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줄이어폰 연결 쉬운 C타입 유선이어폰 추천, 귀가 편안한 아즈라 ASE500

본 글은 제조사의 콘텐츠 제작비용 지원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내용은 간섭없이 자유롭게 작성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무선이 대세이지만, 미디어 콘텐츠들이 대거 늘어나면서 저 역시 아이폰 줄이어폰을 꽤 오랜시간 사용하곤합니다. 배터리 충전도 은근 번거로울때가 많기때문이지요. 아울러 장시간 착용하다보면, 많은수의 무선 제품이나 C타입 유선이어폰들은 사용자의 귀를 편안하기위해 최대한의 노력을 하지만 아무래도 이어팁이 맞지않거나 한다면 불편함을 야기할 수 밖에 없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제품은 아즈라에서 출시한 ASE500이라는 실리콘이어폰입니다. 이어팁만 실리콘으로 구성된것이 아니라, 아즈라에서 가장 편한 착용감을 자랑하는 이어팁인 아즈라 맥스 이어팁이 제공되고, 하우징 전체가 연질 실리콘 소재로 되어있어 귀를 편안하게 해준다는 목적을 지닌 제품입니다.

아즈라 ASES500은 실리콘 소재사용, 편안한 착용감, 손쉬운 사용감(마이크)를 제공합니다. 보증기간은 1년입니다.

구성품은 ASE500 본체 / 이어팁 세트 / 실리콘 케이스 / 아즈라 맥스 이어팁 6쌍이 제공됩니다. 참고로 아즈라 맥스 이어팁의 경우 2쌍에 약 2만원 꼴인데, 총 6쌍에 ASE500 이어폰까지 제공되지만 제품의 총 가격은 공식 스토어 기준 49,0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이어팁을 샀는데 이어폰이같이 들어있는 수준으로 가성비가 매우 뛰어납니다.

아즈라 맥스 이어팁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이어팁입니다. 표면에 초미세 요철처리가 되어있어 아주 높은 만족감을 주며, 저도 여러 유선이어폰에 사용할 정도로 만족감이 높은 제품입니다. 실제 의료현장에서 사용되는 '의료용 실리콘'으로 제작되어서 귀 피부가 예민한분이더라도 아주 잘 사용할 수 있는 이어팁입니다. ASE500은 착용 시 만족감을 높이기 위해 아즈라 맥스 이어팁을 사용하였습니다.

동봉된 실리콘 케이스를 통해 휴대도 간편합니다. 겉에는 무광 실리콘으로 마감처리되어있어서 파손과 분실염려에서도 자유로운 편 입니다. 이어폰을 둘둘 감아서 넣어주면 매우 쉽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물 세척까지 가능하다고하네요.

전체의 모습은 다른 유선이어폰과 크게 다르지않습니다. 케이블의 외피는 TPE 코팅 소재를 사용하여 매우 부드러움을 자랑합니다. 케이블의 종단은 3.5mm입니다. 기본모델이 3.5mm인 덕분에 닌텐도스위치, PC, 노트북, XBOX, PS4/5 등에 C타입이어폰 연결도 매우 쉽습니다.

그러나 만약, 최근 스마트폰 및 태블릿PC에 사용하려면 C타입 유선이어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용과 아이폰 줄이어폰으로 사용할 수 있는 라이트닝 버전 모델도 옵션에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별도의 고품질 DAC가 제공되기때문입니다. 특히 라이트닝 버전에 제공되는 DAC는 아이폰 줄이어폰으로 사용할 때 아무런 문제가 없도록 애플의 공식 MFI 인증을 받은것도 눈에 띕니다.

아울러 제공되는 젠더는 단순히 변환용이 아니라 내장 DAC보다 품질을 한층 더 높여주는 외장 DAC의 역할을 겸하기때문에 음질까지 적당한 수준으로 챙길 수 있습니다.

마이크는 음악감상 시 버튼을 눌러 작동할 수 있고, 아이폰에서도 이상없이 동작하였습니다. 마이크 ON/OFF 역시 조절할 수 있어서 사용하지않을때에는 끌 수 있어 매우 편리합니다.

유닛 노즐은 얼핏 보았을 때 딱딱해보이지만, 실제로 만져보면 이어폰의 노즐부분이 눌리는 방향대로 자유롭게 휘어집니다. 덕분에 이물감이나 통증이 감소하고 매우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합니다. 단, 인위적으로 던지거나 지속적인 힘을 가할 경우에는 고장이 날 수 있으므로 조심하셔야합니다!

유닛의 이어팁은 의료용 실리콘 소재로 매우 안전하고, 내부 하우징을 감싸는 파츠는 프리미엄 실리콘 소재로 이 역시 안정성이 뛰어납니다. TPE코팅 역시 살결에 닿을 때 부담감이 없습니다. 전체적으로 유닛과 케이블 모두 피부에 닿는것을 고려하여 안정성을 최상으로 높인 설계가 보입니다. 덕분에 장시간 사용하여도 걱정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대신, 전체가 실리콘 소재로 제작된 이어폰이기때문에 반드시 주의해야할 부분도 있습니다. 내부 유닛을 감싸고있는 커버를 억지로 벗겨내려고하면 내부 유닛 역시 분해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될 확률이 높기때문에, 이는 절대로 삼가하여야합니다. 이어팁 교체시에는 노즐을 잡고 분리해주세요.

최고의 착용감!

오래 사용하더라도 귀가 편안한

저는 아이폰 사용자이기때문에 아이폰 줄이어폰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어디서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만큼, 귀에 부담감이 없었습니다. 장시간 사용에도 노즐형태가 귀를 압박하지않고 귀 면적을 자연스럽게 채워주기때문에 이물감이나 통증이 크게 줄어듭니다. 2.8g의 매우 가벼운 유닛 무게가 한 몫을 하는 듯 합니다.

아울러 한 자리에서 장시간 작업을 할 경우에는 무선을 사용하더라도 배터리나 딱딱한 착용감이 부담스러울때가 있습니다. 그런 때 장시간 이어폰을 사용하는 학생의 경우에는 더더욱 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C타입 유선이어폰으로 추천할 수 있습니다. 특히 1.5m의 넉넉한 선 길이는 앉아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사무실 작업이나 장시간 강의를 들어야할때에도 매우 편하게 사용할 수 있지요.

무선이어폰은 딱딱해서 귀에 부담을 많이 줄 수 있지만, 볼 높이와 일치되는 착용감은 침대에서 옆으로 누워 스마트폰을 하는 사용자에게도 아주 편안한 착용감을 제공합니다.

이 밖에도 게이밍 경험 측면에서도 뛰어납니다. 자극이 없는 사운드로 튜닝되어 오랜시간 사용할 수 있고, 착용감은 오랜시간 게이밍 모델로 사용하여도 문제없을정도의 최상급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귀에 거슬리는 부분이 일체 없기때문에 착용하고 게임을 즐길 때 이어폰이 거슬려서 게임에 대한 몰입을 방해하는 경우는 없습니다. 전반적으로 사용 시 집중도를 높여주는 게이밍 경험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에필로그 : 통증에서 자유로운 유선이어폰

이상 아즈라 ASE500 실리콘 이어폰은 일상에 편안함과 휴식이 필요할 때 정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플래그쉽급 이어폰이 많은 저이지만, 휴식이 필요할 땐 무선이어폰도 아니고 고가 이어폰도 아닌 아이폰 줄이어폰으로서 아주 잘 사용하고있습니다. 아즈라 맥스 이어팁으로만 단독으로 구입하기보다는, 이어팁 가격에 조금만 더 지출하면 이물감 없는 아즈라 이어폰과 이어팁까지 포함되어있으니, 가성비는 매우 좋은 듯 합니다 :)

일상에서의 힐링과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C타입 유선이어폰을 찾는다면 강력 추천드리고싶군요.

제품보러가기

(아래)

[아즈라] 아즈라 제품을 제조하는 본사의 스토어 입니다.

smartstore.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