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플러스 아이폰14 사전예약 혜택 꼼꼼 정리

유플러스 아이폰14 사전예약 혜택 꼼꼼 정리

-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 -

1. 개요

안녕하세요. IT/테크 인플루언서 챠콜입니다. 드디어 그 날이 찾아옵니다. 아이폰14 사전예약 일정이 작성일 기준으로, 3일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이번에 출시될 아이폰14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사라진 노치, 미니 라인업이 사라지고 플러스 라인업이 추가되는 등 다양한 변화들이 적용되었는데요.

유플러스 통신사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 제품을 선택하실 경우에 제공되는 혜택이 정말 많습니다. 오늘은 아이폰14 시리즈 제품군에 대해 어떤 특이점이 있는지 알아보고, LG 유플러스에서 준비한 아이폰14 사전예약 선물보따리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 합니다.

2. 아이폰 14시리즈 5가지 특징

금번 시리즈에 있어서 가장 큰 변화는 미니 라인업의 퇴장과 플러스 라인업의 등장입니다. 이는 미니 라인업에 대한 수요가 애플이 기대하던 수준을 밑돌았다는 점에서 이전부터 언급되어왔던 내용인데요. 커다란 디스플레이를 선호하시지만, 일정 수준 이상의 성능은 필요치 않았던 분들에게 대안이 생겼습니다.

기본형과 PRO, 플러스와 프로맥스 두 제품군이 각각 6.1인치와 6.7인치로 이원화되어 선택의 폭을 넓히는데요. 아무래도, 기본형과 프로형의 가격대가 상당하다는 점에서 보다 저렴하게 6.7인치 대화면을 사용할 수 있는 길이 열렸습니다.

여기에, 기존의 노치 디자인을 대체하는 새로운 형태의 전면 카메라 디자인이 적용됩니다. 이름하여, 다이나믹 아일랜드 인데요. 해당 옵션은 프로형에만 경험할 수 있는 기능이라는 점에서 희소성이 있습니다. 자칫 단점으로 보일 수 있는 디자인을, 멋스러운 UI와 함께 장점으로 승화하는 모습이 인상적인데요.

상황에 따라, 다른 크기로 변경되어 사용자에게 실시간 정보들을 전달하고요. 유기적으로 사용자의 명령에 대응해, 또하나의 도구를 얻게 된 느낌을 받게 합니다. 시각효과면에서도 매력을 더해서, 다이나믹 아일랜드 때문에라도 아이폰14 프로형 제품을 선택해야겠다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이 뿐만이 아니죠. 그동안 고수하던, 1,200만 화소 메인 카메라에서 4배 향상된 4,800만 이미지 센서가 적용되면서 디테일한 사진 및 영상 촬영에 최적화되었는데요. 애플에서는 모바일AP 성능을 활용해 저조도 환경에서도 유용한 이미지나 영상을 건질 수 있도록 노력해왔습니다. 이번에는 소프트웨어 영역에 더해, 하드웨어 영역에서도 개선되었다고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삼성전자가 사용하던 픽셀비닝, 여러 개의 픽셀을 하나의 픽셀처럼 묶어서 받아들이는 빛의 양을 늘리는 기술이 아이폰에도 적용되었는데요. 픽셀 4개를 하나의 픽셀로 사용할 수 있게 되면서, 픽셀 크기를 4배로 늘린 상태로 기존 1,200만 화소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기본 이미지나 영상 해상도를 높게 가져갈 수 있는 만큼, 디테일한 부분에서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가져다 주게 되는데요. 애플이 지난 아이폰13 시리즈를 출시하면서 언급했던 '프로다운' 매력을 더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점점 더 전문 촬영 장비화 되어 가는 것 같아요.

여기에, 액션모드라고 해서, 카메라를 들고 이리저리 이동하며 영상 촬영을 진행하는데 있어서, 흔들림 없이 촬영을 이어나갈 수 있는데요. 별도의 디지털카메라 제품을 구비할 필요없이, 아이폰 하나로 전문적인 촬영이 가능해집니다. 별도의 짐벌을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된다는 점에서 자유를 느끼는데요.

이미 쇼핑몰 촬영 시 전문카메라 보다 아이폰으로 촬영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는데요. 이번에 추가된 기능들과 더불어 이러한 추세는 가속화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4,800만 화소 카메라로 이리저리 이동하면서 우리 아이의 노는 모습이나 그 날의 추억을 담아내는데 좋은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개인적으로, ProRES 촬영을 즐겨하고 있는데요. 보다 전문적인 촬영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도 아이폰14 프로형이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아서, 전문촬영 업체들도 긴장해야할 것 같습니다. 블루투스이어폰이나 손목시계 시장처럼 되지 않으려면 말이죠.

3. 아이폰14 유플러스 사전예약 일정 및 혜택

향상된 기능을 제공하면서 보다 향상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할 아이폰14 사전예약 일정은 2022년 9월 30일부터 시작합니다. 일주일 간 진행되어, 10월 7일 오전 7시 59분에 종료될 예정인데요. 정식 발매는 10/7 오전 8:00 입니다. 유플러스에서도 해당 일정으로 가입이 가능하며, 이를 위한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