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앱 평가 및 리뷰 잔소리 끄기

안녕하세요. 행. 찾. 사예요.

앱을 사용하다 보면 개발자와 다른 사용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행동이 있죠. 바로 앱 평가와 리뷰인데요. 이를 통해 개발자는 앱에 대한 사용자들의 반응을 보고 부족한 부분은 업데이트하고 다른 사용자들은 우리의 리뷰를 보고 그 앱을 다운로드할지 여부를 결정하는데요. 이렇게 순기능도 있지만 앱을 집중해서 사용하는 중간에 앱 평가와 리뷰를 해달라는 메시지 박스가 뜨면 몰입도가 급감하기도 하는데요 이러면 순간 짜증스럽죠.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앱 평가 및 리뷰 잔소리 끄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어요.

먼저 앱 평가 잔소리를 끄기 위해서는 아이폰 설정 앱을 들어가줍니다!

다음은 설정에서 스크롤을 조금 내리면 앱 스토어(Appstore)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앱 스토어에서도 스크롤을 아래로 내리면 앱 내 평가 및 리뷰가 있는데요. 이렇게 아래와 같이 활성화(초록 이블) 되어 있다면 우리 앱 개발자가 보내는 앱 평가 리뷰 잔소리를 듣겠다는 것이죠.

참고로 개발자는 사용자에게 앱에 대한 평가와 리뷰를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을 앱 스토어는 제공하고 있는데요. 1년에 앱당 총 3범의 앱 평가 및 리뷰를 요청할 수 있다고 하죠. 적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앱이 20개만 되어도 60번의 앱 평가 잔소리를 들어야 하는 것이 되어요.

보통 바로 초반에 보내진 않고 사용자가 특정한 레벨에 도달하거나 어려운 작업을 완료한 후에 앱에 대한 만족감이 높을 때 요청하는 식이죠.

앱 평가 및 리뷰 제안을 거절하려면 아래와 같이 앱 내 평가 및 리뷰 기능을 비활성화(회색, 동그라미 터치) 해주면 됩니다.

아이폰, 앱 평가 및 리뷰 잔소리 끄기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는데요. 아이폰 사용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