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5, iOS 17 통화녹음 가능해진다! 어떻게 활용할까요?

▼▼▼▼▼자세한 내용 확인하기▼▼▼▼▼

▲▲▲▲▲▲▲▲▲▲▲▲▲▲▲▲▲▲▲

아이폰 사용자 여러분, 드디어 기다리던 소식이 도착했습니다! 아이폰 15와 함께 출시되는 iOS 17부터는 통화 녹음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될 예정이에요.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통화를 녹음할 수 있게 되어 불편함을 덜 수 있을 거예요. 그럼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이 어떻게 가능해지는지, 어떤 점을 주의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보도록 할게요.

먼저, 아이폰에서 왜 통화 녹음이 지원되지 않았을까요? 이는 미국의 법률 때문이었어요. 미국에서는 상대방의 동의 없이 통화를 녹음하는 것을 불법으로 여기고 있기 때문에, 이에 따라 애플은 통화 녹음 관련 앱의 이용을 제한해 왔던 것이죠.

하지만 SK텔레콤의 'T전화' 앱에 통화 녹음 기능이 추가되면서 아이폰에서도 통화 녹음이 가능해졌습니다. 이 서비스는 SKT의 AI 서비스 중 하나인 '에이닷'을 통해 제공되며, 이전에는 안드로이드폰에서만 가능했던 기능이 이제는 아이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답니다.

다만, 아이폰에서 통화를 녹음할 때에는 녹음 파일이 아이폰 자체에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인터넷 전화로 연결된 후 '에이닷' 서버에 저장되는 방식을 사용하니 참고하셔야 해요. 이는 안드로이드폰에서의 통화 녹음과는 조금 다른 방식이지만, 아이폰에서도 무료로 통화를 녹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답니다.

또한, iOS 17 미만 버전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별도 앱을 통해 통화 녹음을 할 수 있습니다. '스위치'라는 앱을 사용하면, 통화한 내용이 음성과 문자로 저장되며, 녹음파일을 얻을 수 있어요. 이 앱을 활용하면 30분간의 무료 통화 녹음뿐 아니라, 월 별 요금제에 따라 녹음 가능량과 부가 서비스가 다르니 이 부분도 고려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이 가능해진 것은 정말 기쁜 소식이지만, 윤리적/기술적인 리스크를 가지고 있다는 점을 유념하셔야 해요. 이 기능을 꼭 필요한 용도로 신중하고 안전하게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사용자 여러분들에게 기쁜 소식을 전해드린 것 같아요. 이제는 녹음 앱을 따로 설치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통화를 녹음할 수 있게 되었으니, 필요하신 분들은 꼭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개인정보 보호 등 주의사항은 필히 준수하셔야 합니다. 이제 아이폰에서 통화 녹음 기능을 편리하게 활용하여 더 나은 스마트폰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