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 나만의 에어드랍 이름을 만들자

여러분은 에어드랍 기능을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저는 애플제품들이 늘어날 수 록 애플 기기간의 이동에서는 모두 다 에어드랍을 사용하고 있어요. 친구들과 사진을 공유할 때에도 아이폰이라면 에어드랍으로 공유를 하는 편입니다. 그런데 친구들이 여러명 있을 때 에어드랍의 이름이 모두 다 같을 때가 있어요. 사진이라도 좀 설정을 해뒀으면 덜 헷갈릴텐데 그렇지도 않구요.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에서 에어드랍 이름 바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에어드랍 이름을 바꿔야 하는 이유

왜 에어드랍 이름을 바꿔야 할까요?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았을 경우 나오는 이름은 아래와 같이 iPhone이라고 나옵니다. 주위에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면 [iPhone]이라고 뜨는 휴대폰이 많으니 어디로 에어드랍을 해야할지 모르는 상황이 발생을 하겠죠.

에어드랍 이름 바꾸는 방법

이제부터 에어드랍의 이름을 바꿔보도록 하겠습니다.

설정 앱 > 일반 메뉴 진입

일반 > 정보 메뉴 진입

정보 > 이름 메뉴 진입

따로 설정을 하지 않았다면 이 부분이 iPhone이라고 보일거에요. 이 부분을 변경해주도록 하겠습니다.

휴대폰의 이름 바꾸기

해당 부분을 변경하게 되면 이름이 변경됩니다. 영문 뿐만 아니라 한글, 이모티콘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이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바꾸게 되면 핫스팟, 아이클라우드, 컴퓨터 연결 등 모든 곳에서 이름이 바뀌게 됩니다.

저는 예시로 기어올라(GearHola)로 변경을 해봤는데 변경 후에 에어드랍에서 정상적으로 표시가 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네요.

마치며

아이폰의 이름을 변경하는 것은 꽤나 유용하게 사용이 되는 것 같아요. 아무리 많아도 내 디바이스들이 어떤 것인지 찾기가 쉬워지니까요. 그리고 예쁜 이름을 지으면 개인적인 만족감도 드는 것 같아요.

이렇게 오늘은 아이폰 에어드랍 이름 바꾸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혹시나 추가적으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