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 알뜰폰eSIM 요금제 추천 및 e심 유용한 이유
아이폰14 알뜰폰eSIM 요금제 추천 및 e심 유용한 이유
안녕하세요. IT에 관심 많은 스파이크입니다.
오늘은 알뜰폰eSIM 요금제 추천 및 e심이 유용한 이유에 대해 떠들어볼까 하는데요. 저는 현재 아이폰14 프로맥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유심과 이심을 모두 사용해서 투넘버 서비스인 마냥 두 개 번호를 이용 중입니다.
혹시 북미에서 출시된 iPhone14 시리즈에 유심 트레이가 제거된 사실 알고 계신가요?
국내는 e심 도입이 늦었기에 아직은 이른 감이 있지만 세계 시장을 선도하는 미국에선 진작부터 도입되어 14에서는 유심 트레이가 사라졌습니다. 우리나라도 언젠가는 유심 트레이가 사라질 것을 알 수 있죠. 지금은 이심으로 넘어가는 과도기라 양쪽 동시 사용이 가능한데 덕분에 기기 하나로 2개 넘버를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e심과 u심의 차이
u심은 물리심, e심은 보드에 내장된 디지털심입니다.
유심은 기기 변경 시 기존에 쓰던 것을 고스란히 가져갈 수 있다는 점을 제외하면 장점이 없습니다. 스마트폰에 꽂아두면 분실 염려야 없겠지만 사이즈가 얼마든 기기에서 한 자리를 꿰차고 있다는건 단점이죠. 저 자리가 없다고 가정하면 그만큼 다른 부속품의 공간이 늘어나지 않겠습니까?
e심은 기기 변경 시 재가입이 필요하단 귀차니즘이 있지만 알고보면 가입 과정이 빠르고 물리심을 배달받거나 구입해야 하는 절차도 생략, 기능적인 면에서 아무 차이가 없으며 유심과 달리 내부에서 자리를 차지하지 않기에 스마트폰 제조사 입장에선 그만큼 공간 활용이 가능해집니다.
상기에서 언급했듯 북미에선 이미 오래 전 e심이 도입되어 아이폰은 2018년산 XS부터 14까지 모든 제품이 이를 지원합니다. 반면 e심 도입이 늦은 국산폰은 갤럭시 Z플립4, Z폴드4, S23 시리즈 정도만 사용이 가능하죠.
u심보다 e심이 저렴하며 오늘 소개드릴 헬로모바일 같은 곳을 이용하면 가입 시 eSIM 다운로드 최초 1회에 한해서 비용 면제 혜택을 볼 수도 있습니다. 돈이 아예 안든다는 말씀이죠.
알뜰폰eSIM 요금제 추천 이유
상기에서 언급했듯 현재 국내에서 출시되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e심과 u심을 동시에 지원합니다. 어느 한쪽을 쓰면 다른 한쪽을 쓰지 못하는 것이 아니라 양쪽을 동시에 활용할 수 있죠.
통신사에서 서비스하는 투넘버 서비스보다 이쪽이 나은 이유는 서로 다른 2개 통신사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번호 관리도 훨씬 쉽기 때문입니다. 2개 번호를 사용할 경우 인터넷 결합이나 가족 결합과 무관하게 별도로 이용할 수 있고 5G, LTE 전부 사용이 가능해서 품질 면에서도 아무 하자가 없습니다.
그런데 현재 통신비도 비싸 죽겠는데 2개 번호를 쓰라고? 웃긴 소리 하네~ 라고 생각하는 분 분명히 계실 겁니다.
먼저 쓰고 있던 것과 별개로 이쪽은 알뜰폰eSIM 요금제로 가면 저렴한거죠. 1,900원짜리 요금제가 있다고 하면 믿으시겠습니까? 투넘버를 사용하는 경우는 번호를 알려주기 껄끄러운 경우(중고 거래 등 불특정 다수에게 번호를 알려줘야 할 때), 혹은 일과 일상을 분리하고자 할 때인데 정말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이 가능하죠.
거기다 알뜰폰eSIM 요금제는 무약정이라 위약금 없이 자유로운 해지도 가능합니다.
그래서 저는 지금 투넘버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고 있지만 인터넷 가족 할인에 묶여있지 않은 분이라면 아예 퍼스트부터 e심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폰14는 플래그십 모델이라 기기값도 비싼데 자급제 + 알뜰폰으로 가면서 이쪽을 활용해주면 요금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죠.
그래서 아이폰14 알뜰폰eSIM 활용법 두 가지
첫째, e심을 서브로 활용하는 방법!
1폰 2번호를 활용하기 위해서는 유심을 쓰고 있는 상태에서 LG헬로모바일을 통해 eSIM 가입을 해주시면 됩니다. 2개의 번호가 생기면 업무용, 개인용 등 구분을 주며 보다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지고 가입 과정도 대단히 빠릅니다.
둘째, 메인을 e심으로 활용하는 방법.
기기를 구매하는 순간부터 단독으로 eSIM을 사용하거나 혹은 U심을 교체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을 이용하면 절약 효과는 2배죠. 애플 제품은 기기값이 워낙 높다 보니 통신비를 무조건 아끼는게 맞다고 생각하는 1인. 알뜰폰이 통신사에서 주는 서비스가 빠진 대신 가격이 저렴하다고 생각하는 분이 많으신데 틀린 말은 아니지만 써보면 가입 시 사은품도 날아오고 요금에서 압도적인 절약이 가능하니 결코 손해는 아닙니다.
참고로 헬로모바일에서 4월부터 데이터 프리덤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추가 금액 없이 매달 최대 150GB 데이터를 무료로 쓸 수 있죠. 가입한 달부터 25개월간 매달 주는 혜택인데 이벤트가 언제 끝날지 모르니 더 알뜰한 요금제를 찾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에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헬로모바일 eSIM 요금제 추천
1) 500MB x 음성 50분 월 1,900원
정말 말도 안되는 요금이죠. 물론 사용 가능한 데이터도 적고 음성은 50분 밖에 되지 않지만 누군가에게 번호를 주고 받는 용도로는 적합하며 세컨으로 이용할 때 적합합니다.
2) 데이터 x 음성 무제한 월 7,500원
헬로모바일 알뜰폰eSIM에서 가장 저렴한 음성 &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입니다. 물론 어느 정도 쓰고나면 무제한이라 해도 속도가 느려지겠지만 저렴하게 데이터 압박에서 벗어나고픈 분께는 강력 추천드립니다.
저는 진정한 e심의 가치는 투넘버에 있다고 생각해서 세컨으로 활용하기 좋은 저렴한 상품 위주로 소개드렸는데 그 외에도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니 관심있으신 분은 자세히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4 알뜰폰eSIM 요금제 추천 및 유용한 이유 정리
아이폰14는 정말 비쌉니다. 노멀 모델도 비싼데 프로 모델은 더 비싸죠.
통신사를 끼고 할부 구매를 선택하는 분이 태반일텐데 약정 할부 구매 시 받을 수 있는 서비스는 늘지만 매달 돈낼 때마다 밑빠진 독에 물붓는 기분은 어쩔 수 없을 겁니다. 저는 자급제가 속 편하다고 생각하는 입장이네요.
그렇게 기존 요금에도 허우적대는 상황에 투넘버를 사용해야 한다면 원래는 x2의 금액이 들겠지만 정말 간편하고 저렴한 금액으로 세컨을 팔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위약금도 없는 무약정이라 가입과 해지가 자유롭고 너무나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단 장점이 있죠.
KT 듀얼넘버 요금제가 월 8,800원에 1GB(데이터 소진시 속도 400kbps) 무제한 / 문자 및 전화는 제공이 없는데 이쪽은 1,900원에 데이터는 비록 500MB지만 전화도 50분이나 제공되니 혜자 아닌가요?
2개 통신사를 사용하면 설정 화면의 셀룰러 데이터 메뉴에서 메인쪽 데이터를 쓸 것인지 세컨쪽 데이터를 쓸 것인지 선택이 가능해집니다.
메인을 다 썼다 싶으면 세컨으로 넘어가주면 되는데 하단 셀룰러 데이터 전환 허용을 활성화 시켜두면 아마도 메인 데이터 소진 시 알아서 세컨으로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결국 데이터 압박 없이 편하게 쓸 수 있단 말씀이죠.
전화나 문자 메시지는 항상 메인으로 왔는지 세컨으로 왔는지 확인이 가능하며 상대에게 전화나 문자 메시지를 보낼 때도 손쉽게 메인과 세컨을 오갈 수 있습니다. 이게 써보면 정말 말도 안되게 편리해요.
이렇게 오늘은 비싸디 비싼 아이폰14를 구매할 때 통신비를 알뜰폰 eSIM 요금제로 선택하는게 좋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국내는 북미처럼 e심이 대중화되지 못해 아직은 정확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아래 헬로모바일 홈페이지에 방문해보면 다양한 정보를 입수할 수 있으며 특히 각 통신사별 혜택이 자세하게 언급되어 있어서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합니다. 글 작성 중인 현재 eSIM비는 분명히 무료이며 그 외 사은품도 있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께선 한 번 둘러보시길 바라겠습니다.
bit.ly
※ LG헬로모바일로부터 원고료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