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프로맥스로 선택한 5가지 이유

아이폰14 및 아이폰14 프로 시리즈가 드디어 국내에서도 출시되었습니다. 이번 시리즈는 기본 모델과 프로모델의 확실한 성능 차이를 두고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진 기분이기도 합니다. 특히 아이폰14 프로시리즈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나 4800만화소 카메라,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기술 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기에 변화와 혁신을 경험해 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아이폰14 프로 시리즈로 선택하지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아이폰14 프로맥스 선택이 답이다

개인적으로도 아이폰14 프로맥스로 선택한 이유는 바로 애플의 새로운 혁신 및 경험을 아이폰14 프로 시리즈에서 가장 먼저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아이폰14프로맥스를 선택한 이유를 우선 간단히 이야기하자면 아래 5가지가 가장 큰 이유이기도 할 것입니다.

우선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로 더욱 강력해진 성능과 아이폰 시리즈 최초의 상시표시형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유일한 시리즈라는 것, 그리고 노치 디자인을 빼고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적용하여 카메라 홀에 새로운 활용 가치를 만들어냈다는 것, 또한 4800만 화소 카메라로 더욱 업그레이드 된 카메라 능은 물론, 자동차 충돌 감지와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기능 추가로 안전에 대해서도 많은 개선이 추가된 것을 볼 수 있는데요. 이것만으로도 왜 많은 분들이 아이폰14 프로 시리즈를 선택하는지에 대한 이유로 충분할 듯합니다.

딥퍼플, 실버, 골드 스페이스 블랙 4가지 컬러로 출시된 아이폰14 프로맥스 그 중 가장 대표적인 컬러이자, 인기 컬러인 딥퍼플을 선택하였습니다. 후면 깔끔한 컬러와 질감이 느껴지는 부드러운 무광글래스를 가지고 있으며, 스테인리스 스틸 밴드로 마감된 사이드 부분까지도 매력적인 컬러감을 보여주고 있기도 합니다.

특히 케이스를 씌우고 다니지 않아도 사이드나 전후면 스크래치가 쉽게 생기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아이폰14 프로 및 프로맥스에서는 어떤 스마트폰 글래스보다 튼튼한 세라믹 실드 전면 커버를 갖추고 있기에 쉽게 깨지거나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습니다.

동일한 세라믹 실드 액정을 탑재한 아이폰13 프로맥스 모델에서도 따로 보호필름을 붙이지 않고 1년간 부담 없이 사용하기도 했지만 찍힘이나 눈에 띄는 큰 스크래치가 생기지 않기도 했네요. 물론 터치감 개선이나 지문이 묻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강화유리 필름을 부착해서 사용할까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당분간은 보호필름 없이 사용해 볼 계획이기도 하네요.

첫번째, 아이폰14 프로맥스 선택 이유 중 가장 큰 부분을 먼저 이야기하자면 바로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이야기 할 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노치가 첫 적용된 아이폰X 출시 이후 5년 만에 전면 디자인과 UI의 가장 큰 변화라고 볼 수 있는데요.

단순히 펀치홀 디자인의 단점을 극복하기 위한 장치로만 보기에는 높은 활용성이나 자연스러운 동작이 너무나 매력적인 것도 사실입니다. 게다가 애플의 최대 강점이기도 한 페이스ID 보안 기능을 포기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가능하게 만든 요소라고도 볼 수 있기에 이번 다이나믹 아일랜드는 아이폰14 프로 시리즈의 가장 매력적인 포인트로 꼽을 수 있기도 합니다.

다양한 알람 기능과 함께, 현재 연결되어 있는 블루투스 기기 확인부터 음악 감상시 곡 선정이나 확인까지도 상당히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기도 하며, 자연스럽게 동작하는 UI는 아이폰14프로에 알약 펀치홀이 있다는 사실을 깜빡 잊게 만들 정도이기도 합니다.

사용하다 보면 기존의 노치 디자인의 아이폰을 사용할 때처럼 특별히 신경이 더 쓰이거나 하는 점은 없기도 하네요. 그동안 모든 기업들이 감추기에 급급하기만 했던 전면 카메라 및 센서 홀을 효율적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소통방식을 제안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내릴 수 있기도 합니다. 이미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다이나믹 아일랜드를 따라하려고 하는 정황이 포착되고 있기도 하죠.

두번째, 아이폰14 프로에만 들어간 기능인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이야기 할 수 있을 듯합니다. 일정 부분만 화면을 켜서 보여주었던 다른 스마트폰 브랜드와 달리 아이폰14프로 시리즈는 1Hz 가변 재생률을 적용하여 상시 표시형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기도 한데요. 시간 알람은 물론, 위젯을 통해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배터리 소모는 거의 없는 것이 매력적인 부분이기도 합니다.

120Hz 주사율의 ProMotion 기술이 적용된 아이폰14 프로맥스의 슈퍼 레티나 XDR 디스플레이는 최대 2,000니 트의 야외 부분 밝기를 제공하며, 색감이나 화질에 있어서도 더욱 화사하고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세번째, 바로 아이폰14 프로 시리즈에는 애플의 가장 최신 모바일 AP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그동안 기본 모델에서도 동일한 AP를 적용하고 있었던 애플이기도 했지만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에서는 확실하게 급을 나누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죠. 아이폰14와 14플러스 모델에서는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를,,,그리고 아이폰14프로 및 프로맥스에서는 A16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아이폰13 프로맥스

물론 A15 바이오닉 프로세서 역시 세계 최강 모바일AP이기도 했기에 성능 차이에서는 압도적인 차이를 경험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확실히 이전세대 대비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경험할 수 있는 것도 사실이죠. 고성능 코어2개와 고효율 코어 4개를 갖춘 6코어 CPU구성으로 배터리 효율과 성능을 모두 잡을 수 있었으며, 50% 확장된 메모리 대역폭을 갖춘 5코어 GPU와 초당 17조 회에 가까운 연산을 처리할 수 있는 새로운 16코어 뉴럴엔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네번째, 이런 AP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4800만화소 카메라 성능을 더욱 압도적으로 이끌어갈 수 있다는 것이 아이폰14 프로맥스의 장점이기도 합니다. 아이폰14프로 시리즈에 포토닉 엔진이 도입되어 카메라 성능이 한층 향상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중조도와 저조도의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되었으며, 사진의 디테일 구현이 더욱 자연스러워졌으며, 미묘한 질감 보존이나 향상된 색감 제공 등 카메라 성능을 더욱 향상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실제로 얼마 전에 공개된 DXO마크 점수에서 146점을 획득하며, 글로벌 2위 등극이라는 높은 평가를 받기도 했습니다. (1위 아너매직4 울티메이트와 단 1점 차이)

애플이 샘플로 공개한 사진만 보더라도 얼마나 디테일한 표현력이 좋아졌는지 확인이 가능하기도 한데요. 이제는 정말 아이폰14프로맥스 하나만 있으면 굳이 미러리스 카메라를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충분할 듯 싶습니다.

사진 화질뿐만 아니라 움직이면서 촬영할 때 흔들림을 최소화시켜주는 새로운 액션모드 역시 카메라 업그레이드 포인트로 주목해 볼 부분이기도 한데요. 액션캠 수준은 아니지만 스포츠 환경이나 거친 상황에서도 그래도 꽤 자연스러운 동영상을 촬영해 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조만간 아이폰14프로맥스로만 담은 여행후기도 소개해 드리도록 하고 카메라 성능은 다시 이야기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 다섯번째, 충돌 감지 기능 및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기능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아이폰14 시리즈에 모두 탑재된 기능이기도 하기에 프로시리즈만의 장점이라고는 볼 수 없기도 하지만 벌써부터 해외에서는 충돌감지 기능 덕분에 차량사고에 빠르게 대응하게 되면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는 뉴스가 지속적으로 올라오고 있기도 합니다.

찰나의 순간 의식을 잃고, 누군가가 도와줄 수 없는 상황이라고 한다면 아이폰14에 기본으로 들어가 있는 충돌감지 기능은 생명을 구할 수 있는 유일한 기능이라고도 볼 수 있을 듯합니다.

최대 256g까지 중력을 측정할 수 있는 신규 듀얼 코어 가속도계와 하이 다이내믹 레인지 자이로를 통해 심각한 자동차 충돌 사고를 판단하여 비상 알람 소리로 사용자에게 전달하고, 사용자가 의식이 없을 경우에는 자동으로 응급 서비스에 전화를 걸어 현재 위치와 상황을 자동으로 전달해 주는 기능입니다. GPS를 통해 속도 변화를 측정하고 마이크로 교통사고시 나는 큰 소음을 측정하는 등 더 높은 정확도를 갖추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셀룰러나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지 않은 상황에서도 위성을 통해서 응급 문자를 주고 받을 수 있는 기능까지 제공할 계획인데요. 위성을 통한 긴급 구조 요청 서비스는 미국과 캐나나에서 올해 11월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2년간 무료로 제공된다고 합니다.

아이폰14 프로맥스는 단순히 성능만 강해져 돌아온 것이 아닌 더 많은 삶의 변화를 가져오게 만들었다는 것이 핵심포인트이기도 한데요. 위에서 열거한 5가지는 새로운 아이폰에 새롭게 적용된 기대되는 기능일 뿐, 이미 높은 만족도를 제공해 주는 아이폰 시리즈의 특징을 모두 갖고 있기에 더욱 빛이 나는 아이폰14프로맥스라고 볼 수 있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그럼 아이폰14 프로맥스로 선택한 5가지 이유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본 리뷰를 위해 Apple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