 사진상점 같은 경우는 한 달 정도의 기간이라 넉넉한 점이 마음에 들었다.
큐알코드를 인식한 후 사이트로 들어가면 필수 약간에 동의 후 촬영 이미지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비싸 보이는 카메라로 찍으시길래 화질이 선명할 줄 알았는데 대표 사진처럼 선명하진 않은 편이다.
조금 많이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좋은 경험 한 셈 치기로 했다.
우리는 2포즈 4컷을 선택했기 때문에 총 4장의 사진을 가져갈 수 있었다.
친구와 동생은 한 장씩 가져가고 나는 두 장이나 챙겨줬다.
인화한 사진은 찢어지거나 오염되지 않게 opp 봉투에 넣어줬다.
그렇담 이번엔 롯데월드 회전목마 배경으로 우정사진을 촬영해 본 아이폰 14 프로맥스 샷!
어떤 카페 회원님의 후기처럼 사진상점의 유료 촬영도 한 번쯤 경험으론 좋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14 프로맥스가 최고인 것 같다.
워낙 유명한 포토존이다 보니 여러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는 곳이라 눈치게임처럼 촬영을 해야 한다.
친구들과 단체샷을 찍고 싶어서 어떤 학생분께 부탁드렸는데 사진을 잘 못 찍는다고 하시더니 예쁜 샷을 많이 건져줘서 감사할 뿐!
덕분의 2023년 롯데월드 샷도 건질 수 있었다.
나랑 친구들은 당근 마켓에서 구매했던 교복이나 일반 옷 중에 교복 느낌이 나는 옷들로 입어봤는데,
다른 분들은 교복을 대여해서 입고 계셨던 분들도 많았던 것 같다.
대여해서 입는 교복이 훨씬 화려하고 예뻤지만 교복을 반납할 때 기다리는 줄을 보고 그냥 집에 있는 교복을 입는 게 현명했다고 생각했다.
오랜만에 방문했던 서울 잠실 롯데월드 회전목마에서 일반 카메라 사진도 찍어보고
사진상점에서 운영하는 촬영도 해봤는데 각각 다른 느낌의 경험이라 나쁘진 않았던 것 같다.
생각보다 고화질이 아닌 점이 많이 아쉬웠지만 오히려 잘 안 보여서 좋을 수도!(흐려야 예쁘다)
롯데월드 회전목마 유료 촬영의 경우 엄청 추천은 하진 않지만 경험상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촬영은 무료로 진행되니 촬영을 해본 뒤 결제를 할지 말지 결정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