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전화차단과 해제와 스팸차단 확인 방법

안녕하세요. 나의포니앙IT입니다. 오늘은 아이폰 사용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전화 차단 및 차단당했을 때의 연결음 변화'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의도치 않게 중요한 연락을 놓치는 일이 없도록 혹은 내가 차단당했는지 궁금한 경우가 있다면 이 글을 참고해 주세요. 천천히 설명드리겠습니다.

핵심 포인트

아이폰 전화번호 차단

차단된 번호 확인

차단당했을 때 연결음 확인

아이폰에서 전화번호 차단하는 방법

아이폰 홈 화면에서 '전화' 앱 아이콘을 탭 합니다.

앱 하단에 있는 메뉴 중 '연락처' 탭을 선택합니다.

'연락처' 탭 내에서 차단하고자 하는 전화번호를 찾습니다. 검색 바를 사용하거나 수동으로 스크롤 하여 해당 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차단하고자 하는 번호를 탭 하여 해당 연락처의 상세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연락처 정보 페이지를 아래로 스크롤 합니다.

페이지 하단에 있는 '이 발신자 차단' 혹은 '연락처 차단' 옵션을 찾아 탭 합니다. 이를 통해 해당 번호가 차단 목록에 추가됩니다.

차단된 전화 확인하기

아이폰 홈 화면에서 '설정' 앱을 탭 하여 엽니다.

설정 메뉴에서 '전화' 항목을 찾아 탭 합니다. 이는 보통 몇 번째 줄에 위치해 있습니다.

'전화' 설정 메뉴에서 '차단 및 식별' 섹션을 찾습니다. 여기에 '차단된 연락처' 옵션이 있습니다.

'차단된 연락처'를 탭 하여 현재 차단된 모든 번호의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화 차단당하면 연결음 변화

차단당했을 때의 연결음은 통신사에 따라 다르게 설정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SK: 바로 연결되지 않고, "연결이 되지 않아 삐 소리 이후 소리샘으로..." 안내 메시지가 나옵니다.

KT: 통화 시도 즉시 "지금 고객님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송출됩니다.

LG U+: 비슷하게, "고객께서 전화를 받을 수 없습니다..." 메시지가 재생됩니다.

차단당한 경우, 대부분의 상황에서 통화가 바로 연결되지 않고 특정 안내 메시지로 넘어갑니다. 하지만, 집중모드나 방해금지 모드 등의 설정 때문에도 비슷한 현상이 발생할 수 있으니, 이 점을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마무리하며

아이폰의 전화 차단 기능은 원치 않는 연락을 신경 쓰지 않게 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하지만 때로는 중요한 연락까지 차단해 버리는 경우가 있으니, 정기적으로 차단 목록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차단당했는지 궁금한 경우, 위에서 안내한 통화 중 대기 연결음의 변화를 통해 간접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용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