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80 85 88 교체 비용 체크

안녕하세요 IT 블로거 하루집사입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80 85 88 교체 비용 체크 관련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iPhone 사용자들이 매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도록 배터리 관리는 필수인데 관련 정보를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자 그럼 바로 출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80 85 88 효율 파악

애플에서 출시하는 아이폰은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높은 인기를 지니고 있는 스마트폰인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르게 아이폰 설정 앱을 통해 현재 배터리 성능이 어느 정도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기에 효율적으로 배터리 관리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부터 알려드릴 텐데 우선 아이폰 홈 화면에 위치한 <설정> 앱을 실행시켜주시면 됩니다.

설정 앱을 실행시켜주시면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는 메뉴들이 나열이 되어 있는데 아래로 스크롤을 조금만 내려보면 <배터리> 메뉴를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메뉴로 진입해 주시면 됩니다.

아이폰 <배터리> 설정 화면에서는 현재 사용하고 있는 iPhone의 충전량 및 상태 등을 면밀히 체크할 수 있으며 이 중 <배터리 성능 상태 및 충전> 메뉴를 들어가 주시면 됩니다.

해당 메뉴 화면을 보면 <성능 최대치> 부분에 표시되는 숫자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배터리 성능으로 iPhone 사용자들은 해당 설정을 한 번씩 체크를 해보시는 걸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성능

80 85 88 교체 시기

아이폰의 경우에도 전자 제품이기 때문에 오랜 기간 사용 시 배터리 성능도 점점 저하되기 마련인데 정확하게 몇 퍼센트 남아있을 때 교체를 해야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터리 효율이 점차 낮아지면 100% 충전 상태여도 빠르게 배터리가 소모되기 때문에 자주 충전을 해야 되며 방전의 위험도 많기 때문에 적절한 시기에 새로운 배터리로 교체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 그럼 아이폰 배터리 80 85 88 교체 시기 정보를 아래의 표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효율 교체 시기 알아보기

배터리 성능 95% ~ 100%

배터리 효율 최적의 상태

배터리 성능 90% ~ 95%

배터리 효율이 괜찮은 상태지만 모바일 게임 및 영상 시청 시 주의

배터리 성능 85% ~ 90%

사용하기엔 아직 괜찮으나 휴대폰 사용 시간 대비 배터리가 빨리 소모되는 느낌이 듬

배터리 성능 85% 미만

배터리 교체 추천

현재 필자가 업무용 스마트폰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12 모델의 경우 83%의 배터리 성능을 지니고 있으며 필자의 경우에도 배터리를 교체해야 되긴 하지만 업무용 스마트폰이다 보니 현재 교체는 안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폰 사용자들은 평균 2년 정도 사용을 할 때 80~85% 정도 배터리 성능이 남기 때문에 만약 새로운 기기로 변경할 계획이 없다면 배터리 교체를 해보는 걸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 알아보기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을 알아보기 전에 배터리를 교체할 수 있는 곳은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와 사설 수리 센터에서 가능합니다. 사설 센터의 경우 배터리 교체 비용이 저렴한 장점이 있긴 하지만 사설 센터 이용 후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 이용이 추후 불가능하기 때문에 웬만하면 애플 공식 서비스 센터를 통해 배터리 및 수리를 맡기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폰 배터리 교체 비용의 경우 기종에 따라 비용이 나누어지는데 iPhone 15 및 14 시리즈는 146,000원의 비용으로 측정되어 있으며 필자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엔 비용 자체는 크게 비싼 느낌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iPhone 13 및 아이폰X 시리즈까지는 129,000원의 비용이 측정되어 있는 부분인데 옛날 기종일수록 교체 비용이 줄어드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iPhoneX 이전 시리즈 및 iPhone SE 시리즈는 100,000원의 교체 비용으로 측정되어 있으며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교체 비용을 볼 수 있으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애플 케어 서비스 가입을 하셨다면 무료로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니 iPhone 구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애플 케어 서비스 신청은 필히 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가입을 만약 하지 않으신 분들도 2년 보증 기간 내에 아이폰 배터리 성능이 80% 미만으로 떨어졌다면 무료 배터리 교체가 가능하니 참고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80 85 88 교체 비용 체크 관련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봤습니다. 이미 많은 분이 알고 계신 정보지만 혹시나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시거나 배터리 성능 교체 시기가 궁금하셨던 분들에겐 도움 될만한 이야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