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4의 흥행에 삼성전자의 단기 주가의 운명이 달려 있다고 보여집니다.

안녕하세요 주식투자자 여러분 경제적 자유와 시간으로부터의 자유를 함께 만들어갈 주식 하는 전산쟁이 주식 공무원입니다.

지난 금요일 미국 시장은 골디락스 고용지표를 확인하면서 상승 출발 했지만, 러시아의 유럽 가스관 잠금 뉴스로 인해서 3대 시장이 하락, 나스닥의 경우 6일 연속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장은 8월 고용보고서에 집중 하면서 발표된 수치가 315,000건으로 예상치를 15,000건 전도 상회 하였고, 실업률도 3.5%에서 3.7%로 범위 안에서 움직였기 때문에 안도하면서 출발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깊숙이 데이터를 살펴 보면, 시간당 소득이 약간 줄었고, 생산활동 참여자 숫자도 이전에 비해서 조금 더 늘어난 개선된 수치를 보였습니다.

#가상화폐#주식시장 의 성장으로 펜데믹 이후 전업 투자자로의 전환이 일어나면서 생산활동 지수가 꺾였는데, 실제 경기를 위해서는 더 많은 사람이 노동시장에 나와 일하고 이에 따라서 시간당 소득이 줄어드는 것이 낫기 때문입니다.

실제 골디락스 고용지표는 시장의 반등을 이끌어내나 했는데 러시아발 유럽 가스관 파이프라인 재개가 무기한 연기되면서 시장이 얼어붙었습니다.

러시아 가즈프롬은 유지 관리의 어려움을 들어 3일간 보수 후 재개할 예정이었지만, 이 과정에서 새로운 문제가 있어서 무기한 연기로 바뀐 겁니다.

이미 유럽 증시는 마감한 후라서 상승 마감한 것처럼 보이지만, 미국 증시는 유럽의 불안함을 그대로 받아들였습니다.

그래도 다행인 것은 변동성 지수가 높지 않고, 9월에 있을 fomc 회의에서 0.75%의 금리 인상을 예상하는 확률이 70%대에서 50%대로 내려 왔다는 겁니다.

완만한 경기지표를 보고 채권시장의 수익률도 급락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10년물이 -1.96%를 기록 했으며 단기 금리에 민감한 2년물은 -3.28% 떨어진 3.393을 기록 하고 있습니다.

7월 이후 지속적으로 장, 단기 금리는 역전된 상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미국 시장은 이날 발표된 경기 지표보다는 앞서 말씀드린 러시아 가스관 중단 소식에 투심이 영향을 받는 모습이었고, 월요일 휴장으로 인한 불확실성으로 시장의 악재로 작용한 모습입니다.

금요일 #삼성전자 가 58,000원을 하회 하면서 주식시장 역시 장 초반의 상승을 이어가지 못했는데, 아이러니 하게도 이번 달 출시하는 #아이폰14 의 흥행에 삼성전자의 단기 주가의 운명이 달려 있다고 보여집니다.

삼성전자 부문 중, PC와 서버 D램에 대한 수요가 좋지 않은 가운데 재고를 쌓고 있는데, 아이폰 14가 잘 팔린다면, 중국 스마트폰 업체들의 모바일용 디램 발주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전 세계 15억대의 스마트폰 판매 중 중국이 10억대 한국이 2억 7천만 대 미국이 2억 3천만 대 정도를 차지하는데 최근 이 중국의 스마트폰 소비 비중이 전년 대비 20~30%가량이 줄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아이폰 14가 성공을 거둔다면 생산 업체들도 시장의 변화를 감지하면서 생산량을 늘릴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서버와 PC용 등의 반도체 수요는 인텔의 DDR5의 적용이 얼마나 빨리 나오냐에 따라 달라 지겠지만,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 모두 모바일 디램이 디램 시장의 40% 정도를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 14의 성공이 단기 반등 가능성의 키를 쥐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시장이 2400을 힘겹게 지키고 있는 가운데, 태풍 힌남노의 북상이 큰 피해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주에는 추석 연휴가 있어서 불확실성이 커질 가능성이 있습니다.

금융 일정으로는 8일이 선물옵션 동시 만기 일입니다. 공격적인 태도 보다는 보수적인 투자 태도를 권해 드립니다.

시장엔 항상 호재와 악재가 있습니다. 평정심 잘 유지하시면서 시장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전에 언급해 드린 대로 2450~ 2650의 박스권 가능성이 높지만 일시적으로 2450을 하회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좋은 종목들의 저가 매수의 기회이긴 하지만, 패닉셀의 기간을 예상할 수 없으므로 전저점 확인 후 매수하는 방법을 권해 드립니다.

롱과 숏전략을 적절히 섞은 포트폴리오와 안정성 비율 위주의 포트폴리오를 지속해서 권해 드립니다.

하루에 2번 최대한 객관 적인 시황을 전해 드리고 있습니다. 공부가 많이 어렵겠지만 최소한 주식공무원의 아침 저녁 시황이라도 놓치지 말고 들어 주세요.

제 시황이 여러분들의 투자에 인사이트를 주기를 바라면서 시황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속적으로 시황과 종목의 밸런스를 가지고 이야기해 드리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성공 투자하시길 바라며 객관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눈 주식 공무원과 함께 키워 가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파이팅 입니다. 주식공무원과 함께하시면 여러분의 계좌 빨개지실 겁니다.

주식공무원님은 독창적인 투자 알고리즘을 통해 투자성향별 종목별 특정에 맞게 최적의 타이밍에 추천주가 발굴되도록 알고리즘 매매를 착안하였습니다.

또한 알고리즘 매매만으로는 알수 없는 장중 쏟아지는 뉴스기사와 공시를 분석하여 해당 재료가 어느정도 시장에 파급력이 있는지와 그 재료로 인해 수혜를 받을 종목을 분석하여 최적을 종목을 찾아내기도 합니다.

주식공무원님과 뉴스분석 매매를 통해 따박따박 수익을 챙기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겨울연가가 늦어도 익일 오전에 리딩방으로 초대해 드리겠습니다.

신청인 닉네임 (또는 실명) 신청인 휴대폰번호 * 개인정보 제공 활용 동의 - 목적 : 무료 주식 소통방 초대 - 항목 : 휴대전화번호, 닉네임 등록 취소

me2.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