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알림, 숫자표시 없애기방법(갤럭시,아이폰)

녕하세요. 투어IT스트 Genie입니다. 요즘 카카오톡에서는 지인 뿐만 아니라 광고성 카톡도 너무 많이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전에는 카카오톡 내 알림표시에 대해 신경을 썼다면 이제는 너무 많은 숫자표시로 그냥 내비두고 사용할 수 밖에 없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알림표시 및 숫자표시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아이폰과 갤럭시 모두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알림,숫자 표시 없애기(갤럭시)

우선 갤럭시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설정탭으로 들어가게되면 [알림]탭이 있습니다. 그리고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최근에 알람 보낸 앱] 탭에서 카카오톡이 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카카오톡이 보이지않는다면 [더 보기] 탭을 통해서 카카오톡을 찾아주시면 됩니다.

이제 카카오톡 탭으로 들어왔다면 하단에 앱 아이콘 배치 탭이 활성화되어있는걸 보실 수 있는데요. 이를 비활성화 시켜주시기만 하면 알림표시 및 숫자표시가 사라집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해당 기능은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알림표시 된 모든 앱들을 활성화 시킬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알림,숫자 표시 없애기(아이폰)

다음은 아이폰입니다. 아이폰 역시 설정탭에서 손 쉽게 해결할 수 있는데요. [설정] - [알림] 탭으로 들어가줍니다. 그리고 갤럭시와 동일하게 카카오톡을 하단으로 내려서 찾아줘야합니다.

이제 카카오톡 알람 설정탭에서 다양한 알림 옵션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알림 및 숫자표시를 없애기 위해서는 하단에 [배지] 탭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탭이 보통 활성화되어있을텐데 비활성화 해주시기만 하면 끝입니다. 상당히 간단하죠.

사실, 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워낙 다양한 SNS가 있기에 매번 1 알람이 부담스러웠던 분들이 있을텐데요. 위 방법과 동일하게 해결할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의 도움이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