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무선 카플레이 연결 방법

엠피온 S100i 으로

무선 카플레이 동글 연결 방법

요즘 풀체인지나 페이스리프트가 된 차량에는 무선 안드로이드 오토와 무선 카플레이를 지원하지만 기존 차량은 아쉽게도 무선이 아닌 유선으로 연결해서 사용해야 했다. 재작년에 출고한 스포티지NQ5 역시 케이블을 이용한 유선 연결을 해야 하는 불편함 때문에 좀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찾아보게 되었고 지금은 엠피온 S100i으로 연동해서 잘 사용 중에 있다.

하이패스로 유명한 브랜드인 만큼 제품의 안전성과 성능에 대한 믿음이 컸다. 엠피온 무선 카플레이는 OS에 따라 안드로이드용과 아이폰용으로 구분할 수 있었다.

사용 중인 스마트폰에 맞는 모델을 선택해야 했고 혹시나 2가지 타입의 스마트폰을 모두 사용하고 있다면 개인적으로 유튜브 시청이 가능하게끔 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이 더 괜찮지 않을까? 싶다.

나는 아이폰용인 S100i 모델을 선택하였고 빠르게 도착하였다. 패키지 구성품으로는 무선 카플레이 본체와 USB A to C 전원 케이블, OTG 어댑터 그리고 사용 설명서가 들어 있었다.

아이폰 무선 카플레이 연결을 위한 본품은 가로 60 * 세로 60 * 높이 10(mm)로 한 손에 들어오는 앙증맞은 크기였고 무게는 25g으로 상당히 가벼운 편에 속하였다.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블랙 마감 처리로 실내 센터패시아 어디에 놓더라도 이질감이 없었고 오히려 밝은 컬러가 아닌 다크 한 컬러를 적용하여 더욱 심플하고 깔끔해 보여서 마음에 들었다.

심플한 디자인만큼 무선 카플레이 본품의 구성 역시 심플하였다. 상단에는 현재 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 표시등이 있었고 후면에는 전원 연결 포트와 초기화를 위한 핀홀이 자리 잡고 있었다.

기존에는 이렇게 케이블을 사용한 유선으로 연결을 해야 카플레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었다. 연결하는데 시간이 많이 소요되지는 않지만 중간중간 정차를 하고 하차해야 할 때 케이블을 분리해야 하고 반대로 탑승하고 나서 다시 연결해야 하는 그 과정이 너무나도 귀찮게 느껴졌다.

엠피온 S100i는 미니미 한 사이즈로 만들어진 덕분에 이렇게 센터패시아 아래 숨겨놓고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었고 배선 처리만 깔끔하게 할 수 있다면 트림 안쪽으로 내장시켜도 전혀 문제없을 것 같았다.

아이폰 무선 카플레이 연결 방법은 상당히 간단하였다. 우선 USB A to C 전원 케이블을 사용해 차량과 본체를 서로 연결시켜줘야 했다. 차량에 보면 USB 충전 포트가 있고 데이터 포트가 또 따로 있을 것이다.

해당 제품은 충전 포트가 아닌 데이터 포트에 연결해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전원 연결 후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설정에 들어가면 위와 같이 연결 가능한 목록에 AutoPlay - **** 가 표시될 것이다.

AutoPlay를 찾아 페어링을 시도하면 CarPlay를 사용하겠습니까?라는 경고 창이 뜨고 CarPlay 사용을 누르면 차량 내비게이션 화면에도 경고창이 뜨면서 이때 확인 버튼을 누르면 최종 연결이 완료되었다.

화면 구성은 유선으로 연결했을 때와 동일하였으며, 무선 카플레이로 연결한 상태여도 중간에 끊기거나 버벅대는 문제점은 전혀 발견하지 못했다. 그리고 최초 연결 등록 시에만 페어링 작업을 해야 했고 이후부터는 자동 연결 및 실행이 되어 차량 시동을 걸고 화면이 전환되면 곧바로 연결이 되었다.

아이폰 무선 카플레이 연결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았고 확실히 스마트폰 작은 화면으로 보는 것보다 크게 크게 볼 수 있어 답답함 없이 내비게이션 화면을 보며 찾아갈 수 있었다.

무선 카플레이를 한번 사용하기 시작하면 그 편리함을 결코 포기하고 싶지 않아진다. 유선이 아닌 무선으로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어 좋았고 안정적인 연결과 재빠른 화면 전환, 사용 중 버벅거림이나 끊김 현상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엠피온 S100i 덕분에 드라이빙질이 올라간 것 같아 만족스럽다.

[엠피온 공식스토어] 엠피온(주) 본사에서 직접판매하고, 배송합니다

brand.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