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 Up! 아이폰 장노출 촬영, 야간모드 사진 찍기 꿀팁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은 나날이 좋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그중에서 iPhone은 사진이 고퀄로 나오기로 유명하죠. 화질이나 색감 등이 조화롭게 잘 표현됩니다. 이런 이유로 아이폰은 MZ 세대 사이로 굉장히 인기와 선호도가 높습니다.

비단 높은 영상미 뿐만 아니라, 다양한 전문성 높은 기술들도 지원합니다. 과거엔 값비싼 미러리스나 DSLR와 같은 하이엔드급 장비로만 가능했던 촬영이, 지금은 정말 놀랍게도 iPhone으로 손쉽게 할 수 있죠.

전문적인 포토그래퍼만 찍을 수 있다고 생각했던 이미지가 핸드폰 하나로 충분히 가능한 것이죠.

그중 오늘 우리가 알아볼 기술은 아이폰 장노출입니다. 이것은 시간의 흐름에 따른 움직임을 포착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연속성 있게 한 장으로 보여줍니다.

특히 이 기능은 아이폰 야간 모드로 사진 찍기 할 때, 효과가 극대화됩니다. 일반적인 불꽃놀이가 밤하늘 전체를 수놓는 아름다운 빛줄기로 표현되기도 하죠. 또 다른 방법을 활용하자면, 폭포수를 마법처럼 뿌옇게 흩어지도록 찍기도 가능합니다.

장노출 사용법

1. 이것을 사용하기 위해선 Live Photo로 촬영한 사진이 필요합니다. 여기서 라이브포토란 찍는 순간의 1.5초 전후가 함께 담긴 사진을 의미합니다. 어찌 보면 동영상 같기도 한데요. 설정하는 법부터 알아보죠. 카메라 앱을 켜주세요.

2. 우선 하단 촬영 버튼 위에 세팅 정보부터 확인합니다. '사진'으로 놓여있는지 체크해 주세요. 그다음 우측 상단에 필자가 빨간 동그라미로 표시해 둔 아이콘이 보일 겁니다. 해당 버튼으로 라이브포토 On/Off가 가능합니다. 꺼져있다면 켜주세요.

3. 모든 설정이 완료가 됐으면, Live Photo 상태로 사진을 한 장 찍습니다. 그리고 갤러리로 이동합니다. 방금 전 라이브포토로 촬영한 것을 찾아 열어주세요. 그다음 좌측 상단부근에 필자가 붉은 동그라미로 표시한 쪽을 클릭합니다.

4. 그럼 총 세 가지 모드가 나옵니다. '루프', '바운스', '장노출' 이렇게죠. 마지막으론 '끔'도 있습니다. 모든 기능들을 하나씩 확인해 보면 정말 신기할 겁니다. 우린 여기서 빨간 네모로 테두리 친 것을 탭 합니다.

그럼 잠시 로딩 화면이 나오고 선택한 모드가 적용된 사진이 보입니다.

그 외 모드 설명 및 활용법

루프 : 이것은 단어 그대로 이해하면 쉽습니다. 찍힌 라이브포토를 반복적으로 보여줍니다. 촬영된 하나의 동영상을 계속 자동 재생하는 것과 같습니다. gif 파일처럼 짤방을 만들 때 사용하면 유용합니다.

바운스 : 이름만 들었을 땐, 무슨 기능인지 쉽사리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실행해 보면 정말 놀랍죠. 마치 영화 테넷이 떠오릅니다. 정방향으로 재생 후, 역방향으로 플레이되죠. 흐르는 물을 촬영하고 이것을 적용하면 재미있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끔 : 이것은 라이브포토로 촬영된 결과물을 우리가 아는 일반적인 사진으로 변경합니다. 상대적으로 Live Photo는 용량이 큽니다. 따라서 효율적인 스마트폰 저장 공간 관리를 위해 활용한다면 효과적입니다.

방금 설명드린 전체 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했습니다. 한번 읽고 이해가 어려운 분들은 복습하는 차원으로 시청하면 좋습니다.

오늘은 사진의 전문성을 확 끌어올리는 아이폰 장노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야간모드와 결합되면 흡사 포토그래퍼가 촬영한 것처럼 고퀄리티의 결과물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 루프, 바운스 기능도 같이 활용해 봤고요.

오늘 알려드린 정보가 누군가에게는 유익했으면 하는 바램으로 이만 마치겠습니다.

또 다른 IT 이야기로 돌아올게요 :)

감사합니다.

모바일의 네트워크 속도는 점점 진화되어왔습니다. 필자가 처음 썼던 스마트폰은 3G였지만, 지금은 그보다...

blog.korea-ipho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