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14, 라인업 별 사이즈와 가격은?

출시를 눈앞에 둔 아이폰 14에 대해 가장 많이 모이고 있는 관심사는 역시 그 라인업일 것입니다. 앞서 아이폰 13에서 출시되었던 아이폰 13 미니가 마니아층의 선호도에도 불구하고 낮은 배터리 수준으로 인해 그 인기가 기대를 밑돌면서 단종되었기 때문에 그 빈자리를 채울 라인업이 나타날 것이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아이폰 14에 대해 퍼진 루머에 의한 라인업에 대해 정리합니다.

아이폰 14의 라인업?

우선 아이폰 14의 라인업은 크게 두 갈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일반 라인업의 아이폰 14, 그리고 프로 라인업의 아이폰 14 프로입니다. 기존의 아ㅣ폰 미니가 들어가던 아이폰 14 미니의 자리를 기본 모델인 아이폰 14가 대체하고, 일반 모델의 사이즈적 아쉬움을 대체하는 모델이 새로 추가된 아이폰 14 플러스(Plus)가 되겠습니다.

이 라인업의 이름에 대해서는 아직 루머에 의존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아이폰 14 플러스(Plus)와 아이폰 14 맥스(Max)의 둘 중 하나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라인업 별 크기는?

4가지 라인업의 크기는 다시 한번 크게 두 갈래로 나뉩니다. 일반 모델의 사이즈는 6.1인치, 확대된 모델의 맥스 같은 경우에는 6.7인치의 크기를 가집니다. 기존의 5.4인치 라인업을 담당하던 아이폰 미니가 단종되면서 크기의 종류 역시 심플하게 정리될 전망입니다.

라인업 별 가격은?

가장 소비자들이 예민하게 반응할 가격은, 아직 확정된 바 없으나 기본적으로 인상이 될 전망입니다. 아직까지 전 세계에 영향을 주고 있는 반도체 수급 문제와 끝나지 않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이유로 합니다.

다행히 일반 모델은 가격이 동결된 799달러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프로 라인업은 100달러가량이 인상될 전망입니다. 새로 등장한 아이폰 14 플러스(맥스)의 경우에는 일반 모델보다 소폭 높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달러가 변수

하지만 애플이 발표할 가격만으로는 국내 출시 가격을 전망할 수 없습니다. 최근 연준의 금리 인상으로 원 달러 환율이 치솟으면서 9월 5일 현재 원 달러 환율은 리먼브라더스 시절을 떠올리게 하는 1370원 고지를 돌파하였습니다.

때문에 단순히 아이폰 13 시리즈를 구매할 수 있던 작년의 가격과 아이폰 14의 현재 가격을 비교하기는 어려우며, 기존 대비 월등히 상승한 가격일 것으로 전망됩니다.