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모르는 번호 스팸 전화 차단 방법

개인 정보 보호와 개인 활동 시간을 보장받기 위해 불필요한 연락은 피하고 싶은 건 어느 누구나 똑같은 마음이리라 생각됩니다. 갤럭시의 경우 스팸전화 차단으로부터 쉽게 제어할 수 있는 것에 반해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은 어렵게만 느껴질 텐데요. 아이폰 모르는 번호 전화 수신을 피할 수 있는 기본 기능인 알 수 없는 번호 설정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iOS 13 이후의 버전에서는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기능이 준비되어 있다는 점을 참고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설정을 위해서라면 아이폰 기본 앱인 설정을 찾아 선택해 주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모르는 번호 차단 역할을 하는 기능은 전화 영역에서 찾아볼 수 있겠습니다.

전화 영역의 하단쯤에 위치해 있는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 기능을 찾아주시길 바랍니다. 기본 상태에서는 끔으로 되어 있게 될 텐데요. 활성화를 위해 알 수 없는 발신자 음소거를 선택해 다음 화면으로 이동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해당 기능을 활성화되는 즉시 아이폰 모르는 번호 통화 수신이 걸려 올 경우, 착신음을 음소거하고 이후 상대방은 바로 음성 사서함으로 연결되는 방식입니다. 단,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는 전화번호 또는 문자메시지를 주고받았던 이력이 있을 경우는 정상적인 수신이 가능하다는 사실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에 대한 기능이라고는 표현되고 있으나, 비즈니스 활동이 많은 분들이라면 해당 기능 활용을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겠는데요. 무조건적인 아이폰 모르는 번호를 차단하는 방식으로 난감한 상황이 발생될 수 있기 때문이죠. 하지만 사용자의 연락처에 저장되어 있지 않는 그 외적인 모든 연락처로부터 아이폰 스팸전화 차단을 하고자 한다면, 꽤나 활용적이게 사용될 수 있다는 점 확인해 주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