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수험생 할인 가능한곳. 아이폰14 프로 자급제 구매 매리트 있을까?

수능이 끝난 수험생들에게 가장 관심사라면 역시 아이폰 수험생 할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논술 응시를 하지 않는 학생들에게는 성적표가 나오기 전까지 딱히 할일도 없어서 이런 정보를 많이 검색해 볼텐데요. 특히 최신폰인 아이폰14 등도 수험생 할인이 가능한곳이 있는지 궁금할텐데요. 그래서 수험생 할인이 가능한곳을 정리해봤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아쉽게도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이폰 수험생 할인이 진행되지 않습니다. 수능 직전 수험생 응원영상까지 공개하면서 일말의 희망을 보여주었지만 아쉽게도 정식 할인행사까지는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럼 왜 애플 공홈을 추천하느냐고요? 수험생들이 아이폰 다음으로 원하는 제품들은 학생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이죠.

바로 애플의 학생 할인제도가 있기 때문인데요. 아이폰은 해당하지 않지만 아이패드와 맥북은 학생할인이 가능합니다. 어차피 아이폰에 관심이 있는 수험생들이라면 대학생이 될때 아이패드나 맥북이 하나쯤은 필요하기 때문이죠. 저도 이번에 조카가 수능을 치뤘기 때문에 대학 입학선물로 아이패드나 맥북을 선물하려하는데요. 그때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학생할인으로 구매를 해 주려고 합니다.

아이폰 할인은 아니지만 차선책으로 아이패드나 맥북을 구매하고 싶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 학생 할인 제도를 이용해보는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물론 2주 묻지마 환불이 가능하기 때문에 2주간 충분히 사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환불하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쿠팡 할인

쿠팡은 대표적인 아이폰 할인 오픈마켓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역시 단점도 있는데요. 바로 아이폰14프로와 프로맥스는 일부모델 일부 색상은 품절이라는점입니다. 하지만 현재 오픈마켓중 가장 신뢰할 수 있고 자급제 모델을 원한다면 쿠팡 할인을 이용하는것이 좋은데요.

최대 8% 카드 할인과 쿠팡와우 1만원 적립이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쿠팡에서 구입가능한 아이폰14프로 모델은 1TB 모델만 즉시 구입이 가능합니다. 정가가 230만원이지만 할인할 경우 210만원대에 구입이 가능합니다.

눈을 조금만 낮춰서 아이폰14 나 아이폰14플러스 모델을 선택할 경우 가격대는 110만원대로 확 낮아집니다. 다만 아이폰14의 경우 카드 할인이 용량에 따라 3~7% 할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할인율을 생각한다면 더 높은 사양으로 가는게 맞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 구입이 가능한 모델들의 경우 모두 로켓배송 제품이라 다음날 아침에 바로 받을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통신사 이벤트

올해 국내 대표 통신사들의 아이폰 수험생 할인 이벤트는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이폰의 공급이 원할하지도 않을뿐더러 수험생 할인으로 얻는 메리트가 적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가격적인 할인 혜택보다는 추첨이벤트로 대체를 하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게 바로 KT 인데요. KT 통신사에서 아이폰 13~14 시리즈를 구입할때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방식입니다. 구매기간안에 해당 모델을 구입할 경우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프로, 에어팟 프로2, 벨킨 맥세이프 충전기세트등을 제공하는 이벤트 입니다.

불과 몇년전까지만 해도 수험표만 가져가면 정말 할인받거나 공짜로 즐길 수 있는게 참 많았는데 이제는 그런 이벤트가 점점 사라져가고 있습니다. 수험생들의 지갑이 잘 안 열렸다는 결과기도 한데요. 비록 공식적인 수험생 할인은 없지만 현재로서 아이폰14를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건 쿠팡이 유일한 대안이 아닐까 싶습니다.

본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