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워크 핸드폰 도킹형 가벼운 아이폰 PD 보조배터리 추천

아이워크 핸드폰 도킹형 가벼운 아이폰 PD 보조배터리 추천

안녕하세요. IT 테크 인플루언서 스파이크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핸드폰 PD 보조배터리를 소개해볼까 하는데 아이워크에서 출시한 링크팟 X란 제품입니다. 맥세이프가 대세로 자리잡기 전 이런 도킹형이 휴대성에서 최강이었는데 지금은 예전같지 못한 느낌이 있죠. 대신 이쪽은 무선 충전이 아닌 관계로 맥세이프보다 속도가 빠르단 장점이 있습니다. 20W를 지원하거든요.

아이워크 핸드폰 도킹형 PD 보조배터리 추천

제품 설명에 앞서 아이워크 브랜드에 대한 설명이 필요하겠네요. 아이워크는 2003년에 설립되어 20년의 짬밥을 가진 제조사로 이미 15년 전 세계 최초의 도킹형 PD 보조배터리를 출시한 바가 있습니다.

훗날 전 세계 50개국에서 판매되며 미국 아마존, 쿠팡 보조배터리 판매 1위를 달성했던 이력도 있는데,15년간 고객 안전과 편의를 위한 업그레이드를 꾸준히 시행해 옴으로써 지금 소개하는 제품이 제가 예전에 사용했던 아이워크 PD 보조배터리와 비교해도 달라진 점이 많습니다. 차근차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용량은 5,000mAh, 라이트닝 단자와 C 타입 단자 2개가 포함되어 모든 아이폰, 안드로이드폰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무게가 117g으로 상당히 가벼운 보조배터리임을 알 수 있죠.

박스를 개봉해보니 정갈하게 담긴 링크팟 X 본체가 등장합니다.

구성품은 충전을 위한 C to C 케이블과 도킹형 보조배터리가 전부인데 실리콘 케이스로 쌓여져 있어서 케이스도 내용물이라면 내용물입니다. 그리고 당연히 스마트폰과 보조배터리 동시 충전도 가능합니다.

PD 보조배터리 추천 이유 1 : 사용법이 너무 쉽다.

그럼 외관부터 살펴봅니다.

전면 실리콘 케이스에 아이워크 로고가 새겨져 있고 상단은 뚜껑으로 덮여있네요. 이 디자인이 이래뵈도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2023 Muse Design Awards에서 수상 이력까지 있습니다.

뒷면을 보면 여분의 단자가 케이스에 꽂힌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휴대할 때 분실의 염려는 없을 듯.

측면엔 전원 스위치와 본 제품을 충전하기 위한 C 타입 포트가 보입니다.

참고로 117g이란 무게가 결코 무겁지 않습니다. 굉장히 가벼운 보조배터리이며 스마트폰과 결합되면 어쩔 수 없는 무게 증가가 따라오겠지만 그건 이 제품이 가진 숙명이라 감수해야 할 부분입니다.

그럼 사용을 해봐야죠. 일단 뚜껑을 열어보니 라이트닝 단자가 보이네요.

뒷면을 보면 스위치가 달려 있습니다. 저걸 제끼면 라이트닝 단자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C 타입으로 바꾼 다음 뒷면 스위치를 원래대로 돌려놓습니다. 이러면 단자 교체법은 설명 끝입니다.

PD 보조배터리 추천 이유 2 : 충전 속도가 빠르다!

실리콘 케이스는 분리가 가능합니다. 속은 유광에 간지가 작살이라 저 상태로 휴대하고 싶다면 케이스를 빼고 사용해도 아무 문제가 없죠. 다만 그럴 경우 여분의 라이트닝 단자나 C타입 단자를 휴대하기는 조금 번거롭습니다.

이렇게 사용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스크래치 보호를 생각하면 실리콘 케이스를 씌우고 다니는게 좋겠죠.

전원을 켜보니 좌측에 디스플레이가 내장되어 배터리 잔량 확인을 직관적으로 할 수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8가지 강력한 보호 설계가 적용되었다고 하니 안정성에서도 합격이라 말씀드릴 수 있죠.

여기까지 작성한 내용을 간단하게 영상으로 만들어봤습니다.

종합 : 빠르고 가벼운 보조배터리

아이폰14 프로맥스에 꽂았더니 가로 사이즈가 똑같습니다. 아이폰 보조배터리로 딱이죠.

세로 사이즈와 무게가 늘어나지만 예상보다 결속력이 좋아 일부러 흔들어대지 않는 이상 빠질 일은 없어 보입니다. 무엇보다 도킹형이라 무선 제품과 동급의 휴대성을 자랑하면서 속도는 20W로 더 빠르단 장점이 있죠.

맥세이프 제품은 케이스까지 구분해가며 사용해야 하지만 이쪽은 어떤 스마트폰 케이스를 쓰더라도 아랫쪽에 꽂는 방식이라 그쪽과 무관하단 점도 좋습니다. 앞서 사용했던 아이워크 제품과 비교하면 실리콘 케이스와 여분의 단자를 챙길 수 있는 센스가 맘에 드는 물건이었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루앱] 품질은 높게~ 가격은 낮게~ 디지털 & 스마트폰 액세서리 샵입니다.

smartstore.korea-iphone.com

#아이워크 #핸드폰 #아이폰 #보조배터리추천 #PD보조배터리 #가벼운보조배터리 #아이폰보조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